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태양 관련주 TOP5 핵심 정리 1편

인공태양 관련주

인공태양관련주

 

모비스 (인공 태양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2016 년에 설립되어 하나 금융 인수 (주)와의 합병을 통해 2017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합병된 회사 인 모비스는 2000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규모 과학 프로젝트 인 대규모 과학 시설의 제어에 필요한 제어 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8 년 9 월 블록체인 기반 P2P 광고 플랫폼이자 솔루션 제공 업체 인 Blockbase의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1.8 % 증가하고 영업 손실은 88.1 %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2019 년 1 월 임상 CRO 회사 인 ADM Korea가 자회사로 편입되어 머신 러닝을 적용할 수 있는 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과학 기술 정책 연구소는 거대과학의 글로벌 산업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의료용 가속기 중 암 치료 기기 시장이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에스에너지 (인공 태양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2001 년 1 월 12 일에 설립된 회사는 태양 전지 모듈 제조, 태양 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발전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존 태양 광 모듈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태양 광 발전소 건설 및 유지 보수 사업까지 범위를 넓혀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습니다.

2018 년 10 월 수소 연료 전지 자회사 인 S-Fuel Cell이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되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32.3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흑자 전환, 순이익 흑자 전환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시행 한 사업 구조 안정화와 외주 생산을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가 효과적이어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미국, 일본, 칠레의 해외 태양 광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신규 시장 진출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9 년에는 칠레 PV PMGD 사업 추진을 위해 현지 태양 광 회사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아이즈비전 (인공 태양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무선 호출 사업, PC 통신 사업, 이동 통신 연구 및 부가 서비스 기술 개발을 목적으로 1992 년 설립되었으며 1997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통신 전문 사업자로서 주요 통신사의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음성 통화 선불카드 배포 및 이동 통신 서비스 (저가 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보 통신 기기의 제조 · 유통과 자회사를 통해 화장품 제조 ·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기 말 현재 (주)머큐리 등 3 개 연결 자회사가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29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순이익은 242.2 %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은 ICT 제조, MVNO 등 고 비중 업종의 실적 부진으로 위축되었고 고정비 부담 증가로 영업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자회사를 통해 인공 지능 스피커 및 통합 단말기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해당 분야에서 경쟁력이 있는 통신사 및 파트너와의 협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엠코리아 (인공 태양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공장 기계 제조를 수행하기 위해 2003 년 3 월 20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사의 사업 부문은 공작 기계 사업부, 방위 / 항공 우주 사업부, 발전 설비 사업부, 제설 용 터널 굴착기 (TBM)를 제조하는 TBM 사업부입니다.

완성된 공작 기계 제품과 부품을 생산하여 국내 주요 공작 기계 업체에 OEM 형태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영업 이익과 순이익은 전체 매출 증가, 원가 개선, 판관비 절감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습니다.

장기 계약 물량 확보를 위해 육상, 항공, 해상 방어 시스템 용 부품을 국산화 개발하여 양산 중이며, 생산 품목 및 규모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투자 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인공태양 관련주 및 주가, 주식, 대장주를 전달해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