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관련주 TOP7 쉽게 확인하기 1편

택배 관련주

택배 관련주

 

대림 제지

– 회사 소개

1984 년 3 월 21 일에 설립되어 골판지, 라이너 용 원지 등 종이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4 년 11 월 7 일 한국 거래소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는 골판지 제조에 사용되는 골판지, 골판지 상자, 골판지 라이너 및 골판지를 생산합니다.

제지 산업은 대규모 설비 투자가 필요한 자본 집약적 장비 산업으로 산업 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소재 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7 %, 영업 이익은 10.6 %, 순이익은 0.5 % 감소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소폭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법인세 비용 증가 등으로 당기 순이익은 소폭 감소했습니다.

국내 제지 산업의 수익성은 인터넷 산업 활성화와 환경 보호 강화에 따른 택배 산업의 성장으로 포장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개선될 전망입니다.

태림 포장

– 회사 소개

회사는 1976 년 4 월 12 일 태림 포장 산업 (주)로 설립되어 1988 년 12 월 20 일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는 국내외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골판지 포장 산업은 일반 대중에게 직접 판매할 수 없는 중간재로, 소비자가 생산하는 제품의 특성에 맞게 절단 및 인쇄를 하여 100 % 주문 생산 방식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5.9 % 감소, 영업 이익 23.7 % 감소, 당기 순이익 14.4 % 증가했습니다.

매출 감소로 영업 이익 감소 그러나 법인세 비용 감소로 순이익은 소폭 증가했습니다.

농수산물, 전자 상거래 등 홈쇼핑 증가에 따른 포장 수요 증가 등 견조한 대기 수요가 예상되며, 이들 기업의 시장 점유율은 적극적인 지역 확보 전략에 따라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매출 성장이 예상됩니다.

한진

– 회사 소개

1958 년에 설립되어 현재 육상 운송, 항만 하역, 해운, 택배, 해외, 렌터카, 석유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Hanex’사업, 해외 구매 대행 서비스, 유지 보수 사업 등 관련 사업을 수행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택배 사업 39.31 %, 차량 종합 사업 16.72 %, 항만 하역 사업 16.63 %, 육상 운송 사업 16.6 %, 국제 사업 10.59 %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7.2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112.3 % 증가하며 순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증가하고 외형 성장으로 영업 이익은 660 억 원으로 전년 대비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지만이자 비용은 819 억 원, 순손실 155 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과거 한진 해운의 자산 인수와 계열사 지원 등으로 재무 구조가 악화되었지만 택배 사업 실적 개선에 힘 입어 점차 재무 구조가 개선될 전망입니다.

한창 제지

– 회사 소개

회사는 1973 년 12 월 6 일 종이 종이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설립하여 1987 년 12 월 23 일 한국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마닐라 판지와 흰색 판지의 제조 및 도매입니다.

제지 산업은 원료 투입에서 원료 가공, 제지 공정, 가공 공정 및 포장 공정에 이르기까지 통합 자동화를 촉진하는 자본 집약적인 장비 산업입니다.

에너지 집약적인 산업이며 오염 방지 시설을 필요로 하는 환경 관련 산업의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이 7.1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이 15.2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이 4.5 % 감소했습니다.

매출이 소폭 감소함에 따라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품질 향상을 위해 설비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원가 절감에 힘쓰고 있으며, 지속적인 가변 비용 절감, 신기술 개발 등의 연구 개발 활동에 주력하여 기술 주도형으로 기업 구조를 개선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gs 홈쇼핑

– 회사 소개

1994 년 12 월 23 일에 설립 돈이 회사는 홈쇼핑 프로그램 공급, 홈쇼핑 프로그램 기획 및 제작, 이에 따른 상품 유통, 모바일 기기 및 컴퓨터를 이용한 통신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식은 2000 년 1 월 18 일에 상장되었고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가 시작되었습니다.

한국의 쇼핑 문화를 창조하고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한 국내 최대 온라인 유통 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1.7 %, 영업 이익은 3.7 % 감소, 당기 순이익은 23.5 %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판매 관리비, 법인세 비용 등의 비용 증가로 순이익은 감소했습니다.

2010 년 이후 쿠팡, 위메프, 티몬 등의 기업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고 쿠팡은 지난해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 갔습니다.

현대 홈쇼핑

– 회사 소개

회사는 방송 채널 이용 사업, 홈쇼핑 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 도소매 업을 목적으로 2001 년 5 월 29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2010 년 9 월 13 일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현재 주로 TV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자회사는 렌털 케어 사업과 플라스틱 창호 제조 사업입니다.

모바일 전용 상품 개발과 앱 편의성 (UI 등) 개선을 통해 쇼핑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117 %, 영업 이익은 13.6 %, 당기 순이익은 5.5 % 증가했습니다.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는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로 영업 이익은 증가했습니다.

베트남, 태국 등 해외 지역에서 TV 홈쇼핑 사업에 진출 해 성공적인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해 8 월 22 일, 회사는 호주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아이마켓코리아

– 회사 소개

회사는 산업 용품 B2B 전자 상거래를 목적으로 2000 년 12 월 8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B2B 전자 상거래 사업은 통계청 분류에 따라 ‘중개 주도형 B2B 전자 상거래’에 해당하며, 취급 항목은 ‘산업용 B2B 전자 상거래’에 해당합니다.

회사의 주력 품목은 2000 년대 초부터 현재까지 소모성 소재이지만 점차 IT, 건자재, 원자재, 부자재, 설비, 서비스 등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1.2 % 감소, 영업 이익 55.3 % 증가, 당기 순이익 61.2 % 증가했습니다.

2020 년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투자 계획이 발표됨에 따라 소모품, 건자재, IT 제품 공급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안연 케어도 고령화에 따른 고급 병원 집중화와 고가 신약 판매 증가로 건전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택배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