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컴퓨터 관련주 TOP6 실적 간편 정리 1탄

양자컴퓨터 관련주

양자컴퓨터 관련주

 

SK 텔레콤

– 회사 소개

회사의 사업은 휴대폰, 무선 데이터, 정보 통신 사업 등 무선 통신 사업, 전화 등 유선 통신 사업, 초고속 인터넷, 데이터 통신망 대여 서비스,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 포털 등 기타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무선 통신 사업 (MVNO 제외)의 시장 점유율은 약 48 %, 초고속 인터넷 사업부는 약 26 %, IPTV 사업부는 약 30 % 입니다.

연결 자회사는 SK 텔링크와 11 번가를 포함 해 48 개사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5.2 % 증가, 영업 이익 7.6 % 감소, 당기 순이익 71.5 % 감소했습니다.

무선 통신 부진에도 불구하고 유선 통신과 상거래가 강해 영업 이익이 늘어났습니다. 반면 원가율과 인건비 상승으로 수익성이 하락했습니다.

성능 향상을 위해 5G 통신망 구축 선도, 빅 데이터와 AI를 결합한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큐브

– 회사 소개

2000 년에 설립 돈이 회사는 국내 최초로 ‘전자 서명 인증 기반 보안 OS’원천 기술을 상용화했으며 핵심 보안 소프트웨어 기술 및 시장의 선두 주자입니다.

현재 독자적으로 ‘시스템 보안 토털 설루션’을 확보 한 보안 업체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인증, 생체 서명 인증, 모바일 결제 플랫폼 등의 기술 개발을 통해 핀 테크 보안 / 인증 및 서비스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2.2 %, 영업 이익은 116.3 %, 당기 순이익은 98.9 %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에 비해 소폭 증가했으며 매출원가가 크게 감소하면서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일본, 미국 등 현지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영업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며, 해외 시장에 간접적으로 진출하여 안정적인 시장 확대와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드림시큐리티

– 회사 소개

회사는 공개 키 기반 (PKI) 보안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공공 부문, 금융 부문, 이동 통신 부문, 민간 부문에 정보 보안 및 인증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회사의 대부분의 제품 및 서비스는 정보 보안 산업의 정보 보안 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 유출 방지, 비밀번호 인증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안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회사의 제품이 속한 정보 보안 산업의 시장 규모는 해마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1.8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43.7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이 19.5 % 감소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판관비 등 비용 증가로 영업 이익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향후 추가적인 성장 동력과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생체 인증, 첨단 암호화 기술, 블록체인 인증 기술 등 신제품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코위버

– 회사 소개

유선 광전송 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서 KT, LG U +, SK 브로드밴드 등 국내 주요 통신사에 광전송 장비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송 시장의 주축 인 ROADM / POTN (백본 망), PTS / OTN (메트로 망), 5G-PON / 광 단말기 (액세스 망) 장비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POTN 및 ROADM 장치는 차세대 백본 전송 네트워크의 핵심 장비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5.3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232.9 % 증가했습니다.

통신 사업자의 5G 이동 통신망 활성화와 매장 다각화로 매출액 100 % 이상의 성장을 이루었고, 고정비 부담 완화로 영업 이익과 손실이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향후 양자 암호 기술이 적용된 ROADM, PTN, POTN 장비는 기존 장비에 비해 단가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넷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2000 년 삼성 전자 네트워크 사업부 연구원들을 중심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고객은 KT, SK 브로드밴드 등 주요 통신 사업자이며 광통신 장비 MSPP와 음성 서비스 기반 AGW 장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MSPP 관련 시장에서는 Metro DWDM 시장에 적용되고 있는 기존 MSPP 장비에 추가 WDM 기능이 개발 및 상용화되고 있습니다.

2011 년부터 새로운 캐리어 이더넷 장비의 도입으로 시장이 확장되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65.2 %, 영업 이익은 182.4 %, 당기 순이익은 3.8 % 증가했습니다.

통신 사업과 신규 OLED 디스플레이 사업의 급성장으로 매출이 급증하면서 영업 이익이 개선됐습니다.

차세대 POTN 및 PTN 장비 (Carrier Ethernet 장비)의 B2B 시장 참여, 5G 용 Fronthaul, Midhaul, Backhaul 장비를 신규 주요 사업으로 개발

쏠리드

– 회사 소개

회사는 1998 년 11 월 5 일에 설립되어 이동 통신 및 유선 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및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3 개 이동 통신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했으며, 주로 유무선 통신의 접속 및 핵심 영역에 속하는 중계기 및 유선 전송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요 수출 품목 인 DAS의 시장 규모는 2016 년부터 2026 년까지 연평균 12.1 %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3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당기 순이익이 36.7 % 감소했습니다.

외형 성장은 정체되었지만 5G 국내외 상용 장비 개발에 따른 인력 및 개발비 증가로 영업 적자가 발생했습니다.

5G 네트워크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 전송 장비에 PON 기술을 적용한 5G-PON (SKT), 5G-MUX (KT) 장비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관련 장비 공급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로

– 회사 소개

초고속 정보 통신 산업 발전의 핵심 제품인 광 분배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웨이퍼 가공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3 ~ 4 개 업체가 있지만 W급 제품 개발을 통해 업계 최고 사양의 제품을 생산 공급할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을 확보 한 업체는 자사뿐입니다.

이 회사의 10G APD 칩은 칩 자체로 판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체 칩을 적용하여 모듈 형태로 판매 시 제조원가를 줄여 가격 경쟁력이 우수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6.5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순손실은 611.3 % 증가했습니다.

SI 부문은 매출 증가로 외형이 크게 성장했지만 과도한 경쟁으로 일부 제품의 매출과 단가가 하락하고 지분법 평가 손실이 반영되면서 적자가 확대됐습니다.

광통신 사업의 경우 광 분할기, 포토 다이오드 등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원가 절감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한 판매망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주가, 전망, 대장주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