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뉴딜 관련주 TOP7 쉽게 정리 1편

그린뉴딜 관련주

그린뉴딜관련주

 

세종공업

– 회사 소개

회사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용 배기 시스템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것입니다.

주요 제품은 자동차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입니다.

주요 고객은 현대 / 기아차이며, 2019 년 기준 현대차 국내 시장 점유율 기준 공급 비율을 적용하면 약 31 % 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2009 년 현대차와 기아차는 현대 · 기아차 협력사 중 최고 수준의 품질 5 스타 인 그랜드 퀄리티 5 스타를 최초로 수상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1.1 %, 영업 이익은 6230.8 %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다운 스트림 산업의 침체와 세계 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외형은 확대되었습니다. 영업 이익과 순이익은 환율 변동에 따른 손익의 영향으로 크게 증가했다.

2023 년까지 고객 다각화,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역량 강화의 3 개 영역에서 8 개의 세부 사업 방향을 설정하여 현재 25 개 글로벌 거점을 37 개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한온 시스템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주로 OEM에 공급하는 자동차 열 관리 시스템의 단일 품목 제조업체입니다.

본사 대전 공장, 평택 공장, 울산 공장은 모두 자동차용 열관리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으며 본사를 기반으로 중국, 북미, 유럽, 남아시아 40 개 계열사로 구성된 글로벌 열관리 설루션 기업입니다.

자동차의 품질과 성능을 결정하는 공조 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 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20.5 %, 영업 이익이 11.5 %, 당기 순이익이 14.7 % 증가했습니다.

2013 년에는 Visteon의 공조 사업부를 인수하여 글로벌 공조 시장 점유율에서 두 번째로 큰 기업이 되었으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OEM과 지속적으로 소통했습니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인식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반영하여 친환경 공조 시스템 생산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코바이오

– 회사 소개

동사의 주력 사업 인 바이오 유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유황을 비료, 살충제, 생활 용품 원료 등 친환경 바이오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유황 사업 이외에도 국내외 매립 가스와 소화 가스를 활용 한 매립 가스 발전소, 바이오 가스, 수소 충전소 등 신 재생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9 년 7 월에는 바이오 황 25 농협 품목 코드 등록을 완료하고 전국 약 940 개 농협에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21.4 % 감소, 영업 이익 48.8 % 감소, 순이익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

’19 년 수소 연료 전지차 충전소 설치 민간 지원 사업 ‘선정, 수소 충전소 건설비의 50 %, 최대 15 억 원 지원, 서남 물 재생 센터 수소 충전소 건설 운영 지원 , 서울 강서구 2020 년 바이오 가스 차량 연료 전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전국 하수 처리장 및 유기 폐기물 처리 시설로 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우수 AMS

– 회사 소개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로서 조향, 구동 부품 등 자동차 부품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WOOSU CZECH는 현대 자동차 체코 법인에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2012 년 4 월 5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국내 자동차 3 사에 엔진 브래킷, 새시 부품, 변속기 부품 등 기존 물량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신차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제조사의 신뢰성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3.6 %, 영업 이익이 36.9 %, 당기 순이익이 80.8 % 감소했습니다.

국내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원가 정산 및 개발 자산 피해로 매출이 증가하고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감소했다.

가격 경쟁력, 자동화 장비 시스템, 완벽한 품질을 바탕으로 신차 부품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우리는 secu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전기 및 수소 자동차 부품 생산으로 미래 성장 동력을 찾고 있습니다.

풍국주정

– 회사 소개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는 증류주를 생산 및 공급하기 위해 1954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주요 사업은 증류주, 이산화탄소, 건조 증류주의 제조 및 판매입니다.

효성, SK 어드밴스드, 한국 석유 화학, 롯데 비피 등으로부터 수소 원료 가스를 공급하여 고품질, 고순도 수소를 생산합니다.

에너지 절약을 통한 제조원가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19 년 1 월에는 소각로 증기를 에너지 열원으로 교체하는 등 생산 설비 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8 % 증가, 영업 이익은 21.6 % 감소, 당기 순이익은 25.6 % 감소했습니다.

수소 가스 사업부의 경우 한국 도로 공사, 경부 고속도로 휴게소 내 수소 충전소와 수소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UNID, SK 에너지와 수소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친환경 에너지 원으로 수소 자동차와 수소 연료 전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시장의 무한한 잠재력과 함께 회사의 성장도 유효합니다.

센트랄모텍

– 회사 소개

자동차 부품 중 구동 및 서스펜션 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사업으로 볼 스크루를 발굴하여 상품화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 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의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현대 자동차 그룹 외에 계열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생산은 울산, 밀양, 서산에 있는 3 개의 생산 공장과 자회사 인 센트럴 디에스의 대구 공장에서 진행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 % 감소하고 당기 순이익은 14.7 % 증가했습니다.

