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자격, 금리, 한도, 상환방법 정리 1편

IBK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IBK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IBK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평균 월 급여 소진 기간은 14일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급여 이동은 카드사가 80.9%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식비, 장보기 등 생활비가 그 뒤를 이었고, 은행(대출), 집주인(월세)이 28.4%로 뒤를 이었습니다.

부족한 통장잔고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신용카드 이용’이 44.5%, 부모·가족에게 물어보는 것이 36.4%, 현금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답한 비율이 16.5%,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한 적이 있다고 답한 비율이 10.3%로 가장 많았습니다..

회사원이라면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했어야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보통 비상 통장이라고 하는데, 말 그대로 비상시에 비상금이 필요할 때 쓰면 좋고, 평상시에는 주계정에서 수입과 지출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이 정한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돈을 빌릴 수 있고,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내고,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 즉시 상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신용대출보다 금리가 높기 때문에 철저한 자금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IBK기업은행 i-ONE 직장인 스피드론 대출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BK i-ONE 직장인 신용대출 스피드론

IBK i-ONE 직장인 신용대출 스피드론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폰(i-ONE bank) 앱에서 쉽고 빠르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신용 평가 및 모바일 스크래핑. 바쁜 직장인과 기업은행을 처음 접하는 고객도 스마트폰(i-ONE Bank 앱)으로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선불 수수료도 없습니다.

정책자금 관련글

>  소액대출 가능한곳
>  정부지원 대출 종류
>  초저금리 대출 확인
>  통신등급 대출

대출 자격, 한도, 기간, 상환방법

대출 대상

▶ 아래의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고객

– 현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한 자

– 개인 CB 점수 KCB 830 이상, NICE 835 이상

※ 직원 정보 및 재직기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또는 국민연금공단(자동 모바일 인증)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에 한합니다.

※ 은행 내부 신용등급 등 취급제한 사유에 따라 대출취급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2. 대출한도

▶ 대출한도

– 연 소득 범위 내에서 최소 100만 원, 최대 3000만 원

※ 연소득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국민연금공단의 보험료 납부정보를 통해 모바일에서 자동계산

※ 최저 연금액은 2000만 원 이상, 연소득 1억 원 초과 시 1억 원으로 계산

※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기존 신용대출, 현금서비스 금액에 따라 고객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 상환방법, 대출금리, 조기상환 수수료

▶ 계약기간 및 상환방법

① 일시상환/정기 상환(통장 빼기) : 1년

② 원리금 균등 할부 월상환 : 5년 이내의 이율

대출 금리, 인지세

▶ 대출금리

– 2020년 12월 16일부로 2020년 12월 16일부로 고정금리 2.99%~최대 5.99%, 변동금리 연 2.90%~최대 5.90%를 적용합니다.

– 대출금리는 개인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

– 은행과 협약을 맺은 온라인 가맹점에서 대출 시 신규 고객 기준 0.1% 우대

– 할부상환방식 중 연체 없이 원리금을 상환하는 경우 매년(계약일 기준) 검증을 통해 0.1%(최대 0.2%)의 이율을 적용함

– 수시상환(마이너스론)은 0.5% 이율 적용

▶ 연체이자(이연보상)

– 대출금리에 연이율 3%를 더하여 적용

(단, 최대 지연 보상률은 연 11%)

▶ 조기상환 수수료 : 전액 면제

서류, 주의점

주의점

대출 가능 여부 및 한도는 귀하의 신용 등급 및 당사 은행의 검토 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상품 수량 및 종류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의 신용정보 관리 대상 고객 및 은행 대출 대상이 아닌 고객은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이 상환 능력에 비해 너무 크면 개인 신용 점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1588-2588)로 문의하면 됩니다.

연관성 높은 글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정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서류, 이것만 알자

정부지원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간편 대출!

모바일 간편대출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IBK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및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