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M 관련주 및 플라잉카 주식 TOP6 쉽게 알자 1편

uam 관련주

uam관련주

 

제이씨현시스템 (UAM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91 년 5 월 11 일에 설립되어 1997 년 11 월 10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업은 컴퓨터 장비, 통합 배선 설루션, 드론 등 IT 제품을 판매 및 임대하는 사업부와 네트워크 및 정보 보안, 온라인 화상 회의, 온라인 설루션을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사업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6.8 %, 영업 이익은 96.7 %, 당기 순이익은 184.5 % 증가했습니다.

컴퓨터 부문은 현재 매출의 96 %를 차지하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COVID-19로 인한 재택근무 및 온라인 학교 시작을 위한 PC 수요 확산으로 인해 노트북 및 PC 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2 월부터 3 월까지 크게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 PC 시장 규모는 코로나 19로 전년 동기 대비 12 % 감소했습니다.

피씨디렉트 (UAM 관련주)

– 회사 소개

1998 년에 설립되어 2002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PC / 모바일 / 디지털 기기에 사용되는 IT 하드웨어와 프로세서, 스토리지, 마더 보드, SSD, 서버 제품 등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IT 하드웨어와 개인 및 기업용 서버 구축을 위한 IT 하드웨어의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판매 부분은 스토리지 37.87 %, 프로세서 35.48 %, 마더 보드 15.16 %로 구성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25.8 %, 영업 이익 42.1 %, 순이익 0.3 % 증가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하고 매출원 가도 증가했지만 영업 이익은 크게 개선됐습니다.

회사의 기존 사업 외에도 다각화를 위한 드론 사업 영역은 향후 지속적으로 개발 및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사업입니다.

베셀 (UAM 관련주)

– 회사 소개

2004 년 6 월 17 일에 설립되어 2015 년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LCD, OLED, 터치 패널을 위한 인라인 시스템과 각종 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장비 다운 스트림 산업은 디스플레이 산업이며 급변하는 다운 스트림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사업 초기에 LCD 분야에 국한되었던 사업군을 OLED, TSP 분야로 확대 해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1.1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 순이익 흑자 전환됐습니다.

2020 년 1 분기 매출 기준으로 LCD 부문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출은 수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LCD 생산 라인의 전체 레이아웃 설계와 H / W, S / W 전체를 포함한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0 년 3 월 중국에 시스템 공급

한국카본 (UAM 관련주)

– 회사 소개

탄소 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1984 년 9 월 17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1984 년 설립, 론칭하여 낚싯대용 소재 인 카본 시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후 LNG 수요 증가와 함께 LNG 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 인 INSULATION PANEL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국 고유의 문화 인 온돌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바닥 장식의 필수 소재 인 유리종이를 생산, 공급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05.7 %, 영업 이익은 430.4 %, 당기 순이익은 714.6 % 증가했습니다.

탄소 섬유 사업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국내 PVC 바닥재 시장을 확보하여 유리종이 시장에서 안정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선주들의 LNG 선 운항 비용 절감에 기여하는 자연 기 화율을 줄이기 위해 신기술 R-PUF 개발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대우부품 (UAM 관련주)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1973 년에 설립되어 1989 년에 자동차 전자 부품의 제조 및 판매와 커패시터 판매에 종사하는 회사로 상장되었습니다.

R & D 투자 비율을 더욱 높이고, 신기술 도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양산 제품을 홍보하여 ​​해외 영업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전장 부품 신개발 제품

수소 차 양산 용 CCH, PTC 히터, 냉각수 히터, EWP (Electronic Water Pump) 등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이 4.3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67.1 % 감소하며 순이익이 적자로 전환됐습니다.

자동차 전장품 시장은 차량 안전성, 고객 편의성, 연비 개선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콘덴서 사업도 작년 동기 대비 10.2 %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급등으로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UAM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77 년 8 월 1 일에 설립되어 1987 년 5 월 27 일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18 년 3 월 23 일 회사 명은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 (주)로 변경되었습니다.

회사와 자회사는 항공기 및 가스 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 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 기술을 활용 한 서비스 제공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엔진 사업은 핵심 기술에 대한 진입 장벽이 높고 장기적인 개발과 투자가 필요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7.6 % 증가, 영업 이익 흑자 전환, 순손실 24.9 % 증가했습니다.

매출 증가와 원가 관리로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했습니다. 한편 금융 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순손실이 증가했습니다.

자회사 한화 시스템을 통해 PAV (Personal Air Vehicle)라는 에어 택시 사업이 미래 신사업으로 선정되어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기산텔레콤 (UAM 관련주)

– 회사 소개

통신 장비 제조, 위성 통신 장비 제조, 통신 장비 및 부품 수출입업, 전기 전자 통신 관련 엔지니어링 사업, 통신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이동 통신 중계기와 Wi-Fi AP이며, 그 성능은 통신 사업자의 투자 규모 및 신기술의 출현과 직결됩니다.

현재 자회사 인 현대 제이 컴과 모 펀스는 각각 방위 사업과 항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2 %, 영업 손실은 76.4 %, 순손실은 94.8 % 감소했습니다.

메인 중계기와 GateWay 장비의 부진으로 외형이 위축되었지만 매출 원가율 개선에 따른 적자 감소로 이익이 개선되었습니다.

내수 한계 극복을 위한 수출 전략 수립, 신제품 개발, 기존 제품 국산화 등 성장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퍼스텍 (UAM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75 년 9 월 25 일에 설립되어 1989 년 5 월 10 일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전자계산기 및 주변기기 관련 기기의 생산 및 판매, 렌털 서비스 사업, 정밀 기계 생산 및 제품 판매, 수출입 사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 사업입니다.

방위 산업은 국방에 필요한 무기 및 기타 장비를 정부 주도 및 대규모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 개발, 생산 및 유지하는 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6.5 % 증가, 영업 손실 68.3 % 감소, 순손실 57.7 % 감소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매출 증가와 매출원가 감소로 감소했으며, 순손실도 감소했습니다.

방위 산업이 고도화되고 체계화됨에 따라 산업 간 융합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대한 투자 규모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투자 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uam 관련주 및 주가, 주식, 플라잉카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