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오류 업데이트 문제 해결하기 1편

워드프레스 오류 해결

워드프레스 오류
워드프레스 글을 발행하면서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거나 수정하려고 하는데 자꾸 업데이트 오류라는 말이 뜰 때가 있습니다. 저도 오랫동안 이런 상황을 겪으면서 포기하고 있다가 우연히 찾게 된 방법입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이전과 달라진 조건이 있다면 그 조건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한 다음 확인을 하면 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럼 제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오류 해결하기

 

워드프레스 글을 작성하던 중 업데이트 실패라는 단어가 보인다면, 수정한 내용과 글들은 전부 처음 상태로 되돌아가버릴겁니다. 워드프레스 오류를 직면한다면 조금씩 짜증이 올라오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이 오류가 생기는 근본적인 이유가 뭘까요?

 

제 경우의 오류의 원인은 고전편집기였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설치하고 적응되지 않는 편집기때문에 고전편집기를 설치 했었는데요.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고 나니 신형 편집기도 나름 괜찮은거 같아 플러그인 비활성화를 진행했습니다.

 

시기가 그 즈음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느 순간부터 업데이트 오류가 뜨기 시작하더군요. 더 열심히 글을 적고 더 열심히 글을 업데이트 하고 싶었는데, 오류가 자꾸 뜨니까 글을 적고싶다는 생각이 줄어들더라구요.

 

그래서 황급히 어딘가를 찾아보다 발견한 방법이 고전 편집기 재 사용입니다.

 

다행히 이 방법은 정확하게 맞았고, 혹시 추후에 이 문제를 겪으실 가능성이 있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남겨두기로 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이 글이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겠지만, 누군가에겐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