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폐렴 관련주 TOP7 핵심 정리 1편

신종 폐렴 관련주

신종 폐렴 관련주

 

코디엠

– 회사 소개

1999 년 7 월 설립되어 반도체 장비, LCD 장비, 유기 발광 다이오드 장비의 제조 /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력 제품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는 주로 삼성 전자 자회사 인 SEMES, 삼성 디스플레이에 판매되고 있으며, 신규 사업은 파이프 라인 발굴 및 바이오 플랫폼 구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기타 (절연재 등) 47.07 %, 반도체 장비 44.16 %, 디스플레이 장비 8.76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67.4 % 감소, 영업 손실 22 % 감소, 순손실 90.4 % 감소.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주요 사업부의 실적이 전방 산업 부진으로 악화되고, 영업 레버리지 효과로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전사 외형 성장이 감소했습니다.

자회사인 NK 컨소시엄은 투자 수익 창출을 위해 HNT 전자 지분을 인수해 2 대 주주가 됐습니다.

리더스 기술투자

– 회사 소개

1986 년 설립된 투자 금융 전문 회사로 20 년의 투자 경험을 자랑하며, 엄격한 투자 검토와 철저한 사후 관리를 통해 우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2 년 사업 목적으로 구조 조정 및 구조 조정 사업을 추가한 후 2005 년 M & A 중개 및 조정, 2007 년 기업 구조 조정 전문 기업 관련 사업, 2016 년 신기술 사업 금융 사업이 추가되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액은 458.7 %, 영업 손실은 24.9 %, 순손실은 31.7 % 증가했습니다.

신기술 사업자에 대한 투자는 주식 취득, 전환 사채 취득, 영장 채권, 투자 조합 투자, 중소기업 재정 지원, 해외 사업 투자 등 점진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의 신기술 사업 지원 정책에 따라 건전한 투자 수익률이 기대되나 비용 부담 증가로 수익성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전망입니다.

한송네오텍

– 회사 소개

회사는 1996 년 12 월 설립되어 2017 년 12 월 8 일 동부 3 호 기업 인수 목적 (주)와 합병 계약을 체결하고 2018 년 7 월 3 일에 합병을 완료하였습니다.

OLED 제조 공정의 핵심 공정 인 ‘파인 메탈 마스크’장비와 유기물 증착 공정 관련 검사 장비로 박막 봉지 공정 및 모듈 공정 관련 장비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업 다각화 전략으로 HMR (Home Meal) 식품 자동화 장비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55 % 감소, 영업 이익 92.3 % 감소, 순이익 흑자 전환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했으며 영업 이익은 매출 감소로 크게 감소했습니다.

HMR 시장이 식품 산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HMR 자동화 라인에 대한 투자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동사의 HMR 자동화 장비 사업부는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미코

– 회사 소개

1999 년 7 월 16 일에 설립되어 2002 년 1 월 15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8 개 자회사를 포함한 회사의 주요 사업은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조하는 부품 사업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 및 코팅을 운영하는 세정 사업입니다.

회사의 매출은 청소 사업의 약 73 %, 부품 사업의 27 %를 차지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은 7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44.7 %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증가로 영업 이익은 감소했습니다.

반도체 칩 제조사의 공정이 소형화되면서 증착 및 식각 공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증착장비용 고기능 세라믹 히터와 식각 장 비용 고기능 세라믹 ESC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웰크론

– 회사 소개

1992 년에 설립 돈이 회사는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사용하여 생활 용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나노 섬유를 사용하여 부직포 여과재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세계 40여 개국에 극세사 세정제를 수출하고 있으며 미국 FDA 및 유럽 환경 마크 인증을 획득하여 선진국 진출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로는 플랜트를 제조 · 시공하는 웰 크론 한 텍, 보일러 메이커 웰크론 강원, 웰크론 헬스 케어, 신재생 에너지 발전기 제주 그린 파워 등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 감소, 영업 손실 150.1 % 증가, 순손실 49.9 % 감소했습니다.

동사는 국내 생리대 시장의 약 5 %를 점유하고 있으며, 특히 한방 생리대 시장의 40 %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방부 방탄판 수주와 부직포 및 필터 사업의 성장이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액세스바이오

– 회사 소개

체외 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 HIV 진단 스트립 (반제품), G6PD RDT 등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력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 시약으로 남미와 아프리카에서 발견되는 열대열 말라리아 진단 제품, 돌연변이 말라리아 진단 제품 등 총 11 종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G6PD RDT, 말라리아 및 AIDS 진단용 반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4.5 %, 영업 손실은 158.2 %, 순손실은 649.1 % 증가했습니다.

민간 시장의 비중을 높이기 위한 전략 중 하나로 클린턴 보건 관리 이니셔티브와 양해 각서를 체결하고 CHAI의 RDT 프로그램을 통해 민간 부문 판매망을 확대했습니다.

고품질을 유지하면서 생산에 필요한 비용을 줄이기 위해 당사는 자체 항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생산 비용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EDGC

– 회사 소개

2013 년에 설립된 회사는 게놈 기반 질병 진단 및 개인 유전 특성 분석 기술을 구현하는 게놈 분석 전문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비 침습적 산전 진단 검사, 유전 암 검사, 신생아 유전병 검사, 맞춤형 질병 예측 검사, 안과 질환 전문 유전자 분석 검사, 소비자가 직접 요청하는 유전자 분석 검사, DNA 앱 개발 등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개발 중인 액체 생검 및 장기 이식 거부 감시 검사의 경우 향후 시장에서 성장이 기대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433.9 %, 영업 손실은 14.6 %, 순손실은 23.5 % 증가했습니다.

시약 및 키트 판매 증가로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지만 비용 증가로 영업 적자 지속.

국내 게놈 해독 및 분석 시장과 관련하여 신생아 유전자 검사 시장과 안 질환 유전자 검사 시장은 신성장 시장으로 간주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각화된 포트폴리오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신종 폐렴 관련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