금융 관련주 주가, 전망, 배당금 3가지 꿀팁

금융 관련주

금융 관련주

금융 관련주 전망, 주가 및 배당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시면 금융 관련주 전망, 주가 및 배당금을 알게 될 겁니다.

금융 관련주 전망, 주가 및 배당금이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신한지주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신한지주는 신한 금융 그룹 계열사 관리, 경영 관리, 계열사 재무 지원 등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은행, 신용 카드, 금융 투자, 생명 보험, 자산 관리, 신용 전문, 저축 은행 등이 있습니다.

요약하면 금융과 관련된 모든 계열사를 포함합니다.

신한 지주의 시가 총액은 21 조 2,839 억 원입니다. 배당 수익률은 5.48 % (2020 년 기준)입니다.

코로나 19 이후 급락했던 주가는 이제 절반 정도 회복됐습니다.

모든 금융주와 마찬가지로 신한 금융 그룹의 주가 회복은 타주에 비해 느리입니다.

전반적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이 반영되었습니다.

저금리 정책으로 은행의 자금 부족과 사업 운영의 어려움으로 대출금 회수가 어렵습니다.

또한 카카오 뱅크, K 뱅크 등 비 대면 인터넷 뱅크의 강점으로 기존 금융사들이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한지주는 높은 자금 조달력을 바탕으로 하반기 주가 회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회복되지 않은 주가와 높은 배당금은 금융주 진입을 위한 좋은 조건입니다. 그러나 회복 기간이 느려서 단기보다는 장기 투자가 필요합니다.

하나금융지주 주가 전망 및 배당금

하나금융그룹 지주 회사 하나금융지주의 자회사 통제, 경영 관리, 자금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은행 (하나 은행), 금융 투자 (하나 금융 투자), 신용 카드 사업 (하나 카드), 생명 보험 사업 (하나 생명) 등이 있습니다.

2019 년에는 베트남 국영 상업 은행 지분 15 %를 인수하고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 금융 그룹의 시가 총액은 13 조 47,811 억 원입니다. 배당률은 5.35 % (2020 년 기준)입니다.

하나 금융 그룹의 주가도 코로나 19로 인해 폭락했습니다.

그 이후 추세가 반등하고 있으나 회복력은 여전히 ​​다른 종목에 비해 느리입니다.

그러나 지금이 하나금융지주에 투자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하나 금융 그룹은 주가 회복과 높은 배당에 대한 기대감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어려운 경기 여건에도 불구하고 1 분기 좋은 실적을 내고 중간 배당을 확정 해 주주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물론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사업 상황으로 인해 대출금을 받기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KB금융 주가 전망 및 배당금

KB금융은 KB 금융 그룹의 지주 회사로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의 입지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은행, 카드, 증권, 생명 보험, 손해 보험, 저축 은행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 년 푸르덴셜 생명 인수를 발표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KB 금융 그룹 시가 총액은 23 조 9,505 억 원입니다. 배당률은 4.08 % (2020 년 기준)입니다.

KB 금융은 코로나 19 이후 주가가 급격히 하락했습니다.

회복 중이지만 여전히 코로나 19 이전 주가보다 훨씬 낮입니다. 그래서 KB 금융의 투자가 매력적입니다.

기존 금융주와 마찬가지로 높은 배당금이 KB 금융에 투자하는 이유입니다. 물론 단기보다는 장기적으로 봐야 합니다.

KB 금융 그룹은 20년 5 월 4000 억 원 상당의 상각 우발 자본을 발행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본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그룹 차원의 클라우드 기반 구축을 위해 차세대 컴퓨터 시스템 ‘더 케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KB 금융의 주가는 회복될 전망입니다.

 

비트코인, 전망, 거래소 정보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쿠팡 관련주 빠르게 3개만 알아봅시다!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금융 관련주 전망, 주가 및 배당금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