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관련주 및 대장주 TOP8 간편 정리 1편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

 

핀테크 관련주

 

이스트소프트 (핀테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1993 년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인공 지능 분야의 부설 연구소를 설립하여 인공 지능을 개발했습니다.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은 소프트웨어 사업, 보안 사업, 포털 사업, 게임 사업, 커머스, 금융 등 라이선스 판매, 온라인 광고, 솔루션 판매 등입니다.

보안 사업 부문에서 새로운 보안 솔루션이 개발되었으며 2018 년 10 월 풀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4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적자,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됐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판관비 등 비용 증가로 영업 이익이 감소하고 적자 전환했습니다.

우리는 기존 보안 및 유틸리티 소프트웨어의 고급 버전을 통해 기존 고객 기반을 유지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순이익 개선 노력이 시급 해 보입니다.

인포뱅크 (핀테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망 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목적으로 1995 년 6 월 14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사 및 주요 자회사는 서비스 사업 (기업 메시징 서비스,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 카 서비스 등) 및 기타 사업 (S / W 개발 및 솔루션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업 문자 메시징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 부문 외에도 포털 및 인터넷 회사와 같은 IT 관련 회사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1 % 감소, 영업 이익은 40 % 감소, 당기 순이익은 46.3 % 감소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에는 큰 변화가 없었지만 매출원가와 비용 상승으로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모두 감소했습니다.

통신비는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사업에 대한 이동 통신사 이용료, 전용 회선료 등 직간접적인 비용으로 구성됩니다.

가비아 (핀테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99 년에 설립되어 2005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인터넷 사업을 운영하거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에 인프라와 솔루션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자회사는 T 서비스 사업 (KINX, 가비아 CNS), 방송 통신 및 정보 서비스 사업 (갤러리 라인), 스포츠 시설 운영 사업,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 (Xgate), 전자 상거래 사업 (eSellus)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2 %, 영업 이익은 26.2 %, 당기 순이익은 29.1 % 증가했습니다.

내수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수출 매출도 증가하여 총매출이 증가했습니다. 그 결과 영업 이익이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클라우드 기반 호스팅 서비스 (gCloud Service)와 UTM (통합 보안 솔루션)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kg이니시스 (핀테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운영 서비스 사업을 목적으로 1998 년 11 월 3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전자 결제 및 결제 사업 (PG)입니다. 케이지 모빌리언스, 케이지 에듀 원, 쓰 루크, 모바일 핀 테크 J- 세컨더리 증권 등 9 개사가 연결 자회사입니다.

전자 결제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는 동사가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경쟁사로는 LG U +, NHN Korea Cyber ​​Payment가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0.6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8.2 % 증가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21.4 %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매출원가가 대폭 절감되어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증가했습니다.

원 클릭 간편 결제 서비스 인 K-Pay, 웹 결제 서비스 인 WPAY 등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 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업계 리더로서 저희는 시장 성장의 혜택을 기대합니다.

카카오 (핀테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95 년 2 월 16 일 다음 커뮤니케이션즈 (주)로 설립되어 1999 년 11 월 9 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는 메신저 카카오 톡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광고, 게임, 커머스,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수익원은 플랫폼 및 콘텐츠 사업부입니다.

연결 자회사로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페이지, 다음 글로벌 홀딩스 등 85 개사가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27.5 %, 영업 이익은 85.3 %, 당기 순이익은 149.7 % 증가했습니다.

플랫폼과 콘텐츠 부문의 매출 증가로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영업 이익은 개선됐습니다. 카카오 톡 비즈 보드 등 신규 광고 상품 출시와 콘텐츠 부문의 견조한 성장이 실적 개선의 원인으로 판단됩니다.

신규 사업으로 모빌리티, 페이, 카카오 프렌즈 IP 등 다른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 전자 인증 (핀테크 관련주)

– 회사 소개

1999 년 3 월 17 일에 설립되어 공인 인증 서비스 사업, 글로벌 인증 서비스 사업, 보안 서버 인증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에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간편 인증 기술인 FIDO 인증 서비스 및 클라우드 전자 서명 서비스 출시

최근 글로벌 자체 인증 서비스 인 CCMPKI를 개발하고 글로벌 인증 평가 인 Web Trust 인증을 획득하고 eIDAS 호환 클라우드 디지털 서명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5.5 %, 영업 이익은 23 %, 당기 순이익은 10.1 % 증가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하고 영업 이익도 증가하여 외형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11 월 현재 글로벌 간편 인증 기술인 FIDO 인증 서비스는 누적 이용 횟수가 6 억 4000 만원을 돌파하고 월 최대 이용이 4 천만 원을 돌파하며 사용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아모텍 (핀테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94 년에 설립되어 1999 년에 현재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2003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수동 전자 부품 및 BLDC 모터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회사의 사업부는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BLDC 모터로 나뉩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 미국, 유럽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당기 말 기준으로 중국과 베트남에 현지 생산 법인을 포함 해 총 5 개의 연결 법인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48.3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37.4 % 감소했습니다.

