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 마이너스통장 조건, 한도, 금리 1편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가계와 기업, 자영업자, 소상공인 모두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직장인들도 무급휴직이나 급여 삭감 등으로 급여 봉투가 얇아지면서 퇴근 후 저녁 시간을 활용해 최전선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지난달 본업 이외의 부업이 있는 2개 일자리는 45만 명으로 전년보다 12만 명 늘었습니다. 특히 부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가 크게 증가했으며, 대부분이 직원이 없는 자영업자입니다.

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직격탄을 맞은 자영업자들은 직원들을 내보내고도 버틸 수 없어 부업으로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금융권에서 비대면 거래가 크게 늘면서 온라인 대출이 오프라인 신용대출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러 상업 은행은 각 직업 또는 직업에 대해 다양한 대출 상품을 운영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대출 상품은 크게 일반 사무직용, 전문직용, 공무원용으로 구분됩니다.

전문 및 공무원 상품의 경우 일반 상품에 비해 한도 및 금리 면에서 우대합니다. 직업군인 역시 신분이 확실하고 안정적이어서 금융권에서 선호하는 직업 중 하납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군인 행복 대출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

신한은행의 군인 행복 대출은 신용대출 상품으로 마이너스 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신용심사를 통과한 군인 및 군인연금 수령자에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책자금 관련글

>  소액대출 가능한곳
>  정부지원 대출 종류
>  초저금리 대출 확인
>  통신등급 대출

대출 자격, 한도, 기간, 상환방법

▶ 대출 자격

– 신한은행 CSS심사에 합격하고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장병

장교, 하사관, 병장(중위)
군 장교
군인연금 수령자
사관학교 2~4학년 재학생(육군, 해군, 공군, 3군, 국군 간호사)
※ 단, 제3군사관학교는 4급 사관학교 생도에 한함.

▶ 대출한도

– 최대 1억 5천만 원

※ 최대 유동성 한도 대출(마이너스 통장)은 5000만 원

※ 사관후보생, 근속 3년 미만의 장교, 중위, 근속 5년 미만의 부사관은 소득에 상관없이 당·타 금융기관 대출을 포함하여 500만 원 이내

대출기간, 상환방법, 대출금리

▶ 대출기간

일시상환 대출 : 건별대출(1년 이내), 유동성 한도대출(1년 이내) / 유예 가능
할부상환 대출 : 1년~5년
▶ 상환방법

– 만기상환 :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대출기간 종료일까지 원금을 상환합니다.

– 원(리) 금 분할상환 : 대출기간을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대출금액(원금)을 상환하고, 매월 일정 금액의 대출이자 및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

※ 군인연금 수급자는 신청을 포함한 신용대출 금액이 2,0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원(리) 할부상환 대출의 상환방법을 통해서만 초고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공휴일은 인터넷뱅킹으로 원금상환 가능

※ 대출 만기 시 대출기간을 연기하거나 은행 심사를 거쳐 대출금액을 상환하여야 함.

대출 금리, 인지세

▶ 대출금리

– 대출금액이 2억 원인 경우 대출기간은 12개월, 만기상환, 건별, 은행 내부 신용등급 1등급으로 완전 신용, 이율 2.33%~2.62% 연간 적용됩니다.

– 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하면 연 0.5%의 이율이 적용됩니다.

▶ 우대금리 : 거래실적 충족 여부에 따라 최대 1.0%
– 급여이체금액 고정거래 시 0.5%

– 신한카드(신용) 은행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간 50만 원 이상 사용 0.3%

– 월 납입금 10만 원 이상 저축/가입/연금신탁은 0.2%

▶ 연체이자율 – 대출금을 기일에 갚지 않거나 대출계약이 해지되는 날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 원래 약정한 이율에 추가되는 이율

– 연체이자율은 대출이자율에 연체이자율의 3%를 더하여 최고 15%까지 적용됩니다.

서류, 주의점

▶ 구비서류

① 현역 군인 및 군인

– 군인 신분증(공직자 신분증) + 그중 선택

–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빙서류

* 사관후보생의 경우, 사관생도 신분증 + 아버지 1인 또는 어머니 1인 대출 동의서(재직기간 이상 소득서류 생략)

② 군인연금 수령자

– 군인연금 수급자 확인

▶ 조기상환 취소 수수료

– 선납 금액 x 선납 취소율 x (잔여 대출일 수/대출기간)

– 중도상 환율 : (고정금리 대출 0.8%, 변동금리 대출 0.7%)

추가 요금
인지세 : 대출금액이 5천만 원 미만인 경우 비과세
발생하는 비용은 은행이 각각 50% 부담
대출금액 인지세 고객 은행

5천만 원 이하 면세
5천만 원 이상 ~ 1억 원 미만 7만 원 (은행, 고객 각 50% 부담)
1억 원 초과 ~ 10억 원 미만 15만 원 (은행, 고객 각 50% 부담)

유의사항

– 약정기한 이전에 대출금을 상환하는 경우 대출취급 시 인식 가격 등 부대비용이 발생할 경우 대출상환기간 및 금액에 따라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출기간 만료 후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되며, 신용정보관리 등록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출 또는 신용카드 이용금액이 상환능력에 비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의 신용관리 대상자 등 신용 불능자에 한하여 대출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8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관성 높은 글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정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서류, 이것만 알자

정부지원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간편 대출!

모바일 간편대출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