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시밀러 관련주 TOP6 한번에 정리 1편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바이오시밀러관련주

 

바이넥스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 회사 소개

동사의 주요 사업은 의약품 생산 및 판매, 최근 제약 업계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 의약품 연구 개발, 바이오 의약품 생산 대행업체 인 CDMO 사업입니다.

2018 년 3 월 새로운 CAR-T 세포 치료제 사업을 위해 미국 Pepromin Bio 지분 10.30 %를 확보했습니다.

2019 년 6 월에는 (주) 웨 이젠 매각 (취득 후 지분 90 %)을 통해 추가 주식을 취득했습니다.

매출은 제약업이 65.7 %, 바이오 업이 34.3 %를 차지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20.4 %, 영업 이익이 63.9 %, 당기 순이익이 34.2 % 증가했습니다.

Remicade 바이오시 밀러의 일본 Nichiico Pharmaceutical 수출 증가와 바이오 의약품 CMO 수요 증가로 매출과 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레미케이드 바이오시 밀러 미국 수출 증가와 CDMO 사업 경쟁력 확보로 2019 년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할 전망입니다.

알테오젠 (바이오시밀러 주식)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2008 년에 설립되어 2014 년 코스닥 시장에 기술 예외로 상장된 생명 공학 기업입니다.

항체 신약 융합 (ADC)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바이오 의약품을 개선하는 바이오 베터 사업과 신흥 시장을 겨냥한 Eylea, Herceptin 등 바이오시 밀러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천 기술로 ADC 기술 (NexMabTM), 바이오 의약품의 반감기를 증가시키는 NexPTM 융합 기술, 정맥 주사를 피하 주사 제형으로 바꾸는 하이브로 자임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3.3 %, 영업 손실은 70.6 %, 순손실은 89.7 % 감소했습니다.

라이선스 계약 체결로 매출이 증가하고 영업 손실이 감소했습니다.

정맥 주사를 피하 주사로 전환하는 히알루로니다아제의 원천 기술은 2018 년 개발 및 특허를 받았으며, 2019 년 11 월 글로벌 10 개 제약사와 1 조 6000 억 원 규모의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 해 향후 실적이 기대됩니다.

셀트리온 제약 (바이오시밀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KGMP, cGMP, EU-GMP 인증 업체로 충청북도 진천과 오창에 생산 및 품질 관리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40 여개의 처방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 파이프 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인 Godex는 기존 간 질환 치료제 인 Hepadiph와 DDB의 혼합 비율을 알아보기 위해 2, 3 상 임상 시험을 거쳐 5 년간의 노력 끝에 개발되었습니다.

바이오시 밀러 국내 독점 판매권 및 유통권 확보를 통해 기존 화학 약품과의 시너지 확대를 통한 시장 지배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1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312.9 %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흑자로 돌아 섰습니다.

고덱스를 포함한 모든 아이템은 653 억 원, 타미 풀 31 억 원은 균등 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매출 1,129 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Remsima, Truxima 및 Herzuma는 계속 성장했습니다.
2018 년 1 월 국내 최초로 미국 식약청으로부터 고체 경구 용 의약품 제조 시설에 대한 cGMP 승인을 받고 유럽 규제 기관의 검사를 완료했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바이오시밀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99 년 12 월 설립된 회사는 주요 계열사 인 셀트리온과 공동으로 개발 중인 바이오 의약품 (바이오시 밀러, 바이오 베터, 바이오 신약)의 글로벌 마케팅 및 판매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infliximab (Remsima), rituximab (Truxima), trastuzumab (Herzuma)와 같은 바이오시 밀러 제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테바 등 글로벌 제약사 등 110 개국 이상 30 여개 파트너와 판매 및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4.3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470.5 % 증가했습니다.

CT-P17은 2020 년 3 월 EMA (European Medicines Agency)에 승인 신청을 완료했으며 CT-P16의 3 상 임상 시험이 진행 중입니다.

Remsima, Truxima, Herzuma의 대부분은 간접 판매를 사용하고 있지만 직접 판매 방식은 미래에 확장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유럽과 남미에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준비가 진행 중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시 밀러 주식)

– 회사 소개

1973 년 11 월 20 일 선경 약품으로 설립되어 1989 년 12 월 28 일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의 주된 사업은 R & D, 합성 및 바이오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이며, 신약 개발은 주 로자가 면역 질환, 안구 질환, 면역 암 치료제 등 신약 개발에 있습니다.

