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일자리 관련주 TOP7 정리 1편

정부 일자리 관련주

 

정부일자리 관련주

 

TS인베스트먼트

– 회사 소개

2008 년에 설립된 중소 창업 투자 회사로 창업자 및 벤처 기업 투자, 중소기업 창업 투자 조합 설립 및 운영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구조 조정 전문 기업에서 중기 창업 투자 기업으로 전환한 후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중소 벤처 M & A 펀드를 지속적으로 구성 · 관리했습니다.

2019 년 4 월 스타트 업 전문 투자 회사 인 New Paradigm Investment를 인수했습니다.

2019 년 9 월 말 현재 총 10 개의 협동조합이 운영되고 있으며 총액은 6882 억 원입니다.

-회사 실적

3 분기에는 투자 조합의 추가 결성으로 운용 수수료가 크게 증가하였으나 TS2 차 협회의 성과 수수료가 감소함에 따라 총 영업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4.9 % 감소하였습니다.

바이오 의약품 부문 투자 비중은 전체 투자의 약 25 %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6 년에 투자 한 에스티 큐브는 초기 투자 단가의 5 배 수준으로 회복 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18 년 12 월 국민 연금 공단의 투자로 1,414 억 원 규모의 M & A 펀드를 구성했습니다.

2019 년 6 월 TS Secondary Association이 청산되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 회사 소개

2012 년 1 월에 설립 돈이 회사는 중소기업 (SME) 및 벤처 기업에 투자 금융을 제공하는 벤처 캐피털 기업입니다.

투자 조합 결성을 통해 경영 집행 조합의 회원으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협회 자금 집행을 통해 중소기업 및 벤처 기업 투자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19 년 9 월 말 현재 총 11 개의 투자 조합이 운영되고 있으며 운영 자산 (AUM)은 4,192 억 원입니다.

주요 투자자로는 한국 펀드, 그로스 래더 펀드, 한국 산업 은행 등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3 분기에는 투자 조합 이행 수수료 31 억 원, 신규 조합 결성에 따른 관리 수수료가 인상되어 누적 영업 이익과 영업 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투자 조합 수입은 회사가 집행 위원으로 운영하는 투자 조합 운영에 대한 관리 수수료와 투자 조합에 투자된 주식의 평가 손익으로 구성됩니다.

투자 조합 지분율은 20 % 미만이지만 지분법은 투자 조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되어 2014 년부터 적용하고 있습니다.

윌비스

– 회사 소개

1973 년 3 월 9 일 의류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설립하여 1989 년 7 월 한국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한국의 섬유 산업은 경제 성장 초기부터 국가 경제 발전의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핵심 핵심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섬유 산업은 인간의 삶, 음식, 의복, 쉼터의 3 대 기본 요소 중 하나 인 ‘의’에 해당하는 산업으로 인류의 역사와 함께 발전해 온 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1 % 감소, 영업 이익은 3.5 % 증가, 순손실은 50.1 % 증가했습니다.

모든 영업 부문은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 이익은 매출원가 및 관련 비용 감소로 소폭 증가했습니다.

섬유 산업은 제품 업그레이드,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로의 신속한 전환, 소득 수준 증가에 따라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개성을 강조하는 디자인 개발 등 신속한 대응과 발전을 통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가엠디

– 회사 소개

2004 년에 설립된 회사는 성인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 회사로서 ‘온라인 교육 정보 제공 업체 및 학원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7 개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와 30 개의 직영 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원격 평생 교육 센터 인수를 통해 일반 자격 시장에 대한 사업 영역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메가 랜드를 통해 부동산 교육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강화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2 % 증가하여 영업이익은 40.6 %, 순이익은 37.4 % 감소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및 판관비 증가로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자체 IT 설루션 및 교육 콘텐츠의 혁신적 개발과 적극적인 오프라인 확장 등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에스코넥

– 회사 소개

설립 이래 휴대폰 내 · 외장재 용 금속 부품에 주력해 왔으며 삼성 전자와 사업 관계를 맺었습니다.

