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드기 관련주 TOP5 간편 정리 1편

진드기 관련주

진드기관련주

 

웰크론

– 회사 소개

회사는 1992 년 5 월에 설립되어 2003 년 7 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 및 생활 용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부대사업으로 복합 방사 나노 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여과재 및 방위 산업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파이버 세정제를 전 세계 약 40 개국에 수출했습니다.

2020년 8 개 자회사가 연결 대상이며 그중 4 개가 주요 자회사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0.7 % 감소, 영업 이익 71.9 % 감소, 순이익 적자 전환을 기록했습니다.

동사는 국내 생리대 시장에서 약 5 % 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한방 생리대 시장의 40 %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향후 생리대 시장의 전반적인 수요 증가 및 감소가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자회사는 한방 생리대와 라이너 생리대를 제외한 일반 생리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대한뉴팜

– 회사 소개

1984 년에 설립 돈이 회사는 동물 의약품 및 제약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07 년에는 해외 자원 개발 및 투자 사업에 진출했고 2012 년에는 바이오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사업 부문은 고혈압 · 고지혈증 · 당뇨병 치료제, 신진대사 · 근골격계 · 신경 · 근골격계 · 비타민 · 미네랄 웰빙 의약품 · 수 의약 · 바이오 사업으로 나뉩니다.

매출 비중은 제품 80.7 %, 제품 19.3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이 12.2 %, 영업 이익이 3.4 %, 당기 순이익이 521 % 증가했습니다.

전사 영업 효율성 향상, 신제품 출시, 기존 주요 판매 품목의 꾸준한 판매로 외형 성장이 견고합니다.

매출 증가에 비해 비용 증가가 높아 영업 이익 증가는 제한적입니다.

비만 및 웰빙 의약품의 주요 사업에서 꾸준히 이익이 창출되고 있으며 이러한 매출 성장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령제약

– 회사 소개

회사는 1963 년에 설립되어 1988 년 한국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를 포함하여 총 24 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의약품의 제조, 거래 및 세분화, 제약 성분 및 의약외품의 제조, 거래 및 세분화를 통해 의약품 및 생명 공학 관련 제품을 제공합니다.

인구 고령화 지속, 국민 건강 보험 공단 4 대 질병 보장 강화, 고가의 신약 등재 등으로 국내 제약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13.9 % 증가, 영업 이익 56.5 % 증가, 당기 순이익 58.7 % 증가했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산업은 수요의 탄력성이 낮고 경제 동향의 영향을 덜 받는 미래 성장 사업입니다.

회사의 ETC 사업은 계속해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Kanab 제품군의 꾸준한 성장과 공격적인 제품 확장 덕분에 외형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및 에어컨 여과지 제품 생산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용 여과지 제조업체 인 알 스트롬 코리아는 국내 전체 시장의 40 % 이상을 공급하고 회사는 약 42 %를 공급하는 등 국내 시장을 나눔입니다.

미국과 중국 법인은 각각 2009 년과 2011 년에 설립되어 해외 시장을 확대하고 수출을 점진적으로 다변화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24.2 %, 영업 이익이 34.1 %, 당기 순이익이 18.5 % 증가했습니다.

공기 청정기 필터 관련 시장이 성장하고 필터 부문의 가정용 공기 청정기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총 생산량 증가에 따른 단위당 고정비 감소로 매출이 증가하고 이익이 개선되었습니다.

앞으로 MB 빌딩 건설 및 시설 투자가 완료되고 MB 용량 증가로 성장이 예상됩니다.

녹십자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혈액 제제와 백신을 전문으로 하는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합니다.

현재 WHO 관련 기관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라티로 개별 수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글로벌 전략 아이템으로는 면역 글로불린 ‘아이비 글로불린 S &’, 헌터 증후군 치료제 ‘헌터 라제’, 3 세대 재조합 혈우병 치료제 ‘그린 진 F’등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2.6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19.7 % 감소하며 순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면역 글로불린 기술을 이용하여 COVID-19 (GC5131 A)에 대한 플라스마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탄저병, 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및 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한 백신도 임상 2 상 중입니다.

제일바이오

– 회사 소개

1977 년 수의학 전문 기업으로 설립되어 2002 년 코스닥 주식 시장에 상장됐습니다.

2002 년 제일 화학에서 제일 바이오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발효를 기반으로 한 동물 용 의약품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제형 및 일반 사료 첨가제 사업에서 연구 개발 결과를 상품화하고 있습니다.

국내 발효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로 개발된 원료를 생산, 판매, 수출하고 있다는 점에서 선도적 위치에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17.3 % 감소, 영업 이익 62.9 % 감소, 당기 순이익 96.4 % 증가했습니다.

매출 원가율 개선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로 영업 이익이 감소하면서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국내 가축 소비는 선진국에 비해 낮기 때문에 경제 성장이 지속되면 가축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축 분뇨로 인한 항생제 피해 나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약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앙 백신

– 회사 소개

2003 년 7 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업체로서 동물 용 백신의 생산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으며 사료 첨가제, 방충제 등의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품종에 따라 수이 샷 돼지 백신, 풀샷 가금 백신, 캐니 샷 개 백신, 보비 샷 소 백신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광견병 중화 항체는 국제 수산 서비스 (International Fisheries Service)의 Affsa Nancy 인증을 통해 농장을 표적으로 하는 생물 제제에 대한 질병 진단 서비스 및 연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0.8 % 감소, 영업 이익 22.6 % 감소, 순이익 46.3 % 감소했습니다.

원료는 돼지 백신으로 혈청과 계란의 구매 가격과 생산량이 증가하고 중동 지역으로의 수출이 증가하였으나 개발 유 사용으로 오일이 35 % 감소하였습니다.

동남아, 중동을 중심으로 17 개국 21 개 대리점을 통해 수출하고 있으며, 현재는 태국, 중국 등 수출 잠재력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 망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투자 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진드기 관련주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