제약 산업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과 직결되는 산업으로 정부는 다른 산업보다 규제가 더 강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20 %, 영업 이익은 251 %, 당기 순이익은 117 % 증가했습니다.

모든 사업부에서 매출이 고르게 증가함에 따라 영업 이익과 순이익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고 부가가치 마진 아이템 판매에 주력하여 수익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분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력이 우수한 우수한 신약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팬젠 (바이오시 밀러 주식)

– 회사 소개

바이오시 밀러의 개발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여 2010 년 1 월 29 일 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2016 년 3 월 11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PanGen CHO-TECH ™ 원천 기술과 바이오 의약품 상용화 기술을 활용하여 바이오 의약품 개발 기술 이전 서비스, 바이오시 밀러 신약 개발, 생산, 판매 등 상업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PanGen CHO-TECH ™ 기술은 CHO 세포에 특화된 단백질 발현 기술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이 49.3 % 감소하고 영업 손실이 162.1 % 증가했으며 순손실이 93 % 증가했습니다.

매출 원가율 개선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과 판관비 증가로 영업 적자가 확대됐습니다.

빈혈 치료제 인 바이오시 밀러 EPO 국내 제품 승인을 받아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향후 이슬람 국가 등에서 추가 제품 라이선스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이수앱지스 (바이오시밀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2001 년에 설립된 이수 그룹의 계열사로 바이오 의약품 연구 개발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혈전 형성을 억제하는 항체 치료제 클로티 닙과 희귀 유전병 인 고셔병과 파브리 병을 치료하는 효소 치료제 인 압 세르 팀과 파 바 갈이 개발 판매되고 있습니다.

바이오 의약품 개발 사업 외에도 전 세계 희귀 의약품을 국내 도입 및 판매하고 있으며, 2018 년부터 윌슨병 치료제 인 트린 탑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이 25.5 %, 영업 손실이 25.9 %, 순손실이 37.2 % 증가했습니다.

개발 투자를 중심으로 다양한 임상 시험이 진행 중이며, 최근 미국 비접촉 생체 인증 업체 크루 셜 트랙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 해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임상 1 상을 진행 한 차세대 피하 주사 IX 인 DalcA를 개발 한 미국 Catalyst Biosciences가 임상 2b 상을 완료했습니다.

에이프로젠 제약 (바이오시 밀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60 년에 설립 돈이 회사는 주로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합니다.

아미노산 설루션과 항생제 생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합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광범위 항생제 (Latamox), 고지혈증 치료제 (Latova 정제), 경구 cephem 항생제 (Cefakler), 식욕 억제제 (Tintin 정제)가 있습니다.

레미케이드 바이오시 밀러 항체 치료제, 리툭산 바이오시 밀러 항체 치료제, 허셉틴 바이오시 밀러 항체 치료제 국내 임상 개발 및 국내 상용화 추진 계획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1 %, 영업 손실은 137.3 %, 순손실은 584.4 % 증가했습니다.

우수한 연구 기술과 생산 라인을 갖추고 약물, 순환 약물 및 신경 전달 물질 280 종 이상의 치료제를 기반으로 특수 의약품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모기업이자 바이오시밀러 제조업체 인 에이프 로젠이 국내 바이오 기업 최초로 유니콘 기업으로 등재됐습니다.

삼성 바이오로직스 (바이오시밀러 주식)

– 회사 소개

2011 년 4 월 삼성 그룹 계열사로 설립되어 국내외 제약사를 대상으로 첨단 바이오 의약품을 위탁하는 CMO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8 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 년 상반기 말 기준 362,000L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시장의 선도 기업을 능가하여 생산 시설 세계 1 위 CMO가 되었습니다.

바이오 의약품 R & D 자회사 인 삼성 바이오에 피스와 아 키젠 바이오텍은 바이오시 밀러를 개발, 상용화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30.9 % 증가, 영업 이익 64.8 % 증가, 당기 순이익 9.5 % 감소했습니다.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 중인 Vir와 4400 억 원 규모 양산 계약 체결 이번 계약으로 2019 년 3 개 플랜트 수주 목표를 모두 달성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CMO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CMO 성장뿐 아니라 CDO 사업의 전반적인 성장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바이오시밀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