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폰 관련주 및 대장주 TOP6 쉬운 정리 1편

폴더블폰 관련주

폴더블폰관련주

 

삼성전기 (폴더블폰 관련주)

– 회사 소개

1973년에 설립되어 1979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다.

수동소자를 생산·판매하는 부품 설루션 사업부, 카메라모듈과 통신 모듈을 생산·판매하는 모듈 설루션 사업부, 반도체 패키지 기판과 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판매하는 보드 설루션 사업부로 구성돼 있다.

소재/장비 기술을 바탕으로 얇아져도 기판이 휘지 않는 굽힘 제어 기술, 미세 선폭 구현 기술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9%, 영업이익은 32.1%, 당기순이익은 1.7% 증가했다.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반도체 패키지 기판과 강성 연성 인쇄회로기판의 박형, 고밀도, 선폭 미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IT기기의 고기능화, 경량화, 소형화에 대응하고 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매출원가 상승으로 큰 폭으로 감소했다.

다만, 기타 영업외 비용 절감으로 순이익은 유지됐다.

비에이치 (폴더블폰 관련주)

– 회사 소개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FPCB 전문 벤처기업이다.

FPCB 제품의 주요 타깃 시장은 스마트폰, OLDE, LCD 모듈, 카메라 모듈, 가전제품용 TV, 전자부품을 생산하는 세트 메이커들이다.

고객은 대부분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 국내 대형 IT업체로 일본, 중국 등 해외 고객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5%, 영업이익은 12.8%, 당기순이익은 8.8% 증가했다.

주요 고객사인 국내 디스플레이 업체들에 대한 신규 iPhone OLED 패널 공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21년 상반기 실적 개선에 긍정적이다.

동사의 최대 실적 모멘텀인 북미 스마트폰 업체들의 신제품 모멘텀이 한 달 정도 지연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OLED 채택률은 여전히 ​​높아지고 있다.

세경하이테크  (폴더블폰 관련주)

– 회사 소개

2006년 1월에 설립된 소형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의 디스플레이 및 기기에 장착되는 기능성 필름을 제조 판매하는 전문기업이다.

삼성전자의 필름은 스마트기기용 부품을 조립하는 Tier 1 협력사에 공급되며 최종 고객사는 삼성,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오포로 구성된다.

5G 시장에서는 스마트폰 하우징 백커버의 대체 소재인 PC+PMMA를 우수한 수준으로 개발하여 신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8%, 영업이익은 94.9%, 당기순이익은 80% 감소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 폰용 필름 가공기술 선행개발에 참여한 기업으로 폴더블 폰용 필름 가공의 최전선에 서 있으며, 향후 폴더블 시장의 발전과 함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능성 사출 필름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9년 주요 생산 거점인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이 필요로 하는 전체 필름의 17.7%를 차지했다.

폴더블폰 수혜주

KH바텍(폴더블폰 관련주)

– 회사 소개

설립이래 가전, 휴대폰, 노트북 등 휴대용 IT기기용 가전제품에 주력해 왔으며, 단품 및 기타 부품의 모듈화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휴대단말 통신 부품의 특성으로 인해 초경합금, 소형화, 고신뢰성, 고품질, 기능성 복합체가 점점 더 요구되는 분야가 되고 있다.

조립된 모듈 제품은 AL, MG, ZN, SUS 타입 등 부품을 모듈화 하여 힌지 등의 기구에 주로 사용된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8%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AL, MG, ZN, SUS형 유닛과 기타 부품을 모듈화 하여 주로 힌지 등의 기구에 사용되는 조립 모듈 사업의 호조로 외형 성장을 이루었다.

R&D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선행기술개발 및 신소재(공법)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국가 산하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연구개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한솔 케미칼 (폴더블폰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80년 3월 13일에 설립되어 1989년 5월 20일 주식시장에 상장되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라텍스, 과산화수소, PAM, 차아황산나트륨, 전자 재료, 전구체 및 기타 화학 물질의 판매이다.

정밀화학공업은 각종 첨가제, 종이 화학, 수처리제, 염료, 도료, 안료, 반도체, 계면활성제, 접착제, 화장품, 의약품 등을 생산하는 화학공업으로 가공 공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2%, 영업이익은 25.3%, 당기순이익은 52.9% 증가했다.

