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데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 TOP5 간단 정리 1편

비데 관련주

 

비데관련주

 

쿠쿠홈시스 (비데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2018 년 1 월 분할을 통해 설립된 신설 기업으로 재상장되었으며, 분할 이전 회사 인 쿠쿠 홀딩스가 운영하는 사업 중 가전제품 제조 및 렌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부문 인 가전 렌털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품목은 정수기, 비데, 공기 청정기이며, 전기 레인지, 안마 의자, 매트리스 등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정수기 렌탈 사업에서는 자체 브랜드 파워, 렌털 운영 구조, 전국 렌털 유통망을 구축해 정수기 시장 점유율 2 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58.5 %, 영업 이익은 78.7 %, 당기 순이익은 88.4 % 증가했습니다.

정수기를 통해 국내 렌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방문 판매 조직 외에도 홈쇼핑, 가격 경쟁력, 상품 차별화 등을 통해보다 대중적인 가격을 책정하여 중 · 고급 시장으로 진출합니다.

아이에스동서 (비데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75 년 현대 건설 토목 사업부에서 분리되어 벽제 콘크리트로 설립되었습니다.

2008 년 6 월 IS 동서로 사명을 변경하고 2008 년 7 월 일신 건설 산업과 합병하였습니다.

회사의 사업은 세라믹 (타일, 위생도기, 비데 등) / 콘크리트 / 건축 (토목, 건축 및 판매 등) / 렌털 (산업 기계 및 장비 렌털 등) / 배송 / 기타 (리스 사업, 부동산 판매, 서비스) 사업 단위로 나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9.6 %, 영업 이익은 82.6 %, 순이익은 73.1 % 감소했습니다.

콘크리트 사업부와 해외 사업부, 특히 건설업 부진을 제외한 나머지 사업부의 실적 부진으로 영업 이익이 크게 감소 해 수익성이 급격히 하락했습니다.

대규모 사업장 완공에 따른 외형 성장 정체는 2020 년 이후 고양 덕운 주거 단지 등 수도권 사업장 분양을 확보 해 해소될 전망입니다.

코웨이 (비데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89 년 5 월 22 일 정수기 및 가전제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2001 년 8 월 7 일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지배 기업인 웅진 코웨이 (주)는 창립 이래 정수기, 공기 청정기, 비데 등 환경 가전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 가전 전문 기업으로 대중화 트렌드를 선도해 왔습니다.

2010 년 9 월 국내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여 점차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11.5 % 증가, 영업 이익 11.8 % 감소, 당기 순이익 4.9 % 감소했습니다.

4 분기부터 시작된 인도네시아 렌털 사업의 바이럴 마케팅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고, 쿠쿠 홈시스의 렌털 사업이 추가되면 렌털 사업 확대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깨끗한 물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여 프리미엄 필터와 정수기 직결 형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동사의 판매 실적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랜시스 (비데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보안 솔루션 제품의 핵심 구동 모듈과 로봇 청소기, 정수기, 공기 청정기, 비데 등 가전제품 핵심 부품을 설계, 제조, 판매합니다.

2013 년 베트남 하노이 법인, 2016 년 호찌민 법인을 설립하여 3 년간의 지속적인 개발 끝에 2019 년 처음으로 발가락 스트로크를 실현 한 ‘터치 풋’운동기구를 출시했습니다.

가전 ​​산업 전반에 필요한 핵심 부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8.2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1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이 44.9 % 감소했습니다.

2019 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증가하였으나 순이익은 합병 상장 비용 (2.6 원)으로 전년 대비 8 억 8,200 만원 감소

보안 솔루션 제품의 핵심 구성 요소 인 Mortis Lock 사업부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2020 년까지 총 5 개의 새로운 Mortis Lock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비데 관련주 및 주가, 전망,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