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귀가 안들려요 원인, 치료방법 바로 알기 1

한쪽귀가 안들려요

한쪽귀가 안드려요

어느 날 갑자기 한쪽 귀가 들리지 않는다면? 불편함을 참으며 ‘내가 하겠다’며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쪽 귀의 난청은 편측성 난청으로 소음, 스트레스, 누적된 피로, 약물 남용 등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질병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쪽귀가 안들려요 원인이 무엇인가요? [1] 돌발성 난청

 

돌발성 난청은 내이의 달팽이관에 있는 모양체 세포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사전 예고 없이 갑자기 발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골든타임을 놓치면 청력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돌발성 난청으로 인한 돌발성 난청의 경우 치료를 미루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증상은 보통 돌발성 난청 발생 ​​후 몇 시간 또는 2~3일 이내에 발생하지만, 난청을 인지하지 못하면 이명, 포만감, 현기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명은 돌발성 난청 환자의 80~90%가 경험하는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청력 상실이 지속되면 이명이 더 큰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의 경우 증상 발생 1주일 이내에 병원을 찾은 환자의 71%에서 청력이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1주일 후 회복되는 경우는 19%, 2주 후에는 15%만이 회복됩니다.

돌발성 난청은 한쪽 귀에서 갑자기 난청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쉽게 알아차릴 수 있는 질환입니다. 양쪽 귀의 청력 차이가 30dB 이상이면 돌발성 난청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돌발성 난청의 치료는 주로 스테로이드와 같은 항염증제로 이루어집니다.

중증 난청의 경우 치료 선택의 폭이 좁고 회복 시간이 적기 때문에 스테로이드 약물을 고막에 직접 주입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합니다.

스테로이드는 신경 부종을 완화하여 청력 회복을 돕는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합니다.

돌발성 난청과 초기 신경 회복률이 높은 특성으로 인해 초기에 약물과 함께 침이나 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귀가 안들려요 원인이 무엇인가요? [2] 청각 신경 종양

 

청각 신경 종양은 내이와 뇌를 연결하는 신경에서 매우 천천히 자라는 양성 종양입니다.

한쪽 귀가 들리지 않는 최악의 경우 중 하나입니다.

청각신경종양은 뇌종양의 약 10%를 차지하며 대부분 한쪽에만 발생하며 30세 이후 성인에게 주로 발생합니다.

청각신경종양은 암과 같은 악성종양이 아니라 균형과 청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 종양이 신경을 누르면 난청, 이명, 현기증 등의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청각 신경 종양은 청각 신경에서 발생하지 않고 전정 신경을 둘러싸고 있는 막에서 발생합니다.

신경을 직접적으로 침범하기보다는 천천히 압박하여 인접 신경의 기능을 손상시킵니다.

청각 신경종은 일반적으로 연간 2~3mm 정도 자라며 뇌의 뇌간 부분을 누르기에 충분할 정도로 자라는 데 5~15년이 걸립니다..

청각신경종양은 증상이 서서히 나타나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난청이 발생할 수 있어 초기에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많은 환자들이 종양이 어느 정도 성장한 후에 병원을 방문합니다.

청신경 종양의 치료는 종양의 크기, 성장 속도 및 증상에 따라 다릅니다.

모든 종양이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크기가 작고 증상이 적다면 추적 관찰 후 치료를 결정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점차 악화되거나 종양이 자라거나 뇌간 압박 증상이 있는 경우 수술이 기본 치료법입니다.

수술적 방법은 환자의 청력 상태, 의사의 경험, 종양의 상태에 따라 중 두 개와 접근법, 경미로 접근법, 후두와, 경두개와 등의 접근법을 고려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중환자실에 1~2일 입원해야 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한쪽귀가 안들려요를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