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개혁 관련주 TOP7 간단 정리 1편

화폐개혁 관련주

 

화폐개혁관련주

 

한네트 (화폐개혁 관련주)

 

– 회사 소개

1997 년 VAN 사업을 목적으로 한국 컴퓨터 (주)로부터 독립하였으며, 주된 사업은 매장 외 자동 입출금기 (CD) 사업입니다.

금융권 사업자가 ATM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금융권이 시장에 진입하지 않은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서비스 지역 등 공공장소에 CD를 설치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CD 시장은 신용 카드 활성화에 따른 주 5 일 근무 확대로 현금 입출금 수요가 증가하면서 점진적으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4.5 % 감소, 영업 이익 8.4 % 감소, 당기 순이익 2.9 %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금융 서비스 시장 환경의 어려움으로 인해 부가가치 통신 사업은 운영 효율성과 수익성 중심의 사업 운영에도 불구하고 감소 추세를 보였습니다.

기본 서비스 외에도 고속버스 티켓, 영화 무인 매표기 등 편리한 부가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청호컴넷

– 회사 소개

회사의 주요 사업은 현금 자동 입출금기를 제조 및 판매하는 것입니다. 자회사 13 개 계열사가 있습니다.

첫 번째 플레이어로 ATM 시장에 진입한 후 국내 금융 시장이 급격히 변화하던 시기에 회사는 FKM을 인수하여 국내 모든 은행에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매출은 금융업 60.53 %, 자동차 부품 38.82 %, 기타 0.64 %를 차지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7.1 %, 영업 손실은 31.7 % 증가했습니다.

제지 사업부는 2019 년 7 월 19 일 이사회 결의에 따라 최종 사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동차 부품 사업부는 2020 년 3 월 12 일 최종 지분 매각을 완료했습니다.

지속적인 비용 절감과 조직 구조 조정을 통해 비용과 변동 비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로지시스

 

– 회사 소개

화폐개혁 관련주 회사는 컴퓨터 장비 유지 보수 서비스, 컴퓨터 장비 판매, VAN 서비스 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13 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서비스 및 제품 판매는 주로 업무용 장비 및 금융 및 공공 기관의 특수 목적을 위한 판매입니다. 업종에 따라 통합 유지 보수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쌓아 수주 등 유리한 형태로 판매를 진행합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VAN 대행업은 보안 사업법에 의거 보안 사업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16.4 % 감소, 영업 이익 39.9 % 감소, 순이익이 적자로 전환됐습니다.

현재 약 25 개 업체에 대한 유지 보수를 진행 중이며 일부 업체는 계약 만료 시 재주문에 실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를 상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권 및 모바일 뱅킹 등 자동화 기기 확산 확대로 점포 수가 정체되거나 감소하는 등 회사의 유지 보수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케이씨티

 

– 회사 소개

2002 년 12 월 한국 컴퓨터 홀딩스에서 분사되어 2006 년 코스닥에 상장됐습니다. 주요 사업은 금융 단말기 및 특수 단말기 제조 판매입니다.

국내 금융 및 공공 단말기 분야의 선도적인 IT 설루션 제공 업체로 국내 금융 고객, 대한 마 협회, 한국 체육 진흥 공사에 단말기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설루션 개발을 통해 고객 확대와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34.8 % 감소, 영업 이익 34.7 % 감소, 당기 순이익 30.5 % 감소했습니다.

매출 감소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고 매출액 감소로 매출원가와 판관비는 감소했지만 인건비 증가로 영업 이익도 감소했습니다.

영업 이익 감소와 이자 비용 증가로 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감소 해 수익성이 악화됐습니다.

프리엠스

 

– 회사 소개

1989 년 건설 장비 및 자동 제어기 기용 전자 부품의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경기도 부천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의 사업 영역은 전기 기기 사업부와 기계 사업부로 나뉩니다.

전자 제어 부문과 전기 장비 부문은 건설 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특히 토목 산업의 영향을 받습니다.

기계 제어 부문은 건설 장 비용 HARNESS 외에 MCU, 플래셔 유닛, 클러스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노후 건설 장비 교체주기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32.4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당기 순이익이 76.5 % 감소했습니다.

경기 침체와 건설 기계 시장의 침체로 매출이 감소하고 영업 적자가 발생했습니다.

세계 각국은 경기 회복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취하고 있으며, 신흥국의 발전이 가시화되면 건설 중장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푸른 기술

– 회사 소개

1997 년 7 월 26 일에 설립되어 2007 년 9 월 14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금융 자동화 장비와 역 자동화 장비의 제조 판매이며, 연결 자회사로 ‘푸른 SM’을 1 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주)푸룬 에스엠’이라는 2 개의 계열사를 두고 있습니다. 및 ‘Puloon Technology India Private Limited’.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6.2 % 감소, 영업 이익 36.3 % 감소, 당기 순이익 54.5 % 감소했습니다.

매출액 감소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고 매출액 부담은 감소하였으나 영업 이익은 판관비, 인건비 등의 비용 부담이 증가하면서 감소했습니다.

당기 순이익은 영업 이익 감소와 함께 법인세 비용 등 소폭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

효성 ITX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컨택 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997 년 5 월에 설립되었습니다.

2007 년 10 월에 상장되었고 주식 시장에서 거래되기 시작했습니다.

회사의 사업은 컨택 센터 서비스 사업부, IT 사업부, 디스플레이 설루션 사업부, 자회사 ITX 마케팅의 금융 (보험) 상품 판매 사업, 해피 도드리 미가 운영하는 사회 복지 및 사업 지원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독점 규제 및 공정 거래에 관한 법률 제2 조에 규정된 그룹 (효성 그룹)의 계열사로 대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감소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화폐개혁 관련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