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한도 간단정리

진주저축은행 햇살론

진주저축은행 햇살론

요즘에는 다양한 종류의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특히, 과거와 다르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아 신용등급이 높으면 대출을 받기 어렵지 않지만 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낮으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거의 없다.

그래서 진주저축은행 햇살론은 저소득·저신용등급 저소득층을 위해 정부가 신용을 보증해주는 상품이다.

과거에는 신용등급이 없었을 때 신용보증인이 있어야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었고, 신용보증인이 있어도 모두 대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신용대출을 받기가 어려웠고,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많이 이용했습니다.

지금도 부동산 담보대출은 신용등급이 다소 낮아도 대출 한도가 높아 투자나 금융 기술을 활용하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요즘 신용대출은 신용등급이 높고 연소득이 높으면 대출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고, 저금리 상품도 많다.

반면 신용등급이 낮으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적어 민간금융이나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밖에 없다.

아직도 대출을 안 하는 게 낫다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 이유는 과거에 예금과 저축예금의 금리가 높았기 때문에 대출금리가 상당히 높았고, 상환이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연소득이 높고 신용도가 높으면 금리가 낮은 상품이 많아 금융이나 투자에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상환능력을 비교하여 활용할 수 있다면 대출도 신용등급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진주 저축은행 햇살론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본 상품은 저신용자와 저소득층의 신용을 정부가 보증하는 국고 대출 상품입니다.

3개월 이상 근무한 직원이 신청할 수 있으며,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사람은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신용등급 6~10등급이면 신청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근로자 1500만 원, 자영업자 2000만 원이다.

 

진주 저축은행 햇살론 금리 및 상환방법/대출기간

본 상품의 대출금리는 연 8%~최대 9%의 변동금리 상품입니다.

상환방식은 원금을 계약기간에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지급하는 균등분할 상환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진주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안내

본 상품은 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을 받아 사용하실 수 있으며, 보증료는 고객부담입니다.

본 상품은 신용등급 및 상환능력이 크게 변동되는 경우 금리인하권을 요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상품 이용 시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 하락에 따른 대출한도 인하, 대출금리 인상 등 금융거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농협 경락잔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진행절차, 제출서류 알아보기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시티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금리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조건, 금리 3가지

SBI저축은행 무직자대출 자격, 조건, 한도 3가지

신용카드 소지자대출 조건, 자격, 한도 3가지 정보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자격, 조건, 금리 3가지

진주저축은행 햇살론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