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청년맞춤형 월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1편

국민은행 청년맞춤형 월세자금대출

국민은행 청년맞춤형 월세자금대출

이 상품은 청년들의 주거비 절감을 위한 금융위원회 정책의 산물입니다.

한국 주택 금융 공사가 제19 회 시상식에서 34 세 미만 노숙자 청소년을 대상으로 은행 대출 우대이자 보증 수수료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자격과 조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지역 대학이나 서울의 대학에 거주하거나 그 반대, 집에서 학교에 다닐 수 없는 경우, 학교 기숙사가 없거나 신청이 없을 때, 무직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1,200 만원까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 아니어도 가능하며 총 1,000 억 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 대출 신청 자격 및 대출 한도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19 세 이상 34 세 미만의 무주택자 세대주 또는 예비 세대주로서 주택 급여를 받지 못하는 분에게 적용됩니다.

예치금 1 억 원 이하, 월세 70 만원 이하, 남은 임대 기간 6 개월 이상, 연소득 합산 7 천만 원 이하로 세대주의 요건을 충족하는 예비 세대주 대출 집행 일로부터 1 원 미만

융자 대출은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금융 기관에서 사용하는 대출 중 대출 이행 일로부터 1 개월 이상 경과 한 임대 보증금을 사용하는 경우 가능합니다.

대출금은 최대 1,200 만원이며, 예상 월 납세 및 대출 금액 내에서 월 최대 50 만원 이내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 금리

대출 기간은 3 년에서 13 년으로 연장할 수 없습니다.

유예 기간은 0 ~ 8 년 후 3 년 또는 5 년 등분 할부 방식입니다.

선불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이자율은 기본 금리 1.26 %, 추가 금리 1.2 %에 2.4 %이며 우대 금리는 없으나 은행 청년 창업 재단의 연이율 0.3 % 지원이 있으므로 문의 바랍니다.

국민은행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 대출 신청시기 및 대상 주택

입주 전 또는 계약 기간 중 가능하며, 계약 종료 6 개월 전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을 이용할 수 있으며, 무단 건축물 등록증 또는 건축물 등록증에 소유권 침해 (압수, 압수, 경매 등)가 있는 경우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월세 납부일에 집주인의 계좌로 매월 가계 인출 (대출 일시불, 기존 대출 상환)

국민은행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 대출 시 주의 사항 및 구비 서류

대출 납부 방법은 월 납부일에 인대 계좌에 납세 한 금액을 인대 계좌로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일시불 대출을 하여 기존 대출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준비 서류는 신분증, 취업 및 소득 확인 서류, 연장 일 지점 임대 계약서, 임대 목적 부동산 등기 전 항목, 주민등록증, 가족 관계 증명서, 주거 급여비 수급 확인서, 입금 영수증, 금융 거래 등 확인, 계좌 이체 확인 등이 필요하며 추가 서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대출은 항상 리스크를 동반하므로 감안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 절차, 서류 간단 정리

정부지원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 금리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무직자대출 자격, 조건, 한도 3가지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자격, 한도, 금리 4가지 팁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신청자격 및 조건, 금리 3가지

하나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금리, 한도 팁

 

국민은행 청년맞춤형 월세자금대출 및 조건, 금리, 한도, 자격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