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G 관련주 및 대장주 TOP4 이것만 알자 1편

6G 관련주

6g관련주

 

에스넷 (6g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삼성의 네트워크 사업부에서 분리된 후 1999 년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네트워크 통합 시스템을 구축, 자문, 유지하는 것입니다.

2002 년 미국 CISCO로부터 Gold Partner 자격을 취득한 이래 CISCO의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외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SDN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계하여 효율성과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며 글로벌 SND 시장은 연평균 50 % 이상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7.5 % 증가하고 영업 손실이 178 % 증가했으며 순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IT 건설 서비스 부문 매출 증가로 외형이 소폭 성장했지만, 원래 예정된 일부 프로젝트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지연되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SDN (Software-Defined Network) 기술 확보, 가상화 기반 LTE 통신 설루션, 5G 통신이 가능한 이동 통신 설루션 등 성장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코넥 (6g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2000 년 1 월 11 일에 설립되어 2007 년 12 월 26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로 휴대폰 내외장재 용 금속 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삼성 전자와 사업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사업 부문은 휴대폰 금속 부품 및 금형 제조 사업부, 인터넷 채용 서비스 사업부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존 태블릿 및 웨어러블 분야의 전문 부품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응용 제품 분야에서 사업 그룹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5 % 감소, 영업 손실 243.6 % 증가, 순손실 489.9 % 증가했습니다.

전체 매출 감소로 영업 손실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스마트 폰 시장의 성숙으로 휴대폰 교체주기가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 폰 시장 규모는 2019 년 14 억 2 천만 대에서 2020 년 13 억 7 천만대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태블릿 시장 규모도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억 6 천만 대, 전년도와 동일합니다.

한국큐빅 (6g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얼핏 (유압 전사, 나뭇결 등)이라는 공법을 이용한 곡면 처리 사업의 주된 사업 목적으로 1989 년 5 월 13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법인은 코리아 큐빅 (주)와 삼신 화학 공업 (주)이 있습니다.

자동차 인테리어의 경우 현대차, 한국 지엠, 르노 삼성, 기아차 등 일부 모델에 공급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0.5 % 감소, 영업 이익 115.6 % 증가, 순이익 194.8 %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감소로 영업 이익은 증가했습니다. 순이익은 재정 비용 감소로 급격한 증가를 보였습니다.

신기술, 신공법, 신소재 개발 및 도입, 생산성 향상 및 원가 절감 대책을 추진하여 생산성 향상과 원가 절감을 기대합니다.

이노 인스트루먼트 (6g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2007 년 2 월 14 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광 융합 접속기의 제조, 판매 및 수출입니다.

현재 주력 제품인 광섬유 융착 접속기를 시작으로 광통신 전 분야의 제품 라인을 개발하여 종합 광통신 설루션 기업으로 발전할 중장기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통신 산업 및 전기 산업에서 사용되는 OTDR 및 PA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Power Analyzer의 경우 2020 년 영업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1.3 % 감소, 영업 손실 34.5 % 증가, 순손실 8 % 증가했습니다.

OTDR의 경우 2020 년부터 본격적인 판매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Power Analyzer의 경우 2020 년 하반기 양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광섬유 융착기 부문에서는 매년 높은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크게 확대되어 1 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6g 관련주)

– 회사 소개

국내 법인 244 개, CE 및 IM 사업부 해외 지사 9 명, DS 사업부 해외 지사 5 명, 하만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 기업입니다.

세트 사업에는 TV와 냉장고를 생산하는 CE 사업부와 스마트 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 사업부가 있습니다.

부품 사업은 D 램, 낸드 플래시, 모바일 AP 등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 사업의 DS 사업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1 분기 매출액은 디스플레이 및 가전제품의 비수기와 코로나 19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6 % 감소했지만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5.6 % 증가 서버 및 PC 부품에 대한 수요.

무선 사업부 매출액은 스마트 폰 판매 감소로 4.4 % 감소했지만, 영업 이익은 프리미엄 제품 비중 증가로 16.7 % 증가했습니다.

비 대면 생활이 보편화됨에 따라 서버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스마트 폰 생산이 반등할 것으로 예상되며 DRAM 및 NAND 플래시 가격은 양호한 수준입니다.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투자 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6g 관련주 및 주가, 주식, 대장주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