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철도 관련주 TOP8 간단 정리 1편

대북철도 관련주

 

대북철도관련주

 

현대 로템

– 회사 소개

회사는 199 년 7 월 1 일에 설립되어 2013 년 10 월 30 일에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는 철도 차량 제조, 철도 신호 통신 등 철도 사업 본부와 방위 사업 본부와 자동차 설비, 철강, 발전 등 시설 및 오염 방지 시설 산업 · 환경 설비를 제조 · 판매하는 플랜트 사업 본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은 철도 사업부의 약 55 %, 방위 사업부의 약 21 %, 플랜트 사업부의 약 17 %, 기타 사업부의 약 7 %를 차지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6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순손실은 188.6 %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상승, 판매비, 관리비 증가로 영업 이익은 적자 전환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의 디딤돌로 글로벌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수소 전기차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현대 자동차와 함께 수소 전기 철도 차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아티아이

– 회사 소개

회사는 철도 신호 제어 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기 위해 1995 년 9 월 12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철도 신호 제어 시스템 및 공급 사업으로 2019 년 6 월 30 일 현재 6 개 자회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철도 산업은 강력한 사회 간접 자본 (SOC)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국가 핵심 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철도 건설 관련 건설, 신호 통신, 철강, 차량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6.2 % 증가, 영업 이익 85.2 % 증가, 당기 순이익 59.4 % 증가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하면서 외형 성장을 달성하며 영업 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향후 남북 철도 연계, 지자체 운영 지하철, 경전철 계획, 수도권 신철, GTX 건설 등 유리한 요인으로 외형 성장이 예상됩니다.

부산산업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레미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76 년 5 월 15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주력 제품인 레미콘 제품은 지역 산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시멘트 등의 원료를 사용하여 제조 공정 후 일정 시간 내에 레미콘 트럭을 이용하여 건설 현장까지 운송해야 하는 모래와 자갈.

경쟁 우위로 최첨단 전자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특수 레미콘 획득 등 최고의 품질과 공급 능력으로 부산과 경남에서 동종 산업의 우위를 계속 점유하고 있습니다. 생산 인증.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7.6 %, 영업 이익은 144.9 %, 당기 순이익은 62.4 % 증가했습니다.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되었고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모두 증가했습니다. 판매 비용과 판관비도 소폭 상승했습니다.

콘크리트 침목 (고속철도) 부문은 호남 고속철도 이후 대규모 프로젝트가 없었기 때문에 생산 시설 임대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리노스

– 회사 소개

회사의 사업은 F & C (Fashion & Culture)와 IT로 구분됩니다. F & C 사업부는 가방 브랜드 Kipling 및 Eastpack의 국내 유통 및 라이선스 사업을 개발합니다.

백화점, 아웃렛, 면세점, 온라인 등 총 104 개의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면세점 등 프리미엄 유통 채널을 통한 해외 브랜드 확대로 동사가 운영하는 캐주얼 브랜드 가방 시장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3.5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94.1 % 감소하며 순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상승폭이 커져 영업 이익은 94.1 % 감소했습니다.

판관비, 법인세 비용 등 비용은 줄었지만 당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 해 적자 전환을 기록했습니다.

다원시스

– 회사 소개

1996 년 1 월 9 일 특수 전원 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합니다. 국내 유일의 융합 전원 공급 업체로서 주력 사업으로 특수 전원 사업과 전자 유도 가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수 전원 중 융합 전원 장치는 국가 연구 기관용으로, 플라스마 전원 장치는 환경 설비 전문 기업인 포스코 ICT와 민간 기업인 반도체 세정 장비 제조업체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25.2 %, 영업 이익은 14.2 %, 당기 순이익은 44.6 % 증가했습니다.

주요 자회사 인 다원 메 닥스는 차세대 암 치료기 ‘BNCT’의 임상 시험을 통해 IPO를 준비하고 있어 향후 프리미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사업인 전기차 사업은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현대 로템과의 경쟁으로 우려가 많았지 만, 지속적인 입찰 성공과 수주 잔고 축적 등으로 성공적인 결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현대 제철

– 회사 소개

1953 년 대한 중공업으로 설립 돈이 회사는 현대 자동차 그룹의 일부입니다.

