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결제 관련주 및 대장주 TOP7 간편 정리 1편

전자결제 관련주

전자결제관련주

 

kg이니시스 (전자결제 관련주)

– 회사 소개

1998년 11월 3일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운영 서비스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11월 22일 현재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전자결제대행(PG)입니다.

연결 자회사는 케이지모빌리언스, 케이지 에듀원, 스룩, 모바일 핀테크 제이차 유동화전문회사(유), 케이지 에프앤비, 케이에프씨 코리아, LB전문 투자 형사모 부동산 투자신탁 9호입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6%, 영업이익은 8.6%, 당기순이익은 2.7% 감소했습니다.

전자상거래와 유통업이 전체 매출의 7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외식업이 20%를 차지했습니다.

O2O 서비스와 간편 결제 서비스의 활성화로 오프라인 결제 영역이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전자상거래 시장의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 전자인증(전자결제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99년 3월 17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공인 인증서의 글로벌 인증, 보안 서버 인증, 인증 서비스 아웃소싱입니다.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에서 유일하게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간편 인증 기술인 FIDO 인증 서비스와 클라우드 전자서명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최근에는 글로벌 자체 인증 서비스인 CCMPKI를 개발하고 글로벌 인증평가인 Web Trust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eIDAS 호환 클라우드 전자서명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3%, 영업이익은 34.8%, 당기순이익은 9.2% 감소했습니다.

아웃소싱 인증 서비스 시장에서 회사는 유일한 공급자입니다.

인증서 발급 기술, 인증서 등록 기술, 실시간 인증서 검증 기술, 타이밍 체크 기술, 구간 암호화 기술, 보안 서버 인증서 발급 기술, 바이오 인증 기술, 클라우드 인증 기술 등 자체 기술 보유,

kg 모빌리언스(전자결제 관련주)

– 회사 소개

디지털 콘텐츠 및 실물 상품을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때 유무선(휴대폰) 휴대폰으로 결제(통신과금)할 수 있도록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결제(PG) 기업입니다.

자회사 ‘스룩’은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 호스팅 사업을 하고 있으며, SNS 게시물에 대한 주문, 배송 관리 등 자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고객이 문자나 메신저로 결제를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 ‘마이조 퀸’을 오픈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2%, 영업이익은 7.8%, 당기순이익은 3.8% 증가했습니다.

2017년 론칭한 SurukPay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이용하여 생산자와 인플루언서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0년 초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언택트 문화에 발맞추어 회사의 서비스 ‘마이퀸’은 비대면 결제 서비스까지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전자결제 수혜주

 

다날(전자결제 관련주)

– 회사 소개

1997년 7월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2004년 7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사업부는 커머스사업부, 콘텐츠 사업부, 게임사업부, 기타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바코드 결제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 등의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4.9%, 영업이익은 19.7%,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습니다.

본격적인 오프라인 휴대전화 결제 서비스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오프라인 제휴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2019년 7월에는 개인 1인당 휴대폰 결제 한도가 50만 원에서 60만 원으로 인상되었으며, 휴대폰 결제 서비스의 거래금액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NHN 한국 사이버결제(전자결제 관련주)

– 회사 소개

1994년 12월에 설립되어 2006년 1월 한국 사이버결제㈜와 합병하였습니다.

2006년 7월 POS사업부의 물적분할에 따라 상호를 “(주)한국 사이버결제”로, 2016년 3월 “NHN 한국 사이버결제”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온라인 전자결제대행(PG) 사업, 온/오프라인 부가망(VAN) 사업, 간편 결제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2%, 영업이익은 51.7%, 당기순이익은 61.9%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약 150,000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결제 사업의 매출과 이익은 고객 다변화와 다변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했습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결제가 감소하는 추세로 이번 분기에 오프라인 결제 부문 매출과 이익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인포뱅크(전자결제 관련주)

– 회사 소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된 유/무선 및 방송 통신망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서비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업무용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중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 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 기업과 유통 관련 기업입니다.

주요 계열사는 서비스 사업(비즈니스 메시징 서비스,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 사업(S/W 개발 및 솔루션 등)을 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영업이익은 990.7%, 당기순이익은 19.5% 감소했습니다.

대기업 및 관련 중소기업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새로운 메시징 시스템 등 고객 중심 시스템을 개발하고 전년 대비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벤처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 분야의 대내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IT 분야의 스타트업에 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전자결제 테마주.

 

코리아센터(전자결제 관련주)

– 회사 소개

2000년 1월 12일에 설립된 이 회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인터넷 전자 상거래 및 무역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2018년 2월 20일 ㈜코리아센터 닷컴에서 ㈜코리아센터로 상호 변경

주요 서비스로는 글로벌 상품 소싱 솔루션, 솔루션 배송대행 솔루션, 쇼핑몰 솔루션, 빅데이터 솔루션, 연동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원료의 개념이 없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영업이익은 29.9%, 당기순이익은 10.2% 감소했습니다.

현재 2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서비스에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주요 서비스 개발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수천 대의 서버를 관리하기 위해 서버에 접근하는 사용자의 접근 권한을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이력을 확인하고, 사용자의 서버에서 명령을 중앙에서 관리 및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습니다.

갤럭시아컴즈(전자결제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의 사업은 전자결제 사업, O2O 사업 및 기타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전자결제 분야에서는 신용카드, 계좌이체(가상계좌) 등의 전자결제 사업과 편의점 선불결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O2O 사업부는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유통, 프랜차이즈 모바일 상품권, 쿠폰 발행 및 운영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 사업부에서는 영상 콘텐츠 플랫폼과 포인트 및 상품권 관리 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로 Gabi와 Galaxia Comms Vietnamco가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 영업이익은 8.9%, 당기순이익은 11.2%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은 감소했지만 판관비 감소로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PG산업의 후발주자로서 PG산업은 5% 미만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O2O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이 45%, 모바일 쿠폰이 6%를 차지합니다.

한국 정보통신(전자결제)

– 회사 소개

회사는 1986년 5월 9일에 설립되어 1998년 1월 20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카드단말기와 POS시스템이 설치된 100만 가맹점 네트워크, 카드사와 연결된 외부 인터페이스, 이들을 연결하는 VAN 시스템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금융 VAN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 VAN 산업은 카드 사용 승인 및 구매 카드 전표를 중계하기 위해 계열사와 신용 카드 회사 간의 지불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는 부가가치 통신 산업입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4%, 영업이익은 37.7%, 당기순이익은 46.6% 감소했습니다.

회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큰 변화가 없었지만 인건비와 수수료 등 매출원가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크게 줄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소비자 혜택과 오랜 신용결제 문화에 따라 카드결제 건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금융 VAN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조건, 금리 3가지

SBI저축은행 무직자대출 자격, 조건, 한도 3가지

신용카드 소지자대출 조건, 자격, 한도 3가지 정보

 

전자결제 관련주 및 주가, 배당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