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자격, 조건, 한도, 금리 4가지 정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및 금리, 자격, 조건, 한도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시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및 금리, 자격, 조건, 한도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및 금리, 자격, 조건, 한도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및 금리, 자격, 조건, 한도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은 대학생의 학비 부담을 줄여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하는 제도입니다.

학비는 입학금, 수업료 등의 수업료와 숙식비, 교재비, 교통비 등 생활비로 구분됩니다.

상환 방식은 취업 후 상환 방식, 일반 상환 방식, 농어업 대학생을위한 학업 금융으로 구분됩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은 학부생이 8 개 학부 미만이고 35 세 미만인 학생에게 적용됩니다.

학생, 부모 또는 배우자의 소득과 자산의 인식 된 소득은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금리는 연 2 %이며 변동 금리가 적용됩니다. 등록금 한도는 대학에서 고시 한 금액이며 생활비는 학기당 최대 150 만원입니다.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은 모든 재정 지원 분야의 학부 및 대학원생에게 제공됩니다.

대출 신청일 기준 연령 제한은 55 세 이하입니다.

이자율은 연 2 %이며 학비와 생활비로 한도는 학기당 150 만원으로 대학에서 고시 한 금액입니다.

 

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융자

 

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융자는 농촌 지역의 학부생들에게 무이자 전액 대출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농촌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 기회를 보장합니다.

농어촌에 주소가 있고 6 개월 이상 살았고 농어업에 종사하지 않고 사는 부모의 자녀라면, 학생 지원의 8 개 섹션 만 대출을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무이자입니다.

단, 생활비, 기숙사비, 졸업 앨범비를 제외한 수업료와 수업료 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생활비는 취업 후의 상환 또는 일반 상환 생활비 대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가능 횟수는 2 년 프로그램의 경우 4 학기, 3 년 프로그램의 경우 6 학기, 4 년 프로그램의 경우 8 학기입니다.

신입생이나 재입학생은 상환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유예 기간은 최대 10 년, 상환 기간은 최대 10 년입니다.

 

학자금 지원 각 구간별 정리

 

학자금은 매년 보건 복지부가 고시하는 기준 중위 소득에 따라 조정되며, 적용 범위는 학기별로 정해져 있습니다.

학생 지원 섹션은 소득과 재산을 승인 된 월 소득으로 전환하여 얻은 금액입니다.

기본 수혜자 또는 그 다음 상위 클래스는 수령 자격이있는 것으로 식별됩니다.

1구간은 기준중위소득의 30%, 2구간은 기준중위소득의 50%, 3구간은 기준중위소득의 70%, 4구간은 기준중위소득의90%, 5구간은 기준중위소득의 100%, 6구간은 기준중위소득의 130%, 7구간은 기준중위소득의 150%, 8구간은 기준중위소득의 200%, 9구간은 기준중위소득의 300%, 그 이상은 10구간입니다.

한국장학재단의 웹 사이트에서 지원하여 지원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의는 가족 구성원의 공인 인증서로 완료되어야하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학생 재정 지원 섹션을 계산할 수 없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 대상, 절차, 서류

수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 금리, 한도 3가지 정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 조건, 한도 3가지 정보

신용카드 소지자대출 조건, 자격, 한도 3가지 정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및 금리, 자격, 조건, 한도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