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보관해제, 게시물 보관 하는법 정리 1편

인스타 보관해제

인스타 보관해제

인스타그램은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지 않은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고 쉽게 비공개로 설정하여 나만 볼 수 있는 보관 기능을 지원합니다.

보관 기능이 적용된 게시물은 언제든지 다른 사용자가 다시 볼 수 있도록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보관 기능을 해제하고 적용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1분 이내입니다.

[1]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방법

■ 인스타그램 실행 후 프로필 선택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면 화면 하단에 홈버튼, 해시태그 검색, 포스팅, 뉴스, 내 프로필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카이브 기능이 적용된 게시물은 화면 하단 우측 끝에 있는 사람 아이콘(내 프로필) 버튼을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 게시물 보관 아이콘 클릭

내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면 기본적으로 내 정보와 함께 게시물, 팔로워, 팔로잉 수가 표시됩니다.

팔로워는 다른 사람들이 귀하의 Instagram을 좋아하고 구독한다는 의미이고, 팔로우는 귀하가 관심 있는 Instagram 계정을 구독한다는 의미입니다.

보관 기능이 적용된 게시물은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시계 아이콘(게시물 보관)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보관 아이콘을 클릭하면 비공개로 전환되어 보관된 적용된 게시물이 미리 보기 형식으로 나열됩니다.

보관을 취소하고 열고 싶은 게시물을 찾은 다음 클릭합니다.

보관된 게시물은 나만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은 볼 수 없습니다.

보관을 취소하면 공개되며, 이 경우 다른 사람들과 공유되며 누구나 이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필에 표시합니다.

보관 해제할 게시물을 선택한 경우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화면 우측 상단에 ‘더보기’ 아이콘이 버튼으로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프로필에 표시’ 및 ‘삭제’라는 문구가 포함된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프로필에 표시’를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이 인스타그램에 다시 게시되고 라이브러리에서 사라집니다.

[2] 인스타그램 아카이브 기능 적용 방법

아카이브 기능은 본인만 볼 수 있도록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고 비공개로 쉽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라 생각보다 많이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기능 적용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비공개로 변경하고 싶은 게시물을 찾아 ‘보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게시물 우측 상단의 더보기 아이콘(버튼 모양)을 클릭하면 ‘아카이브’ 버튼이 나타납니다.

해당 기능이 적용된 게시물은 비공개로 전환되어 별도로 저장되며, 홈 화면에서 사라집니다.

비공개로 설정된 게시물은 본인 이외의 다른 사람이 볼 수 없습니다.

보관 기능은 인스타그램 버전 10.21 이상부터 지원하므로 버전이 낮을 경우 업데이트가 필수입니다.

한쪽귀가 안들려요

 

장염 옮나요?

 

술먹고 얼굴빨개짐 원인

인스타 보관해제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