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툼포인트 사용방법 쉽고 자세히 알자 1편

두툼포인트 사용방법

두툼포인트 사용방법

두툼포인트는 가맹점에서 OK캐시백과 함께 합산하여 결제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두툼 포인트는 일반적으로 회원 이용일을 기준으로 익월 1일에 적립되며, 사용은 익월 1일부터 말일까지 가능합니다.

그 이후에는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예를 들어 6월 멤버십 이용 시 7월 1일에 적립된 적립금을 모두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두툼포인트[1] 오프라인 사용방법

적립된 두툼 포인트는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두꺼운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결제 시 OK캐시백 로고가 있는 카드 또는 바코드를 제시하고 직원에게 “OK캐시백 포인트로 결제하겠습니다”라고 알리면 그에 따라 결제가 진행됩니다.

결제는 자동으로 두꺼운 포인트를 먼저 사용하고 OK캐시백 포인트를 차감하는 형태입니다.

첫 번째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4자리입니다.

T멤버십 카드는 플라스틱 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모바일 카드로도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플라스틱 카드는 신청 후 약 2주 정도 기다리면 받을 수 있지만, T멤버십 신청을 통해 발급된 모바일 카드는 신청 즉시 발급됩니다.

가져가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제 기능 및 멤버십 이중 혜택이 있는 멤버십 카드는 즉시 발급 지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단, 본인 명의가 아닌 휴대폰의 경우 모바일 회원증 발급이 불가합니다.

T멤버십 카드를 직접 발급하는 곳은 SK텔레콤 전국 지점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토, 일, 공휴일은 휴무이며 테크노마트 매장은 주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영업합니다.

두툼 포인트 사용방법 [2] 온라인 사용방법, 쿠폰, 기프트콘 전환

두툼 포인트는 온·오프라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두툼 포인트는 제휴 사이트 결제 시 OK캐시백 선택하여 사용하거나, 쿠폰으로 전환하여 매장이나 사이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혜택이 많은 도톰한 쿠폰으로 전환 시 일정 OK캐시백 포인트로 구매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더보기’ 버튼 클릭 후 포인트 선택

두꺼운 포인트는 OK캐시백과 결합하여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어 OK캐시백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OK캐시백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키워드 검색으로 쉽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메인 화면에서 ‘더보기’ 버튼(3)을 클릭하고 Thick Point를 선택합니다.

■ 유효기간 확인 및 사용장소 선택

포인트를 선택하면 하단에 만료일과 함께 사용 포인트 목록이 표시됩니다.

사용처 목록에는 월 최대 사용 횟수와 사용 가능금액이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목록 확인 후 이용하고자 하는 매장 또는 사이트를 선택하세요. 여기서는 11번을 선택하여 두꺼운 점을 11번으로 변환하여 시험해 보겠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매
사이트에 가시면 이용 가능한 혜택과 함께 이용약관이 나와있지만 유효기간 확인은 필수입니다.

또한 포인트는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온라인이나 앱에서만 사용 가능한 쿠폰과 기프트콘이 있으니 이것도 유의하셔야 할 사항입니다.

원하는 조건을 모두 만족하셨다면 ‘구매’ 버튼을 클릭하세요.

구매 버튼을 클릭하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가 표시되고, 적용할 포인트를 입력할 수 있는 플랫폼이 나타납니다.

포인트를 모두 사용하는 경우 ‘모두 사용’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보유 포인트가 지급할 포인트보다 많을 경우 지급금액은 “0원”으로 표시됩니다.

■ 포인트 비밀번호 입력

두툼 포인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포인트 비밀번호 입력 또는 지문인증을 통해 본인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본인 확인에 문제가 없으면 쿠폰 구매가 완료되며, 구매하신 상품은 “MY 쿠폰함”에 보관됩니다.

쿠폰 구매 완료 문구와 함께 ‘MY 쿠폰함’에서 확인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MY쿠폰함으로 이동하시면 결제하신 상품이 저장됩니다.

쿠폰은 해당 사이트 또는 앱으로 이동 후 유효기간 내 번호를 등록하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시 적용되는 쿠폰

쿠폰 사용을 위해서는 상품 결제 시 구매하신 쿠폰을 적용하셔야 합니다.

쿠폰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면 해당 금액만큼 상품 판매가에서 차감한 금액이 표시되며, 결제 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 보관해제, 게시물 보관 하는법 정리 1편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바로가기

 

두툼포인트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