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장치료 관련주 TOP6 간단 정리 1편

혈장치료 관련주

 

혈장치료 관련주

 

레몬

– 회사 소개

2012 년 9 월에 설립되어 EMI 사업과 나노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6 년부터 프리미엄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 S10, 폴더 블론 등)과 중저가 모델 (A71 폰 등) 용 Shield Can을 양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으로는 클린 케이블 사업, 필름 안테나 / 플렉시블 차폐 필름 / WPC / 자기 차폐 부품 사업, 바이오 메디컬 사업 등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7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적자,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됐습니다.

매출액은 2016 년 19 억 2 천만 원에서 2017 년 4033 억 원으로 크게 늘었고, 2018 년 3144 억 원, 2019 년 3 분기 375 억 원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미세 먼지 문제의 급격한 증가로 주요 제품 중 하나 인 호흡기 마스크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2019 년 3 분기 기준으로 8 억 3 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시노펙스

– 회사 소개

나노 기술 소재 부품 전문 기업으로 FPCB 사업, 멤브레인 필터, 수처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여과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 IT 부품의 근간이 되는 생산 효율 향상을 위한 설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FPCB의 소재 인 Front Process부터 부품 실장, Post Process까지 Full Line-up을 구축하고 베트남 최대 생산량으로 전체 생산 공정을 확보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34.9 %, 영업 이익은 188.9 %, 당기 순이익은 30.1 % 증가했습니다.

주력 FPCB 사업과 멤브레인 필터 사업 모두 매출 원가율 개선으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보였습니다.

특히 FPCB 사업의 매출 급증이 전체 실적 성장을 뒷받침했습니다.

이번 분기에 회사는 상장 자격 실체 심사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결정을 내렸고 주식 거래가 재개됐습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

– 회사 소개

1998 년 5 월 6 일에 설립되어 2003 년 12 월 29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그룹은 바이오 사업, 유통 사업, 렌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회사를 제외한 총 5 개의 계열사를 두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확인하고 인터넷 / 모바일 쇼핑몰 등 오프라인 유통망보다 저렴한 유통 채널을 구매하는 ‘쇼 루밍 그룹’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32.9 %, 영업 손실은 34 %, 순손실은 28.6 %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상승, 판매비, 관리비 등으로 영업 손실이 증가했습니다.

인구 고령화, 의료비 증가 등 환경 변화와 함께 미래 국가 성장 동력으로서 건강 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에서 의료 기기 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유니온제약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처방약을 제조하고 고체, 액체 및 두부 분말 주사를 위한 GMP 제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항생제, 근골격계 및 소화기 품목입니다.

완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타사와 달리 앰플 주사 및 다양한 규격의 세파 분말 주입 설비를 별도로 보유하고 있어 주사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분화된 GMP 시설을 통해 고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수단으로 신 개량 신약, 신 제제, 신규 조성 단지 개발에 집중 투자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5.5 % 감소, 영업 이익 96.3 % 감소, 순이익 적자 전환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8 월 17 일 우즈베키스탄 사르 도르 보건 복지부 차관과 투자 및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제약 회사와 합작 법인 설립, 수출 품목 선정 등 실질적인 논의를 마쳤습니다.

2019 년 말부터 수출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공장 증설로 생산량을 늘리고 본격적으로 수출을 추진하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펜젠

– 회사 소개

바이오시 밀러 신약 개발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여 2010 년 1 월 29 일 분사를 통해 설립되었으며, 2016 년 3 월 11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팬젠 CHO-TECH ™ 원천 기술과 바이오 의약품 상용화 기술을 활용하여 바이오 의약품 개발 기술 이전 서비스, 바이오시 밀러 신약 개발, 생산, 판매 등 상업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PanGen CHO-TECH ™ 기술은 CHO 세포에 특화된 단백질 발현 기술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이 49.2 % 감소하고 영업 손실이 177.7 % 증가했으며 순손실이 293.1 %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급감했고 판관비가 크게 늘었습니다.

빈혈 치료제 인 바이오시 밀러 EPO 국내 제품 승인을 받아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향후 이슬람 국가에서 제품 승인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나노엔텍

– 회사 소개

정보 보안 사업을 목적으로 1987 년 설립되었으나 2006 년 나노 바이오 융합 기술인 디지털 바이오 테크놀로지와 증권 거래소를 통해 나노 엔텍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나노 기술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분야는 랩 온 어 칩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생명 공학 및 진단 의료 사업입니다.

2019 년 9 월 현재 관련 기술에 대해 96 건의 나노 융합 기술 특허를 출원했으며 68 건의 특허를 등록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2.1 % 감소, 영업 이익 1.7 % 감소, 당기 순이익 42.1 %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에 비해 소폭 감소했지만 원가 절감을 통해 영업 이익 손실이 최소화되었고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2017 년 기술 이전을 시작으로 시작된 FREND System은 본격적인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적십자사에 ADAM-rWBC2 공급이 시작되었습니다.

녹십자엠에스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체외 진단용 의약품 및 의료 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고 의약품 및 의약외품을 제조 및 판매하기 위해 2003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사의 사업은 진단 시약, 혈액 백, 혈액 투석액, 당뇨병의 4 개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단 관련 제품 및 제품이 매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세계 최초 감염성 출혈열 진단 시약 및 국내 최초 AIDS 진단 시약 개발에 성공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8.1 %, 영업 손실은 49.9 %, 순손실은 80.6 %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으며, 원가율 개선과 판관비 감소로 영업 손실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샤인 윈은 2019 년 11 월 11 일 중국에서 CERA PET MULTI를 5 년간 345 억 원의 계약 금액으로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서린바이오

– 회사 소개

회사는 1984 년 서린 사이언스로 설립되어 2000 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되었고 2005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인간 또는 기타 생물 유래의 원료로 제조된 바이오 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 인프라 사업, 치매 조기 진단 키트, 헬스 케어, 위생 / 살균 설루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통합 기업으로는 스킨케어 기기 제조업체인 세린 메디 케어, 발효 화장품 업체 제노 자임, 소독제 발생기 제조업체 인 에코 트리 메디칼 등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2.4 %, 영업 이익은 38.8 %, 당기 순이익은 287.5 % 증가했습니다.

생명 공학 부문의 영업 이익 감소로 전체 영업 이익은 감소했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 적자를 기록한 헬스 케어 부문이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살균수 메이커 에코 트리와 플라스마 스킨케어 장비의 판매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2 년 출시를 목표로 혈액 마이크로 RNA를 활용 한 조기 치매 진단 키트와 임신 중독 진단 키트를 개발 중입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혈장치료 관련주를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