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드리 관련주 및 대장주 TOP5

파운드리 관련주

파운드리 관련주

삼성 전자 (파운드리 관련주)

– 회사 소개

국내 등 246 개 자회사와 CE, IM 사업부 해외 지사 9 명, DS 사업부 해외 지사 5 명, 하만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 기업입니다.

세트 사업에는 TV와 냉장고를 생산하는 CE 사업부와 스마트 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 사업부가 있습니다.

부품 사업은 D 램, 낸드 플래시, 모바일 AP 등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 사업의 DS 사업부로 구성됩니다.

-회사 실적

2020년 누적 영업 이익은 35조 9939억 원입니다.

갤럭시 노트 10을 중심으로 한 IM 및 디스플레이 부문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AND 가격은 이미 상승하기 시작했으며 내년 하반기 DRAM 공급 부족이 예상됩니다.

DRAM 재고가 빠르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미국이 화웨이와 중국을 견제하면서 스마트 폰 및 통신 장비 판매가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ODM 전략은 중국 판매 확대 및 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에이디칩스

– 회사 소개

반도체 설계 및 유통을 위해 1996 년 4 월 16 일 설립되어 2001 년 11 월 13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EISC MCU Core IP 개발 / 기술 사업, ASSP 개발 / 판매, 이를 이용한 보드 / 시스템 개발 및 판매, 냉동 냉장고 제조 및 판매 사업, 반도체 유통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은 냉동 사업의 78 %, SOC 사업의 21 %를 차지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은 41 %, 영업 손실은 33.9 %, 순손실은 13.1 % 감소했습니다.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는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로 영업 손실은 감소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비즈니스로서 SDRAM 임베디드 마이크로 컨트롤러 (adStar D), 오디오 마이크로 컨트롤러 (CANTUS) 및 고성능 2D 그래픽 프로세서 (YMG2000, Amazon 2)를 개발하고 제작할 계획입니다.

어보브반도체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비 메모리 반도체 중 가전제품과 전기 제품의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컬렉션 인 MCU (Microcontroller Unit)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입니다.

MCU는 백색 가전 및 멀티미디어 제품의 핵심 부품으로 삼성 전자, LG 전자, 쿠쿠 전자 등 해외 기업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신사업으로 저전력 기술 확보를 통한 초 저전력 MCU, 고성능 아날로그 IP 확보를 위한 정밀 측정 MCU, 새로운 반영구적 초 전력 MCU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7.6 %, 영업 이익은 17.4 %, 당기 순이익은 4.8 % 증가했습니다.

전방 사업 부진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환율 효과와 무차입 관리로 안정적인 외형 성장과 수익성을 보였습니다.

8 비트 및 32 비트 MCU는 매출의 100 %를 차지하는 주력 제품으로, 신성장 동력으로 모터, 전력 제어, BLE 제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국내 및 중국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원익 IPS

– 회사 소개

분할을 통해 설립된 신생 기업으로 2016 년 5 월 재상장되어 분할 전 원익 홀딩스가 운영하던 사업 중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 광 장비 제조 사업을 담당했습니다.

2019 년 2 월 원익 테라 세미콘은 합병하여 국내 대형 장비 업체로 발돋움했습니다.

매출은 제품 (반도체 / 디스플레이 / 태양 전지 제조 장비) 91 %, 기타 (장비 및 장치 유지 보수, 기술 서비스 등에 필요한 부품) 9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7.5 %, 영업 이익은 72.2 %, 순이익은 66.3 % 감소했습니다.

디스플레이 판매 지연, DRAM 및 NAND 판매 부진, 인건비 및 R & D 비용 등 고정비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2020 년에는 다운 스트림 산업이 반도체 투자를 재개하고 투자를 확대하면 회사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디스플레이 (QD-OLED)와 중국의 플렉시블 OLED와 같은 디스플레이에서

네패스 (파운드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1990 년 12 월에 설립되어 1999 년 12 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반도체 및 전자 부품, 소재, 화학 ​​제품을 제조, 판매합니다.

IT 부품 소재 산업은 ‘디지털 컨버전스’인 ‘PC 시대’이후 미래 IT 산업의 트렌드가 될 ‘소비자 시장’을 선도할 핵심 산업입니다.

2009 년대 초부터 IT 산업의 동향.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31.3 %, 영업 이익은 220.8 %, 당기 순이익은 14.3 %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과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WLP는 비 메모리 반도체의 주공 정인 백엔드 공정을 핵심 기술인 범핑을 바탕으로 구현하여 가볍고 얇고 단순한 비 메모리 반도체 패키징을 구현하는 핵심 기술로, 회사가 풀 생산하고 있습니다.

SFA반도체

– 회사 소개

회사는 1998 년 6 월 30 일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 공단 7로 16에 설립되어 2001 년 5 월 2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는 반도체 및 액정 표시 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산업의 백엔드 공정 인 반도체 조립 및 테스트 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삼성 전자, SK 하이닉스 등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에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33.6 %, 영업 이익은 48 %, 당기 순이익은 105.1 %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과가 향상되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 이익 모두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111 % 증가했습니다.

삼성 전자는 반도체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013 년 10 월 22 일 신규 범핑 사업을 위한 설비 투자를 결정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설비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파운드리 관련주 및 주가, 배당금, 실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