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관련주 TOP4 총정리 1편

QR코드 관련주QR코드관련주

 

아이크래프트

– 회사 소개

2000 년 1 월에 설립된 회사는 인터넷망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통신사를 위한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일반 기업 및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BcN, 전송망, 보안 설루션 등 종합 망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빅 데이터와 연계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등 IoT 관련 사업 분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8 % 증가, 영업 이익은 83.7 % 감소, 순손실은 71 % 감소했습니다.

주력 인 네트워크 및 솔루션 장비 판매 사업의 수익성 하락과 판관비 증가로 BEP 수준의 영업 이익과 순손실이 지속되었습니다.

인터넷 통신 사업자로부터 핵심망 및 애플리케이션 수주를 받고 있으며, 솔루션 별 집중 전략 및 다각화 전략을 기획 · 운영하고 있습니다.

KG 이니시스

– 회사 소개

회사의 주요 사업은 전자 결제 및 결제 사업 (PG)입니다.

쇼핑몰 등 인터넷 결제가 필요한 기업을 위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결제 승인, 구매, 정산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통합 자회사로 Cage Mobilians와 Cage Dueon이 있습니다.

LG U +와 NHN Korea Cyber ​​Payment가 주요 경쟁자입니다.

인터넷 전용 은행 인 케이 뱅크의 대주주로 참여하고 원 클릭 간편 결제 서비스 인 케이 페이를 론칭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3.4 % 증가, 영업 이익 42.6 % 증가, 당기 순이익 41.8 % 증가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KG 이니시스, KG 모빌리티, KG 알라 트 등 전자 결제 사업부의 수익성 개선과 KFC Korea의 턴어라운드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KG 이니시스는 대형 프랜차이즈를 떠났지만 신규 계열사를 확보했고 수수료 제도 개편으로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비 대면 거래 시장 활성화로 향후 성장이 예상됩니다.

다날

– 회사 소개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판매를 위해 1997 년 7 월에 설립되어 2004 년 7 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사업부는 커머스 사업부, 콘텐츠 사업부, 게임 사업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된 사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온 /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 바코드 결제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5.2 %, 영업 이익 82.8 %, 당기 순이익 739.1 % 증가했습니다.

최근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시작하고 오프라인 제휴망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또한 최근 국내 1 위 모바일 결제 플랫폼 인 삼성 페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NHN 한국 사이버결제

– 회사 소개

1994 년 12 월 설립된 후 2006 년 1 월 한국 사이버 결제 (주)와 합병되었습니다.

2006 년 7 월 POS 사업 본부가 물적 분할되면서 회사 명은 “코리아 사이버 결제 (주)”로 변경되었고, 2016 년 3 월에는 “NHN 코리아 사이버”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Payment Co., Ltd. “.

온라인 전자 결제 대행 (PG) 사업, 온 / 오프라인 부가 망 (VAN) 사업, 간편 결제 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8.6 %, 영업 이익은 47.4 %, 당기 순이익은 44 % 증가했습니다.

2019 년 상반기 전자 결제 및 결제 대행 서비스 이용 금액은 4,868 억 원으로 전년 하반기 대비 12.9 % 증가했으며 사용 사례는 15.9 % 증가한 1,018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모바일은 온라인 쇼핑의 64.5 %를 차지합니다.

구매 및 결제 수단의 지속적인 온라인 화는 회사의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 정보 통신

– 회사 소개

회사는 1986 년 5 월 9 일에 설립되어 J에 코스닥 상장

1998 년 1 월 20 일.

카드 단말기와 POS 시스템이 설치된 100 만 가맹점 네트워크, 카드사에 연결된 외부 인터페이스, 이들을 연결하는 VAN 시스템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금융 VAN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 VAN 산업은 카드 사용 승인 및 구매 전표를 중계하기 위해 가맹점과 신용 카드사 간의 결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는 부가가치 통신 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12.5 % 증가, 영업 이익 2 % 증가, 당기 순이익 1.8 % 감소했습니다.

신용 카드 시장의 외부 성장에 따라온 / 오프라인 신용 카드 조회 서비스와 PG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PG, TRS (외국인 VAT 환급 서비스) 등 신사업 관련 매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가맹점 및 결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는 VAN 사업자의 역할이 증가함에 따라 회사의 판매 실적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틀 뱅크

– 회사 소개

2000 년 10 월 9 일에 설립된 회사는 가상 계좌, 펌 뱅킹, 간편 현금 결제, PG 서비스 등 금융 서비스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상 계좌 중계 서비스와 펌 뱅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핀 테크 시장에 진입 한 이후 시장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종합 전자 결제 핀 테크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안정적인 가상 계좌 중계 서비스 판매를 바탕으로 모바일 / 온라인 중심의 간편 결제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14.7 % 증가, 영업 이익 2 % 증가, 당기 순이익 7.4 % 증가했습니다.

인건비와 판관비 부담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차이 없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영업 이익에는 큰 차이가 없었으나 영업 외부 문의이자 수익 증가로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QR코드 관련주 및 주가, 전망,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