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관련주 TOP 7 간단하게 살펴봤어요

타다 관련주

타다 관련주

 

SK 렌터카

– 회사 소개

회사는 1988 년 6 월 3 일에 설립되어 2012 년 7 월 27 일에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중고차 수요와 판매에 대응하는 장기 및 단기 렌터카입니다.

회사 그룹의 이름은 ‘SK’이며 그룹 내 계열사는 114 개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3.8 % 감소, 영업 이익 40.6 % 증가, 당기 순이익 40.6 %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감소했지만 영업 이익은 매출과 관리비 감소로 증가했습니다.

렌터카 산업은 국내 등록 차량 증가와 관련 산업 확대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정부와 기업이 업무용 차량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개인 소비자를 중심으로 렌터카의 편의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렌터카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sk

– 회사 소개

1994 년 코리아 텔레콤으로 설립된 회사는 1998 년 SKC & C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2015 년 8 월 (구) SK 주식회사가 합병되어 사명이 변경되어 SK 그룹의 지주 회사가 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자회사의 다양한 업무 내용을 관리하는 지주 사업과 별도의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부로 구분됩니다.

연결 자회사는 SK 이노베이션, SK 텔레콤, SK 플래닛, SK 네트웍스, SK 매직, SKC, SK 건설 등 총 282 개사입니다.

-회사 실적

국제 유가 약세와 반도체 판매 가격 하락으로 SK 이노베이션과 SK 하이닉스의 실적은 부진했습니다.

반면 SK 실트론, SK E & S 등 비상장 기업의 실적이 좋았습니다.

SK 바이오 팜의 100 % 자회사 인 SK 바이오 팜의 신약 인 세 노바 메이트가 성인 부분 발작 치료제로 미국 FDA의 시판 승인을 받았습니다.
SK 바이오 팜 상장에 따른 현금 흐름은 배당금 증가 및 자사주 매입에 사용됩니다.

카카오

– 회사 소개

1995 년 2 월 16 일 다음 커뮤니케이션즈 (주)로 설립되어 1999 년 11 월 9 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는 메신저 카카오 톡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광고, 게임, 커머스,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수익원은 플랫폼 및 콘텐츠 사업부입니다.

연결 자회사로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페이지, 다음 글로벌 홀딩스 등 85 개사가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27.5 %, 영업 이익은 85.3 %, 당기 순이익은 149.7 % 증가했습니다.

플랫폼과 콘텐츠 부문의 매출 증가로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영업 이익은 개선됐습니다. 카카오 톡 비즈 보드 등 신규 광고 상품 출시와 콘텐츠 부문의 견조한 성장이 실적 개선의 원인으로 판단됩니다.

신규 사업으로 모빌리티, 페이, 카카오 프렌즈 IP 등 다른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라온 시큐어

– 회사 소개

1998 년 4 월 16 일에 설립되어 금융, 공공 기관 및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 솔루션, PC 보안, 국제 생체 표준 FIDO 기반 생체 인증 솔루션, IOT 기반 설루션 및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FIDO 생체 인증 기술과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 인증 플랫폼 옴니 원을 도입 해 신규 사업에 집중했습니다.

2019 년 3 월 31 일 현재 회사를 제외한 2 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이 17.9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은 적자,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지만 비용이 크게 증가 해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적자 전환했습니다.

통합 보안 솔루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여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USIM 스마트 인증 등 새로운 보안 서비스를 통해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롯데 지주

– 회사 소개

식품 제조, 가공, 판매 및 수입 판매를 목적으로 1967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2017 년 10 월 제과 사업을 영위하는 롯데 제과를 분할하여 신설하였습니다.

또한 2017 년 10 월 롯데 쇼핑, 롯데 칠성 음료, 롯데 푸드가 분리되어 지주 회사 구조로 통합되었습니다.

2019 년 3 월 호텔 롯데, 롯데 알루미늄, 롯데 트레이딩으로부터 캐논 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지분 인수 결정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21.6 %, 영업 이익은 79.4 %, 당기 순이익은 176.2 % 증가했습니다.

매출 증가는 식품 부문의 성장에 기인합니다. 아웃렛, 엘 큐브 등 전문점을 지속적으로 오픈하고 있으며, 해외 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동남아시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롯데 카드와 롯데 캐피털의 매각은 지주 회사 전환을 위해 진행 중이며 관련 손익은 중단 영업 손익에 포함됩니다.

bgf 리테일

– 회사 소개

2017 년 분할을 통해 설립된 신설 법인으로 2017 년 12 월 주식 시장에 재상장되어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편의점 체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는 물류, 식품 제조, 유통 등 사업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독립성에 맞춰 차별화된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개발하고, 가맹점의 수익성 및 운영 편의성을 제고하여 매장 개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2.6 %, 영업 이익은 2.7 %, 당기 순이익은 2.8 % 감소했습니다.

프랜차이즈 수익 중심의 운영 전략을 통해 고품격 매장 중심의 매장을 오픈하여 편의점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 ~ 2 인 가구 증가와 다양한 편의 서비스 기능 강화에 따른 근거리 소량 구매 패턴 확대를 통해 편의점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휴맥스

– 회사 소개

2009 년 10 월 휴맥스 홀딩스에서 분사하여 설립된 전자 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 처리 시스템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방송 시장의 경쟁이 치열 해지면서 셋톱 박스가 하이 엔드 화 되고 비디오 게이트웨이가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인 휴맥스 오토모티브는 30 년 넘게 GM, 르노 닛산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 자동차 전자 제품을 공급 해왔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2 % 감소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수익성 개선은 인건비 절감과 반도체 가격 하락에 기인합니다. 그러나 원-달러 환율의 긍정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회사는 전자 사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17 년 인수 한 위나 콤과 디지 파츠도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산 네트웍스

– 회사 소개

네트워크 통신 장비를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으로서 주요 제품으로는 이더넷 스위치, FTTx 솔루션, TPS 솔루션이 있으며 장비 판매 및 서비스 판매로 구성됩니다.

2016 년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대 전략으로 미국 통신 장비 업체 존 테크놀로지 (다산 솔루션)를 인수 해 나스닥에 상장했습니다.

다산존솔루션즈은 독일 통신 장비 업체 키 마일 인수를 완료했으며 2019 년부터는 유럽을 중심으로 해외 고객 다변화에 박차를 가할 전망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35.1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21.7 % 감소하며 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전방 산업 강세와 글로벌 기업 인수 효과로 매출이 급증했지만 판관비 증가로 영업 이익률이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외환 관련 수입 등 영업 외 소득은 흑자 전환, 당기 순이익 흑자 전환.

기술 경쟁력을 통한 기술 마케팅, 전략적 제휴 확대, 제품 다각화를 통한 신시장 판매 확대 등 성장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타다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