연결 매출액은 글로벌 경기 침체와 국내 경기로 전분기 대비 감소했지만, 고객 생산 감소에도 불구하고 고 마진 SUV 시장 확대로 영업 이익은 전년과 유사한 103 억 원을 기록했다.

주식 시장에 상장된 자금으로 총자본은 21 % 증가했으며 차입금의 일부가 유입으로 상환됨에 따라 총부채는 12 % 감소했습니다.

에코프로 비엠

– 회사 소개

회사는 2016 년 5 월 1 일 분할 일로 (주)에코프로의 이차 전지 소재 사업부 물적 분할을 거쳐 신설되었습니다.

증권 신고서 제출일 현재 국내 계열사는 9 개, 상장사 1 개, 비상 장사 8 개

2013 년 고 니켈 양극 활물질 중심의 사업 재편 이후 NCA 분야의 시장 점유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배터리 소재를 공급하는 스미토모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이 4.6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26.3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이 6.4 % 감소했습니다.

국내 경기 둔화, 경쟁 심화, 전동 공구 시장 성숙 등 부정적 요인에도 불구하고 전기 차용 양극 재 판매 확대로 외형 확대를 유지하고 있다.

고객의 가격 인하 요청, 공장 증축 등 시설 투자 증가, R & D 비용 증가 등 미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 증가로 영업 이익이 감소했습니다.

SDN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선외 모터 판매를 목적으로 1994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선외기 제조업체로 시작하여 현재 국내 선외기 시장에서 지배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04 년부터 한국 신 재생 에너지 연구원을 설립하고 태양 광 시장을 개척하는 동시에 시스템 엔지니어링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불가리아 동유럽 최대 규모의 태양 광 발전소 건설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6.8 %, 영업 이익은 2 %, 당기 순이익은 104.5 % 증가했다.

2018 년 차세대 고효율 모델 STEEP4 60 Cell 및 305w를 출시하여 투자 비용을 절감한 것은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2020 년 2 월 모듈의 양면을 활용하여 추가 전력의 12 % 이상을 생성할 수 있는 양면 수광 모듈 인증모듈이 발행되었고 제품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후성

– 회사 소개

회사는 2006 년 11 월 23 일에 설립되어 2006 년 12 월 22 일에 한국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불소계 기초 화합물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며 국내외 자회사를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우성 폴란드 (주)’를 새롭게 통합하여 총 4 개의 연결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그룹 ‘우성 그룹’에 속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5 %, 영업 이익은 66.1 %, 순이익은 73.7 % 감소했다.

원가율 개선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로 영업 이익이 크게 감소했다.

회사가 운영하는 불소 화합물 사업은 글로벌 환경 규제에 따라 영업 허가가 더 이상 발급되지 않아 진입 장벽이 높고, 냉매 가스 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입지를 차지하고 있다.

에코프로

– 회사 소개

회사의 사업은 크게 환경 사업과 배터리 소재 사업으로 나뉩니다.

환경 사업은 유해 가스, 온실 가스 저감 장치, 대기 환경 플랜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지 소재 사업은 양극 활물질, 전구체 등 이차 전지 소재를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소재 사업에서 동사의 시장 점유율은 21.3 % 이고 주요 경쟁자는 Sumitomo Metal Mining과 Basf Toda Battery Materials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4.9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23.3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이 45.9 % 감소했습니다.

현대 중공업과 마이크로 웨이브 수주 계약 체결 등 호재가 이어지면서 대기 환경 플랜트, 양극 활물질, 전구체 등 주요 사업 부문이 성장해 전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그러나 배터리 소재 사업이 증설 및 연구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면서 연구 개발 인건비, 원자재비 등의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 그 결과 영업 이익이 감소했습니다.

아이에이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반도체 개발, 설계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3 년 8 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디자인 회사로 2000 년 4 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자동차 전장을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커넥 티드 자회사를 통해 전력 반도체, 모듈, 자동차 전장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수익은 모듈 51.28 %, 서비스 22.82 %, 반도체 8.38 %, 기타 17.51 ​​% 등으로 구성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9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됐다.

주력 제품인 HPM의 공급 확대와 중국에 설립된 합작 회사에 대한 기술 서비스 판매로 매출은 전년과 같은 수준을 유지했다.

고정비 감소로 영업 이익은 흑자로 변했다.

인프라웨어 인수를 통해 시스템 소프트웨어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자율 주행에 필요한 주요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그린뉴딜 관련주 및 주가, 전망, 대장주를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