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옮나요 증상, 치료법 전염 가능성 정리 1편

장염 옮나요

장염 옮나요

병은 겪어본 사람만이 아는 고통!!

장염은 장내 염증을 일으키는 모든 질환을 통칭하는 광의로 세균성 장염과 바이러스성 장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염 환자는 월 50만 이상 복용할 정도로 흔하며, 특히 여름에는 7~8월, 겨울에는 12~1월에 60만 이상으로 급격히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 장염 옮나요?

결론적으로 장염은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는 전염병입니다.

주요 원인은 식중독에 의한 세균과 로타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 등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로타바이러스는 생명력이 강합니다.

물에서는 몇 주, 사람의 손에서는 4시간 이상 생존할 수 있는 독성 바이러스입니다.

또한 전염성이 강하여 분변에 노출된 로타바이러스는 주변 환경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쉽게 전염됩니다.

또한 오염된 손, 물, 음식이나 물건을 통해서도 쉽게 퍼질 수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는 리본형 RNA 바이러스로 겨울에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식중독 바이러스와 달리 추운 곳에서 잘 생존하고 열에 강하기 때문입니다. 영하 20도에서도 생존하며 60도에서 30분 가열해도 감염력이 유지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가볍기 때문에 냉장고 옆의 음식은 물론 주방의 조리기구에도 쉽게 퍼질 수 있습니다.

[2] 장염 증상 및 치료

노로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높아 환자의 타액뿐만 아니라 음식이나 환자가 만진 물건을 통해서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

로타바이러스는 오염된 식수나 음식, 손을 통해서도 전염되며, 호흡기를 통해 공기를 통해 전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직장 등 함께 사는 곳에서 장염 환자가 발생하면 반드시 경험해야 합니다.

로타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3일의 잠복기를 거쳐 발열, 콧물, 기침 등의 감기 증상이 먼저 나타났습니다.

일반적으로 장염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적절한 물을 마심으로써 자연 치유됩니다.

그러나 구토, 설사 또는 탈수 증상이 나타나면 수분과 영양 공급을 위해 입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복통이 장염은 아닙니다.

단순히 배꼽 주위에 심한 통증이 있다면 변비나 신경성 복통일 수 있습니다.

물, 설탕, 지방 과다 섭취로 인한 설사는 장의 자극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서는 설사나 변비가 지속적으로 또는 교대로 발생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음식을 먹으면 배변이 되면서 동시에 복통을 호소하지만 배변을 하게 되면 복통이 사라집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