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공무원연금수급권자 신용대출 조건, 금리 1편

KB국민은행 공무원연금수급권자 신용대출

KB국민은행 공무원연금수급권자 신용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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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평생직장’이라는 단어가 사라진 지 오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40대에 퇴사합니다.

100세가 가까워질수록 노년은 점점 길어지고 있지만, 정년이 빨라질수록 노후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재취업을 위해 취업의 문을 두드리려 하지만 퇴직 후 재취업은 하늘에서 별을 따듯이 어렵습니다.

취업이 어려워도 정규직이 아닌 비정규직으로 살아가야 하는 어려운 환경에 놓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득은 은퇴와 함께 사라지고, 모은 자산으로 여생을 보내야 하지만, 자산이 한정되어 있고 소비를 줄이는 데도 한계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분들은 노년에 멋진 취미와 여행을 꿈꾸지만 노년에 대한 준비가 충분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노후를 위한 경제활동을 하면서 퇴직연금이나 개인연금에 약간의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몇몇 시중은행은 비상금이나 생활안정자금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연금 수혜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KB국민은행 공무원연금 수급권 신용대출의 자격, 한도, 금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공무원연금수급권자 신용대출

KB국민은행 공무원연금수급권자 신용대출은 공무원연금을 당사 은행으로 2회 이상 이체한 고객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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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 자격, 한도, 기간, 상환방법

▶ 대출대상

– 국민은행 계좌로 공무원 퇴직연금(유족연금, 장애연금 포함)을 매월(1회 이상) 수령하고 개인신용평가(CSS) 대출 대상으로 판정된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3000만 원

(일반통장 자동대출의 경우 최대 1천만 원)

* 이미 처리된 무담보 신용대출이 있는 경우 대출금액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상환 : 최소 1년 최대 5년
-통장 자동대출 : 1년(연장 가능)
-대출금리, 중도상환 수수료, 연체이자

대출 금리, 인지세

▶ 대출금리는 일시상환방식, 대출기간 2년 이내, 최저금리 연 2.82%~3.08%, 최고금리 연 3.82%~4.08%를 기준으로 함. 신용등급 1등급.

– 적용금리는 부가 금리 및 우대금리를 더하거나 빼서 적용되며, 시장, 고객의 신용상태, 대출조건(상환방법, 자금사용 등) 은행거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우대금리 : 연 1.0%까지

☞ 우수등급 우대 : 연 0.5%까지

– (1급 : 연 0.5% 2~3급 : 연 0.3%, 4급 : 연 0.2%, 5급 : 연 0.1%)

☞ 거래실적 우대 : 연 0.5%

-급여 이전: 연간 최대 0.2%
-KB신용카드 이용실적 : 연간 최대 0.1%
-자동이체 실적: 연 0.1%
-KB스타뱅킹 가입/고객 : 연 0.1%
-KB스타클럽(골드 이상) : 연 0.1%

* 일반통장 자동대출의 경우 대출 개시일로부터 1개월간 “한 도 소진율 우대금리(연 0.4% 이내)”를 적용하고, 이후에는 한도액에 따라 매월 변경 적용 소진율.

▶ 조기상환 수수료 : 면제

▶ 연체이자(이연보상)

– 연체금리 : 연 최대 15% (차주별 대출금리 + 연체이자율)

* 단, 대출금리가 상한 연체금리보다 높을 경우 대출금리 + 연 2.0%

☞ 연체이자율은 연 3%입니다.

서류, 주의점

▶ 구비서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한국에서 발행된 여권 등)
-주민등록등본(건강보험증)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연금 증명서 또는 퇴직 연금 급여 지급 확인서 또는 공무원 연금 지급 확인서(연금 수령자용)
-연금 수령서
-기타 필요한 서류

▶ 유의사항

– 금리 재평가 주기가 도래하거나 대출기간이 연장되는 경우 거래실적, 우대금리, 제공조건 충족 여부, 신용등급 변동 등에 따라 금리가 하락 또는 상승할 수 있습니다.

– 대출 신청자가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대출취급이 불가한 경우 [신용등급정보 등록자(신용등급 포함)

(회생지원 또는 배드뱅크) 연체, 신용등급 낮음 등]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출 사실만으로도 신용등급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 연체이자는 약정한 지급기일이 경과하면 부과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구 또는 스마트 상담실(1588-99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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