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빼고 술 마시면 안되는 이유와 관리방법 1편

점빼고 술

점빼고 술

 

점빼기 시술 후, 얼마나, 어떻게, 얼마나 잘 관리하느냐에 따라 회복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손으로 만지거나 많은 햇빛에 노출되는 등 관리를 소홀히 하면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고 흉터가 남을 수 있어 점을 제거하기 전보다 더 스트레스를 받거나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두더지를 제거한 후 피부 관리를 잘하면 고민이 사라지고 피부가 더 깨끗해 보이고 만족감이 높아집니다.

 

[1] 점빼고 술을 마시지 않는 이유

포인트를 제거한 후 시술 부위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각보다 지켜야 할 주의사항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는 담배를 줄이고 가능한 한 술을 마시지 않는 것입니다.

포인트 차감 후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을 권장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포인트 차감 후 술을 마시면 평소보다 염증 물질이 더 많이 분비되고 면역력이 떨어져 회복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알코올이 체내에 들어오면 세균이 체내에 침입했을 때 방어 역할을 하는 대식세포의 기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따라서 같은 양의 세균이 들어가도 감염 확률은 높아지고 치유력은 떨어집니다.

두더지를 빼낸 후 술을 마시면 안 되는 두 번째 이유는 술을 마신 후 무의식적으로 시술 부위를 만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점이 없는 부분은 만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술을 마시면 무의식적으로 테이프를 긁거나 떼어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재생테이프가 떨어지면 점을 뺀 부분이 공기나 자외선에 노출되어 색소침착에 취약합니다.

다만, 포인트 제외 후 회복에 영향을 미치는 음주의 절대량, 빈도, 지속시간 등에 대한 정확한 근거는 없습니다.

음주 후 숙취 해소에 걸리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며 알코올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도 동일하지 않습니다.

또한 술을 마신다고 모든 사람이 시술 부위를 만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두더지를 뺀 후 술을 마시는 것은 결코 회복에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적어도 일주일은 금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합니다.

 

[2] 점 빼고 복구 기간 – 포인트

점 빼기 시술은 피부의 점세포를 레이저로 긁어내어 태워버리는 시술입니다.

두더지가 제거된 부위가 정상적인 피부 조직으로 채워지도록 깨끗하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재생 테이프는 상처에서 생성되는 삼출물을 흡수하여 습한 환경을 유지하여 상처 치유를 돕고 외부 오염으로부터 상처를 보호합니다.

점을 없애고 싶다면 여름보다 겨울이 낫습니다. 겨울철 야외 활동이 적고 유지 보수가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자외선, 물, 땀 등에 많이 노출될수록 점을 뺀 부분이 많을수록 재생이 느려지고 색소 침착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시술 부위는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붉은 반점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것은 점을 뺀 부분이 정상 조직으로 채워지는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회복기간이 걸립니다.

점을 제거한 후 첫 주는 피부 세포가 재생되는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1일과 2일에는 재생 테이프가 쉽게 열리며 흘러내림으로 인해 쉽게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즉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재생테이프에 금이 가거나 공기가 들어가면 교체하는 것이 맞지만 너무 자주 교체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테이프가 떨어질 때까지 테이프를 붙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재생 테이프가 열리지 않으면 1~2주 동안 1~3일 간격으로 교체하는 것이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재생 테이프 교체 시 식염수로 닦아 소독을 한 후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점이 없는 부분은 햇빛과 자외선에 노출될수록 어두워질 수 있으므로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색소침착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짙은 색소침착이 나타나면 2~6개월에 걸쳐 서서히 회복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리플레이 테이프는 자외선 차단 기능도 있어 야외 활동 시 붙이기 좋습니다. 뜨거운 태양에 바로 노출되지 않는다면 선크림이나 진한 메이크업을 할 필요가 없으니 저녁에는 가벼운 BB 크림을 바르고 가볍게 세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침삼킬때 귀아픔 원인 감기와 상관관계 1편

서캐 없애는 방법 정리

 

점빼고 술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