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풍력 관련주 및 대장주 TOP5 간단 정리 1편

해상풍력 관련주

해상풍력관련주

 

동국 s&c (해상 풍력 관련주)

– 회사 소개

동국 에스엔 씨 (주)는 2001 년 7 월 2 일에 설립되어 풍력, 금속 구조 자재, 건설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력 제품인 풍력 발전 용 Wind-Tower를 판매하여 수익을 극대화하고 기존 및 신규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고 해상 풍력 및 기타 신 재생 에너지 사업의 미래 지향적 제품에 대응하고자 합니다.

CS Wind, SPECO, Win & P 등은 회사와 같은 업종입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4.5 % 증가, 영업 이익 흑자 전환, 당기 순이익 1131.4 % 증가했습니다.

매출 증가, 비용 개선, 수출 비용 감소에 따른 판매 및 관리 비용 감소로 수익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그 결과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고 순이익은 크게 증가했습니다.

신 재생 에너지 협회에 따르면 전 세계 해상 풍력 시장은 2019 년부터 30 년 사이에 연간 16.2 %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누적 설치 용량은 142GW입니다.

씨에스윈드 (해상 풍력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2006 년에 설립되어 풍력 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철골 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풍력 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할 수 있도록 풍력 타워와 풍력 타워 용 알루미늄 플랫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호주 시장에서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안정적인 수주 확보를 위해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3.4 %, 영업 이익은 19.7 %, 당기 순이익은 9.6 % 증가했습니다.

대만 유일의 해상 풍력 타워 제조업체로서 대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 해 지난해 11 월 대만 자회사에서 타워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지구 온난화 문제, 원자력 단계적 폐지 정책, 풍력 단가 하락이 전 세계적으로 풍력 발전 수요를 견인함에 따라 점진적인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유니슨 (해상 풍력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1984 년 9 월 24 일에 설립되어 1993 년 11 월 24 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사업 영역은 풍력 발전입니다. 풍력은 신 재생 에너지 원 중에서 발전 비용과 효율성 측면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에너지 원입니다.

또한 대규모 풍력 발전 단지의 조성, 운영, 유지 보수를 수행하고 있으며, 강원 풍력 단지 (98MW), 영덕 풍력 단지 (39.6MW) 등 국내 최초 및 최대 규모의 상업용 풍력 단지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39.1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88.6 % 감소했습니다.

매출 증가와 함께 고정비 부담이 완화되면서 영업 이익은 흑자였습니다. 당기 순이익은 기타 영업 외 손익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글로벌 풍력 시장은 2023 년까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누적 설치량 기준으로 연평균 9 % 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웅 (해상 풍력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81 년 5 월 16 일에 설립되어 1987 년 7 월 1 일 법인으로 전환되어 2001 년 11 월 8 일 코스닥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풍력, 플랜트, 조선, 발전, 산업 기계 등 수요 산업의 핵심 단조 부품을 생산, 공급하는 자유 단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유형 단조품은 대부분 주문에 따라 생산 및 공급되며, 자유형 단조 산업에서는 품질, 납기 및 가격이 주요 경쟁 요소입니다.

제품 생산에 적합한 생산 능력, 공정 별 제조 기술 등이 필요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17.1 % 증가, 영업 손실 52.3 % 감소, 순손실 94.5 % 감소했습니다.

판관비 급감과 이자 비용 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제강의 설립과 함께 단조 사업의 수익성을 제고하고 일관 생산 체제를 구축하였습니다.

통합 생산 체제 구축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영엠텍 (해상 풍력 관련주)

– 회사 소개

1997 년 1 월 29 일 삼영 소재 산업으로 설립되어 2001 년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지배 기업으로서 플랜트 장비, 선박 엔진 구조재 등 산업에 필요한 강재, 구조 구조재 등 교량 건축 자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환경 규제에 따른 선박 및 노후 선 교체 주기로 인한 선박 수주 증가와 국내 대형 조선소의 카타르 LNG 수주로 전체 수주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9.5 %, 영업 이익은 185.7 %, 당기 순이익은 28.2 % 증가했습니다.

카타르 LNG 프로젝트 수출 외에도 러시아, 모잠비크 대규모 프로젝트 수주가 예정되어있어 선박 엔진 용 구조 자재 수주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국내 발전사들이 전체 발전량의 일정 비율 이상을 신 재생 에너지로 공급하도록 하는 제도를 바탕으로 소규모 수력 발전이 진행됨에 따라 사업 영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삼강엠앤티 (해상 풍력 관련주)

– 회사 소개

1985 년 2 월 8 일 삼강 SNC (주)로 설립되어 2008 년 8 월 1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이 회사의 사업 목적은 특수강 및 스테인리스 강관 제조 및 도소매 업, 선체 블록 및 조선 장비 제조 제조, 철골 구조물 제조 제조 제조, 엔지니어링 활동 및 비즈니스, 무역 서비스 사업입니다.

조선 사업, 플랜트 사업, 특수 선박 사업, 강관 사업, 선박 수리 및 개조 사업의 5 대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43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 순이익 흑자 전환됐습니다.

해양 플랜트 해외 수출 매출이 급증하고 영업 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하면서 외형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국제 해사기구 (IMO)의 환경 규제 강화로 인해 Sox Scrubber Retrofit 시장은 국내외 주요 해운 회사의 주문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동국산업 (해상 풍력 관련주)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주로 철강 사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철강 제품은 원자재 조달 및 1 차 가공 후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주문 제작되는 제품으로 자동차 부품, 전자 제품 부품 등에 사용됩니다.

자동차 산업은 냉연 특수강의 주요 수요의 80 %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 산업 기계는 10 %를 유지하고 있으며 자동차 산업의 경기 변동에 민감합니다.

매출 비중은 철강 75.54 %, 신 재생 에너지 19.03 %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4.6 % 감소, 영업 이익 196.4 % 증가, 당기 순이익 122.2 % 증가했습니다.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자재 가격 하락에 따른 매출원가 하락과 인건비 감소로 영업 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기존 육상 풍력 단지 사업뿐만 아니라 해상 풍력 단지 사업에서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CS 베어링 (해상 풍력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풍력 발전 용 부품, 플랜트 장비, 선박 및 중장비 부품, 일반 및 특수 철강 유통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 인 요 베어링입니다.

GAMESA 2.5MW 제품 설계, DMS Pitch & Yaw 베어링 설계 및 개발 검토 등 회사가 직접 설계를 진행하여 완성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같은 기간과 비교 전년 대비 연결 매출은 25.4 %, 영업 이익은 97.0 %, 당기 순이익은 119.8 %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풍력 발전기 제조업체 중 하나 인 Hitachi의 풍력 발전 기용 Pitch & Yaw 프로토 타입을 직접 설계, 생산 및 납품했습니다.

GE로부터 품질 신뢰성과 설계 기술로 인정받은 이 회사는 설계 작업 허가를 받고 새로 개발된 FPQ 제품의 개발 단계에서 직접 설계했습니다.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투자 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해상풍력 관련주 및 주가, 주식, 증권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