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금융권 마이너스통장 신용등급, 금리, 조건, 한도 1편

1금융권 마이너스통장

1금융권 마이너스통장

최근에는 신용 대출보다 상환이 쉽고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중은행이 저금리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마이너스 통장에서 각 금융 회사의 신용 등급별 평균 이자율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대출과 달리 마이너스 통장은 각 건에 대해 승인이 필요하지 않으며, 원하는 만큼 꺼내어 원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습니다.

이자는 사용된 금액과 날짜를 기준으로 계산되므로 한도 내에서도 미사용 금액과 기간에 대해서는이자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장점 단점

마이너스통장은 확실히 장단점이 있습니다.

신용 대출 심사 과정이나 절차를 거치지 않고 필요한 금액과 날짜에 대해서만이자가 주어지기 때문에 매우 쉽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마이너스 대출은 일반 대출보다 비쌉니다.

이자율은 일반 대출보다 최대 0.8 % 높습니다.

따라서 단기간에 대출을 사용하고 즉시 상환할 수 있는 상황이거나 현금을 비 정기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 마이너스 은행 계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에서는 미사용 금액 에이자가 부여되지 않고 대출 한도가 부여되므로 추가 대출이 필요한 경우 대출 한도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목적에 따라 자신에게 유리한 대출을 사용하십시오.

마이너스통장 신용 등급의 ​​영향

마이너스통장의 특징은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없지만 대출로 인식되어 신용 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신용 등급은 인출 횟수가 아닌 한도 소진율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의 30 % 이상 인출 시 사용 기간이 3 개월 이상이면 신용 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잘 사용하면 신용 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필요한 만큼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은행 계좌 금융 회사별 평균 이자율

마이너스 계좌의 금융 회사 별 평균 이자율은 IBK 3.6 %, 국민 은행 3.6 %, 하나 ​​은행 3.5 %, 농협 은행 3.2 %, 수협 은행 3.9 %, 신한 은행 3.0 %, 우리 은행 3.5 %, K 뱅크 3.8 % , 시티 은행 3.3 %, 카카오 뱅크 3.3 %.

이것은 일반적으로 신용 대출의 이자율보다 높습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은 이자 에이 자를 더하는 역 복리법을 사용하여 계산되므로 연체 시 높은 이자율도 지불해야 합니다.

각 은행별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신용 등급별 평균 이자율

마이너스통장의 각 신용 등급에 대한 평균 이자율은 1 ~ 2 등급 3.5 %, 3 ~ 4 등급 3.8 %, 5 ~ 6 등급 4.8 %, 7 ~ 8 등급 6.29 %, 9-10 등급 9.5 % 입니다.

신용 등급 1 ~ 2와 9 ~ 10의 차이는 약 7 %이며, 신용 등급에 따라 7 등급 미만인 경우 마이너스 통장 발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5 ~ 6 등급의 직장인이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이너스 은행 계좌 금융 회사의 신용 등급별 평균 이자율을 살펴보았습니다.

신용 등급이 일단 낮아지면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신용 등급을 낮추고 잘 관리하기 위해 정확히 무엇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대출은 항상 리스크를 동반하므로 감안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 절차, 서류 간단 정리

정부지원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 금리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무직자대출 자격, 조건, 한도 3가지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자격, 한도, 금리 4가지 팁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신청자격 및 조건, 금리 3가지

하나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금리, 한도 팁

 

1금융권 마이너스통장 및 조건, 한도, 금리, 자격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