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관련주 및 대장주 TOP6 쉽게 정리 1편

틱톡 관련주

틱톡 관련주

 

틱톡 관련주

플리토 (TikTok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2012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집단지성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언어 데이터를 검사 및 정제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AI 스피커,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언어 데이터 수요기업에 언어 데이터를 판매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정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공공데이터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적용되지 않았던 번역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종합적인 언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4.9% 증가, 영업손실은 4.09% 증가, 순손실은 35%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매우 낮아 매출이 크게 늘었지만 판관비 증가로 영업손실이 늘었습니다. 사업 이익은 개선되었지만 손실은 제한적이었습니다.

스페셜 비즈니스 모델에 상장된 최초의 기업으로 향후 전망은 밝지만 아직 연구개발 단계에 있어 실적 개선에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퓨처스트림네트웍스(TikTok 관련주)

– 회사 소개

2007년 6월 22일에 설립된 회사의 주요 사업은 모바일 광고 및 마케팅입니다.

회사의 광고 제품은 직접 판매 및 대리점을 통해 판매됩니다. Cowley의 경우 주요 온라인 광고 대행사 및 미디어렙과의 제휴를 통해 광고 계정의 판매율을 100%에 가깝게 유지하고 광고 전략 대행사를 가족 회사로 편입합니다.

현재 미디어 커머스 사업과 O2O 사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4% 증가, 영업손실은 166.7%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습니다.

국내외 브랜드의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트로 활동했으며, 온라인/크리에이티브 결선 진출자, 통합 광고/프로모션 부문 대상, 자동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퓨처 스트림 네트웍스의 서비스인 카울리는 12,000개의 모바일 앱을 통해 월 3,800만 명의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내는 국내 최대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

유니온 머티리얼즈 (TikTok 관련주)

– 회사 소개

파인세라믹스 중 자기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넷,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마그네트론 스템, 밸브용 디스크 등 부품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Union Tool Tech Co., Ltd. 와 Union Tool Tech Tools Co., Ltd. 는 교환 가능한 공구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Union Materials Vietnam Co., Ltd. 는 페라이트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페라이트 사업부의 주요 고객은 보쉬, 브로즈, 발레오 등 세계 유수의 전자장비업체와 삼성전자, LG전자 등 가전업체입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영업이익은 0.8%, 당기순이익은 502.4% 증가했습니다.

주력 제품인 세라믹 인서트는 상대적으로 경쟁자가 적고 신규 업체의 생산 참여도 적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2020년 1분기 연결 기준 전체 매출의 70.7%가 해외로 수출됐으며, 환율이 10% 오르면 순이익 23억 9400만 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틱톡 수혜주

 

티플랙스 (TikTok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91년 12월 1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4월 23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스테인리스 소재 가공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기계, 선박, 플랜트,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 및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티타늄 및 니켈 합금 사업에 진출하여 석유화학, LNG, 담수화 플랜트에 산업용 자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스테인리스 스틸은 생활환경의 오염물질을 차단할 수 있는 차세대 소재입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5.3%, 영업이익 75.2%, 당기순이익 187.5%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체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스테인리스 강봉(환봉)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강 가공 부품은 첨단 기술의 발전에 따른 수요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폐수, 대기오염 등 산업 및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며 그 활용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쎄노텍(TikTok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99년 설립된 당사는 국내 최초로 세라믹 비드 양산에 성공했으며, 특수 비드 생산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삭/분산 세라믹 비드 사업부, 용접재 플럭스 사업부, 분말 사업부로 구성된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생산 및 판매 제품인 세라믹 비즈는 국내에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가 없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별도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1%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습니다.

주요 원재료 중 알루미나 가격이 급등하고 매출 부진으로 수익성이 적자 전환했습니다.

신시장 개척을 위해 신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특히 세라믹 관련 플럭스 제품은 국내 유일의 제조사인 만큼 경쟁력 있는 품질의 제품을 기대해볼 만합니다.

유니온 (TikTok 관련주)

– 회사 소개

1964년 1월에 설립된 백색 시멘트,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 시멘트 및 용융 알루미나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자회사는 페라이트 사업과 교환 공구의 제조 및 판매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기존 건축 및 토목 자재뿐만 아니라 폐자원 활용, 희소금속, 금속산화물 등 신소재로 연구영역을 확대하여 친환경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및 연구역량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특수 시멘트 기반.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8.5%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원가절감으로 흑자 전환했으나 대규모 금융자산평가손실로 적자폭은 크게 줄었지만 당기순손실은 지속됐습니다.

세라믹 사업 부문에서 마그네트론 줄기는 신흥시장의 전자레인지 수요 증가로 글로벌 시장을 기준으로 연평균 4~5%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샘표(틱톡 관련주)

– 회사 소개

2016년 7월 ‘(주)샘표’로 사명 변경 ㈜샘표와 ㈜샘표식품으로 분할되어 지주회사가 됩니다.

주요 자회사로는 식품업의 샘표식품, 통조림의 양포식품, 판촉행사 대행인 샘표 ISP가 있습니다.

자회사 샘표식품은 욘두 등 발효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조미식품, 가공식품, 프리미엄 서양식 폰타나, 맛있는 생과자 등 다양한 식음료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6%, 영업이익은 86.1%, 당기순이익은 48.2%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주요 자회사와 자회사의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면서 크게 증가했습니다.

자회사 샘표식품은 이천공장과 오송공장에 기계류, 연구시설, 기계류를 신규 건설·구매할 예정입니다.

생산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틱톡 관련주 및 주가, 전망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