모회사는 전기로, 고로 제강을 통해 철근, H 빔, 강관, 자동차 부품, 열연, 냉연 코일, 후판 등을 생산하여 건설, 자동차, 조선 산업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는 냉연 스테인리스 강판을 생산하는 현대 비앤지 스틸, 선재 사업을 영위하는 현대 종합 특수강, 자동차 강판 절단 / 프레스 가공 및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해외 철강 서비스 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4 %, 영업 이익은 37.9 %, 당기 순이익은 71 % 감소했습니다.

국내 건설업은 정부의 공급 확대 정책을 통해 향후 쇠퇴를 완화할 것으로 예상되며, 자동차 산업도 적극적인 신차 출시와 경기 부양책을 바탕으로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선업의 경우 고 부가가치 선박을 중심으로 한 신규 수요가 활발하고 국내 조선사들이 견조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푸른 기술

– 회사 소개

1997 년 7 월 26 일에 설립되어 2007 년 9 월 14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금융 자동화 장비와 역 자동화 장비의 제조 판매이며, 연결 자회사로 ‘푸른 SM’을 1 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주)푸룬 에스엠’이라는 2 개의 계열사를 두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1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적자, 당기 순이익은 80.8 % 감소했습니다.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상품 판매 부문은 매출 감소로 영업 이익이 적자로 전환됐습니다.

회사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EURO CIS에 참가 해이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제룡전기

– 회사 소개

회사는 1986 년 12 월 18 일에 설립되어 1997 년 8 월 18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변압기, 개폐기 및 GIS를 제조 및 판매하는 것입니다.

전기 장비 산업은 국가의 핵심 산업으로 모든 산업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는 송전, 변전소 자재, 배전 자재, 통신 장비 등을 제조 공급하는 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액은 4.3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197.5 % 증가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90.8 %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및 관련 비용 감소로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 할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기 장비의 디지털화에 따른 초고압 전기 장비에 대한 시장 수요로 인해 에너지 절약형 고효율 전기 장비에 대한 시장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코마이스터

– 회사 소개

회사는 1982 년 8 월 25 일에 설립되어 2018 년 3 월 15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연결 실체는 ‘에코 마이스터 (주)’, ‘에코 그릿 (주)’, ‘비즈 마이스터 (주)’, ‘에코 큐빅 타이 (주)’총 4 개 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룹이 운영하는 사업은 환경입니다

금속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슬래그를 재활용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철도 사업부는 철도 차량을 유지 보수하는 철도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4 % 증가, 영업 손실 47.4 % 감소, 순손실 67.3 % 감소했습니다.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는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로 영업 손실은 감소했습니다.

환경 사업 부문에서는 글로벌 사업을 위한 단계적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철도 사업 부문에서는 병목 현상 및 단절 구간을 해소하고 시설 수준에 맞춰 철도 운영 효율성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국영지엔앰

– 회사 소개

1959 년 설립된 판유리 가공 업체로 원재료 인 판유리를 구매하여 용도에 맞게 가공하여 건설, 철도, 차량, 인테리어, 특수 시설물 보안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유리 공사 업체 등에 각종 제품을 판매하거나, 상업용 및 주거용 건물 프로젝트 수주 (개별 업체 시공 능력 1 위)

발코니 확장의 합법화와 커튼 월이 있는 고층 주거 및 상업 단지의 증가에 따라 냉난방 부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 단열, 고 기능성 듀플렉스 제품의 필요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9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 순이익 흑자 전환됐습니다.

매출원가는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지만 매출액이 이를 넘어서며 영업 이익이 개선돼 흑자 전환했습니다. 순이익도 흑자로 변했습니다.

부설 연구소의 활발한 연구 개발의 결과로 30 분 비열 적층 내화 유리와 60 분간 열차 폐 내화 유리가 국내 최초로 개발되어 발코니 확장 시장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대북철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