사업 부문은 휴대폰 금속 부품 및 금형 제조 사업부, 인터넷 채용 서비스 사업부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마트 폰을 중심으로 휴대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기존 휴대폰 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스마트 폰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고, 태블릿과 스마트 폰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8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적자,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매출액 중 무선 사업, 채용 서비스 등 전 사업부에서 매출이 감소하면서 영업 이익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회사는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을 개발하여 비용을 절감할 계획이며, 이러한 비용 절감 노력을 통해 공급 가격 하락으로 예상되는 이익 손실을 상쇄할 계획입니다.

사람인에이치알

– 회사 소개

회사는 2005 년 10 월 7 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온라인 기반 HR 서비스입니다.

2012 년 2 월 16 일 코스닥 시장 상장 승인을 받았으며, 2012 년 2 월 21 일에 회사 주식을 상장하고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회사와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용 관련 사업은 온라인 기반 구직 / 직업 매칭 플랫폼 사업 (이하 ‘매칭 플랫폼 사업’이라 함)과 오프라인 기반 아웃소싱 및 헤드헌팅 사업 (이하 ‘오프라인 비즈니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5.2 %, 영업 이익은 50.2 %, 당기 순이익은 58.8 % 증가했습니다.

해외 기업 외에도 상장 기업 및 국내 기업으로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있으며, 고위 임원 이상 채용, 개인 평판 조회, 채용 컨설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020 년에는 모든 PC 광고 상품 가격 인상, 모바일 패키지 광고 상품 할인 인하 등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합니다.

위즈 코프

– 회사 소개

1995 년 3 월에 설립되어 2000 년 5 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19 년 2 분기 현재 2 개의 연결 자회사가 있습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 영역은 정보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관리 서비스와 통합 서비스이며, 주유소 및 주유소의 관리 및 운영을 담당합니다.

현재는 IT 사업 등 수익성이 낮은 기존 사업 부문에서 사업부 규모를 축소하고 있으며, 수익 개선을 위해 서비스 영역 사업 관련 부문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1 % 감소, 영업 이익은 14.7 % 감소, 순이익은 69.4 % 감소했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지역은 유명 브랜드의 존재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 지속적인 매출이 예상됩니다.

2019 년에는 대기업 및 금융 기관의 투자 축소와 경쟁 심화로 SI 시장이 계속 정체됨에 따라 추가 투자를 통한 수익성 개선 의지가 필요해 보입니다.

다우 데이터

– 회사 소개

회사는 1992 년 6 월 10 일에 설립되어 1999 년 12 월 21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지배 회사 인 Dow Data Co., Ltd. 는 프로그램 미디어 제조, 컴퓨터 구성 및 프로그램 개발, 컴퓨터 정보 처리 관련 교육 및 조언, 전자 장치 조립, 판매 및 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독점 규제 및 공정 거래법에 따라 다우 키움 그룹에 속한 계열사입니다.

현재 다우 키움 그룹에는 총 96 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증가 영업 이익은 42.8 %, 영업 이익은 27 %, 당기 순이익은 5.9 % 감소했습니다.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인건비, 복지비 등 비용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증가했지만 신규 프로젝트로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영업 이익도 증가했습니다.

클라우드, 빅 데이터 등 신기술 도입이 업계 전반에 확산되고 있으며 이를 입증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활발히 추진되고 있습니다.

다우 기술

– 회사 소개

회사는 1986 년 1 월 9 일에 설립되어 1997 년 8 월 27 일에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프리 오’서비스의 IT 서비스 사업, 커머스 사업, 비즈니스 인프라 사업, 키움 증권과 키움 투자 자산 운용의 IT 아웃소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IT 서비스 산업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 시스템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48.3 %, 영업 이익은 24.7 %, 당기 순이익은 6.6 % 증가했습니다.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저성장 추세에서 벗어나기 위해 국내 주요 소프트웨어 업체들은 클라우드 관련 전략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AI, IoT 등 다양한 신기술을 접목 한 제품 및 서비스 확대도 추진하고 있어 향후 매출 상승.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정부 일자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