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경락잔금대출로 경매물건 잡기 금리, 한도, 조건 1편

KB 경락잔금대출

KB 경락잔금대출

 

법원 경매나 공매를 통해 낙찰된 부동산은 보증금을 내고 잔고가 부족하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대출을 경락잔금대출이라고 합니다.

경매 시에는 낙찰 시 10~20%의 보증금을 지급하고, 나머지는 낙찰일로부터 45일 이내에 지급합니다.

이때 경매사건을 담보로 자금이 부족하여 잔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낙찰자에게 일반담보대출과 동일한 방식으로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낙찰된 부동산을 담보로 나머지 자금을 대출하고 대출이 집행된 금융기관을 근저당권으로 설정하고 소유권을 이전합니다.

경락 잔액대출은 낙찰대금을 지급하기 위해 별도의 담보를 제공할 필요가 없고 담보가 경매물건이라는 점에서 주택담보대출과 다릅니다.

현재 시중은행, 보험사, 금융기관 2곳에서 경락 잔액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낙찰 부동산은 낙찰 가격, 잔고 부족, 금리, 신용등급 조건이 금융기관마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금융기관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락잔금대출의 이자율은 연 6% 정도입니다. 대출한도는 KB부동산 시세의 60%, 낙찰가의 70%로 합니다.

다만, 부동산 권리에 하자가 있거나 수여받은 부동산과 분쟁이 있는 경우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경락잔금대출 – KB경락 주택구입자금 대출

경락 또는 공매를 통한 주택 구입 시 경락 가격 지급을 위한 대출을 지원합니다.

기존 KB국민은행의 거래내역이 없어도 빠르게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KB경락 주택담보대출 경매 낙찰되셨나요? 한도/이자율 및 조건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대출대상자는 공공임대주택 매각 허가를 받은 자 중 은행이 정한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연구용 주택으로 실제 주거용으로 사용되는 주택에 한하여 구조 및 면적 제한 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주상복합건물의 경우 주거면적의 1/2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2.4%의 우대금리를 적용한 변동금리입니다.

KB이행 연계 0.9%, 신용카드 이용 우대 0.3%, 자동이체 0.1%, 급여이체 0.3%, 예치금 0.1%, KB스타뱅킹 0.3%, 부동산 전자계약 우대 0.2%, 장애인 0.1% 우대 최대 1.5%의 우대금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액은 필요자금의 100% 또는 담보조사 가격의 70% 범위에서 담보평가 및 소득금액 및 대출 처리 시스템에 의해 평가된 대출 가능금액 중 적은 금액의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담보.

대출기간은 상환 일시금의 경우 최대 10년, 분할상환의 경우 대출기간의 30% 이내에서 최대 3년입니다.

매각 허가 결정일 이후에는 전매일 전일부터 3일까지 소급하여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락잔금대출의 한도/이자율과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경매에 당첨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빌릴 때는 쉽지만, 갚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빌리기 전 갚을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정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서류, 이것만 알자

정부지원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간편 대출!

 

KB 경락잔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