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3가지 정보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신 분들은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 모비스는 모듈, 핵심 부품, AS 부품을 제조, 공급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입니다.

3 개의 핵심 모듈 (새시, 컷핏, 프런트 엔드 모듈)을 탑재하여 설계 및 테스트 초기 단계부터 완성차와 협력하여 자동차 특성에 맞는 첨단 모듈을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행 성능, 도로 건전성, 환경을 고려한 자동차 핵심 부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대 모비스 시가 총액은 26 조 2,103억 원, 배당 수익률은 1.45 % (2020 년 기준)입니다.

2019 년 기준 매출액은 38 조 488 억 원으로 모듈 제조 1 조 6528 억 원, 핵심 부품 제조 10 조 8,400 억 원, AS 부품 7 조 6000 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총 직원 수는 30,000 명 이상이며 매년 R & D 투자에 거의 1 조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현대 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 모비스의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급격히 하락했습니다.

실물 경제가 무너지고 대외 활동이 억제되면서 자동차 수요가 급감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정의선 현대 자동차 그룹 부회장은 자기 주식 매입을 통해 주가 방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0년 상반기 현대 모비스는 매출 8 조 4,230 억 원, 영업 이익 3,610 억 원, 순이익 3,488 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로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 이익과 순이익은 26.9 %, 28.2 % 감소했습니다.

코로나 19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주요 사업 영역 인 모듈과 핵심 부품이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완성차 공장 폐쇄로 부품 공급 라인이 단절되었기 때문입니다.

현대 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경쟁력 강화를 재검토하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 주차 등 미래형 자동차 소프트웨어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도 연구소 인근에 있는 2 차 연구 기지를 시작으로 IVI, 에어백 제어 시스템, 전자 브레이크 시스템 및 오토 기업 플랫폼의 연구 개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R & D 사업에 1 조원을 투자하는 등 미래 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R & D 인력도 5,000 명이 넘습니다.

현대 모비스는 R & D 육성을 통한 자율 주행, 전기 화 등 주요 분야에서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환경 규제에 선제 적으로 대응하는 친환경 경영, 이해 관계자와 공존하는 지역 사회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 모비스는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청의 안전 평가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 한 루프 에어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전기차 그릴 커버를 이용한 가상 엔진 사운드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가상 엔진 사운드 시스템은 보행자가 소음이 거의 없는 친환경 차량의 접근을 파악할 수 있도록 차량 외부에서 소리를 내는 장치입니다.

정체된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 모비스는 미래 산업 육성에 적극 투자하며 새로운 시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