안테나, EMC 부품 등 휴대폰 부품 사업 부진으로 외형이 축소되었고 고정비 부담 증가로 수익성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해외 판매력 강화를 위해 미주, 일본, 중국, 대만, 유럽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시장 조사 및 고객 판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컴즈 (핀테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의 주요 사업은 전자 결제 사업, 모바일 커머스 사업, 기타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전자 결제 사업은 신용 카드, 계좌 이체 등의 전제 통합 결제 사업, 편의점 선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커머스 부문은 백화점 및 프랜차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을 발급, 배포,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다른 사업으로는 비디오 콘텐츠 플랫폼 등이 있습니다.

모바일 쿠폰 컨설팅 회사 가비가 합병될 자회사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8.8 % 증가, 영업 이익 26.9 % 증가, 당기 순이익 6.3 % 감소.

회사 매출 중 전자 결제 사업부 및 기타 사업부 매출 증가로 영업 이익이 증가했습니다.

차세대 모바일 금융 플랫폼 인 머니 트리와 댄스 비디오 전문 콘텐츠 유통 플랫폼 인 팜플 (구 코인 뷰)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다우데이터 (핀테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1992 년 6 월 10 일에 설립되어 1999 년 12 월 21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지배 회사 인 Dow Data Co., Ltd. 는 프로그램 미디어 제조, 컴퓨터 구성 및 프로그램 개발, 컴퓨터 정보 처리 관련 교육 및 조언, 전자 장치 조립, 판매 및 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독점 규제 및 공정 거래법에 따라 다우 키움 그룹에 속한 계열사입니다.

현재 다우 키움 그룹에는 총 96 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42.8 %, 영업 이익은 27 %, 당기 순이익은 5.9 % 감소했습니다.

매출원가, 영업비, 관리비, 인건비, 복지비 등 비용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증가했지만 신규 프로젝트로 인한 매출 급증으로 영업 이익도 증가했습니다.

클라우드, 빅 데이터 등 신기술 도입이 업계 전반에 확산되고 있으며, 이를 입증하는 프로젝트 적극적으로 홍보합니다.

브리지텍 (핀 테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콜센터 및 광대역 통합 망을 기반으로 인터넷 전화 멀티미디어 부가 서비스 장비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으로, 계약 기간 동안 제품을 구축 및 사용하는 임대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콜센터 사업은 제1 금융권 시장 점유율 70 % 이상을 확보했습니다.

매출은 콜센터 솔루션 76.53 %, 유지 보수 및 클라우드 콜센터 22.67 %, IP 기반 유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 0.79 %로 구성되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이 10.3 % 감소하고 영업 손실이 93.9 % 증가했으며 순손실이 174.4 % 증가했습니다.

1 차 금융 부문 (은행)의 고객 점유율은 70 % 이상이며, 카드, 보험, 증권 등 2 차 금융 부문은 물론 여러 공공 기관 및 기업 콜센터에도 적극 진출하고 있습니다.

2019 년에는 가시적 ARS 도입이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가시적 ARS 시스템이 은행 등 대규모 콜센터에 점진적으로 구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웹케시 (핀 테크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99 년 7 월에 설립 돈이 회사는 B2B 핀 테크 서비스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는 금융 기관과 개별 기업 시스템 (ERP)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며 이를 통해 22 개 주요 은행, 24 개 증권사, 18 개 신용 카드사 그리고 40 개의 보험 회사 등 금융 기관과 연계하여  대부분의 기업 금융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2017 년 10 월 농협 은행과 손 잡고 금융권 최초로 ‘클라우드 브랜치’를 론칭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23.1 % 감소, 영업 이익 48.4 % 증가, 당기 순이익 57.6 % 증가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및 비용 감소로 영업 이익이 증가했으며, 당기 순이익도 증가했습니다.

자금 관리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시장 수요가 기대됩니다.

서울전자통신 (핀 테크 관련주)

– 회사 소개

1983 년 6 월 전력 용 변압기와 SMPS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1999 년 12 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수익을 창출하는 재화와 서비스의 특성과 수익 창출 단위를 고려하여 경영의 다각화가 적절히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을 전자 부품 제조와 결제 단말기 제조로 나누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를 포함해 51 개 계열사가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3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적자, 순손실은 86.6 % 감소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매출 감소로 적자 전환했습니다. 법인세 비용 감소로 순손실이 급감했습니다.

기존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에게는 스마트 기기가 진입할 수 없는 차별화가 중요 해지고 후 발주자들이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려 하고 있어 매출 유지 방안이 필요합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핀테크 관련주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