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주가 전망, 배당금 3가지 간단 정리

SK 주가 전망

SK 주가 전망

SK 주가 전망 및 배당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면 SK 주가 전망 및 배당금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SK 주가 전망 및 배당금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SK는 1994 년 대한 텔레콤으로 설립되었습니다.

1998 년 SKC & C로 사명을 변경하고 2015 년 SK 홀딩스와 합병하여 SK 그룹의 지주 회사로 활동했습니다.

주요 사업은 자회사 사업의 내용을 관리하는 지주 사업과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으로 나뉩니다.

SK 이노베이션, SK 텔레콤, SK 네트웍스, SK 매직, SKC, SK 건설 등 293 개의 자회사가 있습니다.

SK는 본주와 우선주로 나뉩니다.

본주인 SK의 시가 총액은 18 조 8,917억 원, 배당 수익률은 2.61 % (2020 년 기준)입니다.

SK 우선주의 시가 총액은 1,410 억 원, 배당 수익률은 2,83 % (2020 년 기준)입니다.

SK는 KOSPI가 우수한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주가가 많이 하락했지만 이미 이전 고점을 돌파할 수 있는 탄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SK 주가 전망

 

SK의 주가는 계열사의 진전으로 높은 속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일본과의 무역 분쟁으로 촉발된 불화수소 생산이 SK 머티리얼 주에서 양산을 시작했습니다.

국내 기업이 일본에 의존하던 불화수소 양산에 성공 해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는 소재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SK 이노베이션은 글로벌 이차 전지 시장에서 삼성 SDI의 점유율을 넘어섰고, SK 계열사는 미래 유망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SK 그룹의 성장 동력은 핵심 가치 사슬 인 반도체, 헬스 케어, 모빌리티 사업입니다.

최태원 SK 회장은 코로나 이후 시대에 대비하여 깊은 변화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을 의미합니다.

SK 그룹은 반도체 및 소재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SK 하이닉스는 재택근무 확산으로 글로벌 기업의 서버 수요와 게임 산업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장사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SK 바이오 팜은 미국에서 간질 치료제 인 ‘세 노바 메이트’와 수면 장애 치료제 ‘소암 페톨’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SK 텔레콤은 5G 네트워크 기술을 기반으로 다가오는 5G 세계의 주요 거점을 점령할 계획입니다.

이에 SK 그룹은 계열사의 활동을 통해 미래 유망 산업 육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K 그룹의 주가 전망은 이차 전지, 바이오, 5G 등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SK 주가 전망 및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