주요 사업 부문의 실적 호조로 매출이 성장했다. 원가율 개선으로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크게 늘었다.

전자재료 사업에서는 이차전지의 성능 향상을 위한 신소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반도체 공정 기술의 변화에 ​​따라 전구체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맥 (폴더블폰 관련 종목)

– 회사 소개

2004년 설립된 회사는 휴대폰 등 다양한 IT기기에 적용되는 입력 모듈과 터치스크린 패널의 주요 원료인 ITO 센서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다.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의 입력장치에 사용되는 휴대폰용 모듈을 개발, 생산, 판매하여 국내외 기업에 판매하고 있다.

휴대폰용 모듈 사업에서는 터치스크린 모듈, 키 모듈, 스피커 모듈 등의 제품으로 나뉜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9.5%, 영업이익은 412.7%, 당기순이익은 664.7% 증가했다.

터치스크린 모듈 부문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5% 성장하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의 폭발적인 성장을 견인했다.

터치스크린 사업부의 경우 삼성전자, 동우 화인 화학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조사들이 주 고객사로 있어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일정 수준의 이익률을 확보할 수 있다.

파인테크닉스 (폴더블폰 관련주)

– 회사 소개

2009년 1월 1일 (주)파인드 디엔씨와 분사하여 설립된 회사로 휴대폰 부품, LED조명, LED스탠드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IT 모바일 제품과 관련된 주요 부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일반가정용 및 산업용 실내외 조명의 공공시장 및 민간시장용 LED 조명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IT 관련 기계 부품 개발 및 제조와 LED 조명 제품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7%, 영업이익은 18.2%, 당기순이익은 188.1% 증가했다.

코로나 위기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전년 대비 증가했고, 2020년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에 따른 부품 수요가 예상돼 하반기 전망도 기대된다.

최근 주요 조명 및 LED 칩 제조사들의 LED 조명 매출과 매출 점유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폴더블 폰 테마주.

LG디스플레이 (폴더블폰 관련 재고)

– 회사 소개

회사는 TFT-LCD, OLED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단일 디스플레이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의 제품이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OLED 사업에서는 wallpaper TV, CSO TV, UHD OLED TV, flexible OLED 스마트폰, 웨어러블 원형 OLED 패널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6%, 영업손실은 174.1%, 순손실은 226.6%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디스플레이 업계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TV 수요 부진, TV 패널/세트 재고 증가 등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다.

5월부터 도시 봉쇄가 해제되면서 하반기 IT 수요가 점차 회복될 가능성이 높다.

원익큐브 (폴더블폰 관련주)

– 회사 소개

1979년 6월 12일에 설립된 이 회사는 제조, 유통, 각종 화학제품 및 건축자재 수출입 사업,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 사업.

회사는 1996년 4월 26일에 상장되어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석유화학공업은 원유에서 추출한 나프타와 천연가스를 기초 원료로 에틸렌, 벤젠 등의 기초유를 생산하고 이를 원료로 합성수지, 합성고무, 기타 정밀화학 중간체, 화학제품 등을 제조한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판관비 감소로 흑자였다. 폴리머 사업 호조로 매출과 수익성 모두 개선됐다.

최근에는 저가의 중국산, 동남아산 제품의 침투와 환경 문제로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과 품질 경쟁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파인텍 (폴더블폰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2008년 11월에 설립된 디스플레이 장비 및 부품 제조업체로 BONDING 장비, LCD MODULE, TSP, TOUCH KEY, ESL 등의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세계 최초 공용 접착 장비 개발 납품, 센서 제품 최초로 전장 시장 진출 성공

OLED 본딩 장비 개발 및 양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차전지 자동화 장비 후공정에 진출해 개발 및 수주에 성공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9%, 영업손실은 297.9%, 순손실은 19.6% 증가했다.

업계의 경기변동이 심한 시장에서 매출은 매년 큰 폭으로 변동하고 있다.

세계 최대 스마트폰 생산기지 삼성전자 베트남

2013년 업계 최초로 현지법인 설립, 2014년 2 공장 증설, 2015년 9월 3 공장 준공. 중국 대비 높은 수준의 투자회사 우대를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란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조건, 금리 3가지

SBI저축은행 무직자대출 자격, 조건, 한도 3가지

신용카드 소지자대출 조건, 자격, 한도 3가지 정보

 

폴더블폰 관련주 및 주가, 배당금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