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언택트 관련주

언택트 관련주

언택트 관련주 및 주가, 전망, 배당금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언택트 관련주 및 주가, 전망, 배당금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및 주가, 전망, 배당금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코로나 19 이후 우리의 삶이 크게 바뀔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코로나 19 이후를 예측하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언택트’입니다.

Untact는 접촉과 un의 조합으로 접촉을 의미하며, 직접 접촉 없이 거래 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코로나 19의 유행으로 기업들은 집에서 일하기 시작했고 학교는 온라인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따라서 화상 회의, 클라우드 및 온라인 수업과 관련된 주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인점포와 결제 관련 주식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 주식의 리더는 네이버와 카카오의 코로나 19로 주가가 급락하는 가운데 미친 듯이 급등 해 거의 두 배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네이버는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 쇼핑, 클라우드, 웹툰 등 광고, 플랫폼, 콘텐츠 사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영업 수익은 비즈니스 플랫폼 43.24 %, 광고 9.6 %, IT 플랫폼 6.94 %, 콘텐츠 서비스 3.18 %, 라인 및 기타 플랫폼 37.04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이버의 시가 총액은 56 조 2,602 억으로 배당 수익률은 0.12 % (2020 년 기준), 주당 배당금은 402 원입니다.

네이버는 대한민국 최고의 검색 사이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에서도 쿠팡과 함께 이중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페이, 네이버 패스 북, 네이버 멤버십 등을 통해 미개척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쿠팡이 아마존과 같은 종합 물류 및 배송과 경쟁한다면 네이버는 플랫폼 내에서 온라인 몰과 네이버 페이를 연결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이미 인터넷 뱅크 사업에 진출했지만 네이버는 후발주 자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페이에서 입증된 고객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수표, 신용 카드, 통장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멤버십을 통해 아마존과 같은 토털 플랫폼 왕국을 꿈꾸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카카오는 메신저 인 카카오 톡, 광고, 게임, 커머스 IP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IX, 카카오 엠, 카카오 페이, 카카오 모빌리티 등 자회사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1 위 메신저 인 카카오 톡에 거의 모든 시민이 참여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인터넷 뱅크 사업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카카오의 시가 총액은 48 조 3,752 억 원으로 배당 수익률은 0.03 %, 주당 배당금은 30 원입니다.

카카오의 매출은 플랫폼 부문 46.73 %, 콘텐츠 부문 53.27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주가가 하락했지만 그 후 랠리가 시작되어 600 % 이상 상승했습니다.

그 후 1:5 액면분할을 통해 현재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국 메신저 카카오 톡으로 시작한 사업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톡을 기반으로 한 수많은 고객이 카카오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카카오 페이, 카카오 택시, 카카오 게임을 즐긴 후 카카오 뱅크가 출시되어 소위 잭팟을 달성했습니다.

도시의 다양한 위치에 진입하여 대면 거래가 지배하던 기존 은행에서 획기적으로 탈피 한 카카오 뱅크입니다.

비 대면 거래에 철저히 초점을 맞추고 공개 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거래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가 들어간 체크카드는 예쁘기 때문에 엄청나게 발행됐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불완전한 산업이 등장하면서 카카오의 랠리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트코인, 전망, 거래소 정보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쿠팡 관련주 빠르게 3개만 알아봅시다!

 

언택트 관련주 및 주가, 전망, 배당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