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 관련주 TOP5 간단 정리 1편

LNG 관련주

lng관련주

 

한국가스공사

– 회사 소개

연결 실체는 모회사의 가스 도입 및 판매 사업과 연결 자회사가 운영하는 기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천연가스 설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가스 설비의 유지 보수를 수행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LNG 터미널 건설 및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해외 플랜트 프로젝트 참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체험형 훈련장 현장 수요에 대응하여 VR 기술을 활용 한 천연가스 공급 시설 교육 훈련 시스템 구축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6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4.5 % 증가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92.4 % 감소했습니다.

한국 가스 공사의 천연가스 매출액은 약 23 조 9,038 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94 %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이라크 Zubair 사업과 같은 해외 자회사의 매출 및 재정 수입이 있습니다.

천연가스 수입 가격 하락으로 영업 비용은 약 1 조 2,600 억 원 감소했으며 영업 이익은 전년 대비 576 억 원 증가했습니다.

지역난방공사

– 회사 소개

지역난방 사업, 지역 냉방 사업, 전력 사업, 신 재생 에너지 사업, 지구형 집단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세종 신도시, 평택 국제화 기획 지구, 양산 지구 등에서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파주시에서 화성까지 국내 최대 수도권 열 수송 관망을 구성하여 효율적인 열 생산이 가능해 향후 다른 에너지 기업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설치 보조금 지원, 냉각 율 조정, 기술 고도화 등 시스템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 % 감소, 영업 이익 190.7 % 증가, 순손실 88.7 % 감소했습니다.

전기 판매량은 전기 판매량 감소와 SMP 감소로 전년 대비 8.1 % 감소했으나 냉수 판매는 냉수 판매 증가로 전년 대비 7.9 % 증가했습니다.

집단 에너지 확대 · 보급을 위해 ‘세종 신도시 집단 에너지 사업’, ‘대형 상품 금지 구역 집단 에너지 사업’, ‘평택 고덕 집단 에너지 사업’등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삼천리

– 회사 소개

주력 사업으로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회사 및 자회사를 통해 집단 에너지 사업, 자원 개발 사업, 플랜트 사업, 신 재생 에너지 사업, 자산 관리 사업, 물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남서부와 인천광역시 일부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단일 도시가스 기업으로서 택지 개발과 산업 단지 조성이 활발한 수도권 공급 지역을 기반으로 최대 공급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0.2 %, 영업 이익이 1.9 %, 당기 순이익이 18 % 증가했습니다.
매출원가 하락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소폭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이는 도시가스 도매 율 상승, 공급 가구 증가, 산업 수요 발전의 결과입니다.
영업 이익은 에스 파워 발전 사업부 이익 개선 효과와 삼천리 자동차 판매량 증가로 전년 대비 증가했습니다.

sk

– 회사 소개

1994 년 Korea Telecom으로 설립된 회사는 1998 년 SKC & C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2015 년 8 월 (구) SK Corporation이 합병되고 회사 명이 변경되었으며 SK 그룹의 지주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은 자회사의 다양한 업무 내용을 관리하는 지주 사업과 별도의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부로 구분됩니다.

연결 자회사로는 SK 이노베이션, SK 텔레콤, SK 플래닛, SK 네트웍스, SK 매직, SKC, SK 건설이 있습니다.

-회사 실적

SK 이노베이션은 유가가 소폭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RFCC 설비 정기 유지 보수에 따른 매출 감소와 화학 제품 가격 하락으로 매출액은 8.5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40.1 % 감소했습니다.

SK 텔레콤은 서브 편입으로 매출 증가

5G 서비스 도입에 따른 투자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로 영업 이익은 7.5 % 감소했습니다.

SK 네트웍스는 SK 렌터카 인수와 렌털 사업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했지만이란 거래 중단에 따른 대손상각으로 이익이 감소했습니다.

GS

– 회사 소개

2004 년 7 월 LG (주)의 분사를 통해 설립된 회사로 GS 에너지, GS 리테일, GS 홈쇼핑, GS 스포츠, GS IPS, GS 글로벌, GS E & R 등이 자회사입니다.

사업 부문은 유통, 무역, 가스 발전, 투자 등 (호텔 사업, 프로 축구 등)으로 구분됩니다.

주요 자회사 인 GS 리테일은 GS25, GS 슈퍼마켓 등 유통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2015 년에는 파르 나스 호텔 지분 67.56 %를 인수하여 관광 및 호텔 사업을 영위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0.2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8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이 39.8 % 감소했습니다.

COVID-19로 인한 글로벌 수요 감소, 유가 전쟁으로 인한 유가 급락, 글로벌 경제 위기로 인한 환율 급등으로 정유 사업 환경이 어둡습니다.

1 일 80 만 배럴의 정유 시설과 1 일 274,000 배럴의 고도 처리 능력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동성화인텍

– 회사 소개

1985 년 화학 제품의 수입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현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997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연결 회사는 크게 PU 단열 사업과 가스 사업으로 나뉩니다.

PU 단열 사업은 극저온 단열, PU 시스템, 샌드위치 패널 사업으로 나뉘고 가스 사업은 냉매와 방재 시스템 사업으로 나뉩니다.

LNG 추진 선박 사업에서는 셰일 가스 사업 참여 및 사업 역량 확대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4.6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주요 제품인 극저온 단열재, 냉매 단가 상승과 원자재 가격 하락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흑자 전환했습니다.

LNG 선의 경우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수요 증가로 2017 년 말부터 수주 상황이 개선되었으며, LNG 동력 선박 사업도 설계 기술과 단열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대창솔루션

– 회사 소개

1953 년 회사 설립 후 1977 년 10 월 26 일 대창 주철 (주)로 법인 전환, 2007 년 5 월 17 일 코스닥에서 대창 금속 (주)로 사명 변경 2007 년 12 월 17 일에 시장 상장.

이 회사는 생명 안전 구조 재료, 자원 채굴 장비, 에너지 변환 장비, 운송 및 산업 장비 부품 및 재료, 극저온 산업에서 사용되는 주물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합니다.

‘메딕 바이오 엔케이 (주)’ 합병에서 제외, ‘메딕 바이오 (주)’ 새로 연결되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2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했으며 순손실은 56.7 % 감소했습니다.

매출 증가와 판관비 및 인건비 감소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순 손실 범위도 크게 줄었습니다.

지속적인 R & D 투자를 통해 세계 최초 폐기물 저장 용기 주강을 개발하여 2018 년 말 첫 제품을 성공적으로 납품했으며, 2019 년 상반기 2 호기 후속 공사 수주를 완료했습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LNG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