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자영업자대출 조건, 한도, 금리 정보 1편

KB국민은행 자영업자대출

KB국민은행 자영업자대출

 

요즘은 직장인이라면 신용등급이 높으면 쉽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프리랜서와 거래를 하는 사람들은 직장인들보다 대출을 이용하기 어렵지만 KB국민은행 자영업자 대출 상품은 자영업자와 프리랜서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거나 사업을 시작한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에게 대출을 사용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리고 상품이 많지 않은 경우가 많고, 특히 프리랜서의 경우 실업자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건이 다소 열악한다.

따라서 직장인에 비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많지 않다는 점은 대출을 이용하거나 찾아본 사람이라면 공감할 부분일 것이다.

물론 사업이 잘되면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나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부동산 아이템도 많다.

그리고 신용대출을 이용하려면 연소득이 높고 신용등급이 높으면 유리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대출을 사용하기가 정말 어려워진다.

그래서 요즘은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이 필수이고,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은행과 자주 거래를 해야 한다.

은행과의 거래는 입출금이 많은 은행과의 거래가 아니지만, 은행의 예금이나 저축상품을 이용하거나 대출상품을 이용하여 성실하게 상환하는 것도 신용등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KB국민은행 자영업자대출 신청대상 및 대출한도

본 상품은 자영업자 및 프리랜서 고객의 가계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이다.

신청 대상은 현재 사업자등록증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영업자, 사업소득에 대해 원천징수 대상이 되는 보험설계사, 자동차 딜러, 학습지도교사, 프리랜서, 직업 활동가 등이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원이다.

 

KB국민은행 자영업자대출 금리 및 상환방법/대출기간

본 상품의 대출금리는 신용등급 1이 적용되는 상품을 기준으로 최저 연 3.24%, 최고 4.22%이다.

상환방법에는 만기 일시상환(마이너스 통장 포함)과 원금 균등상환이 있다.

일시불 상환방식은 계약기간 중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만기일에 원금을 전액 지급하는 방식이다.

원리금 균등상환방식은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분할하여 계약기간 동안 매월 지급하는 방식이다.

원금 균등상환방식은 계약기간 동안 원금을 균등 할부로 지급하고 기간에 따라 이자를 낮추는 방식이다.

대출 기간은 만기 상환 시 1년이며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원금과 원금을 동일하게 분할 상환할 경우 최소 1년, 최대 5년 이내 사용이 가능한 상품이다.

 

KB국민은행 자영업자대출 가계 행복 대출 준비서류 및 유의사항

인지세법에 따르면 이 제품은 5천만 원 5천만 원 미만 사용 시 비과세가 적용되고 5천만 원 이상 사용 시 인지세가 발생한다.

발생하는 인지세는 계약 당사자와 은행이 각각 50%씩 부담한다.

자영업자는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며, 사업소득 원천징수 대상자는 근로계약서, 수수료 증명서, 소득금액 증명 등 연간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2년 이상 있어야 한다.

대출상품 이용 시 상품설명 및 이용약관을 잘 확인하시기 바란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된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란다.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조건, 한도, 금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한도 정리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17 자격, 조건, 한도, 금리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진행절차, 제출서류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로 간단하게 대출 완료!

 

KB국민은행 자영업자대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