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 조건, 금리, 한도 팁 1편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조건, 금리, 한도, 자격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조건, 금리, 한도, 자격을 이해할 겁니다.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조건, 금리, 한도, 자격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조건, 금리, 한도, 자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과 금리 / 한도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치솟는 주택 가격을 맞추기 위해 정부는 유례없는 고강도 부동산 규제 카드를 잇달아 뽑아내고 있는 반면, 주택 가격은 하락 조짐이 보이지 않고 이자율이 계속 하락하여 이자율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주택 담보 대출 금리가 낮아졌지만 훨씬 낮아져서 은행에서 쇼핑하듯 비교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우대 금리 기준이나 각종 규제로 인해 조건이 달라야 하기 때문에 대출 조건을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은 매우 복잡합니다.

모기지 론의 경우 은행 별 대출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 ·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중 제1 금융권 JB 전북 은행 주택담보대출  JB 해피 홈론 대출 상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상

JB 전북 은행의 주택 담보 대출은 주택을 구입하거나 담보로 돈이 필요한 개인을 위한 대출 대상입니다.

다만, 복합 목적 건물의 경우 주거 전용 면적은 건물 전용 면적의 1/2 이상이어야 합니다.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

이자율은 COFIX + 추가 이자율, CD 분배 수익률입니다.

5 년간 고정 금리 설정이 가능하며, 고정 금리 적용 기간에 따라 0.4 % ~ 0.8 % 의 금리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1 % 의 이자율이 가능하며 아파트 이외의 주택 담보 대출에는 0.5 % 의 추가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한도는 주택 감정가의 최대 60 %까지이며 담보의 위치 나 대출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임시 상환 방식의 경우 대출 기간은 5 년 이내, 원금 균등 할부 상환은 30 년 이내, 상각 대출은 최대 5 년의 유예 기간으로 설정 가능 만기는 대출 금액의 40 % 이내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중간 상환 수수료는 3 개월 이하, 1 년 미만은 원금의 1 %, 1 년 이상은 2 %가 면제됩니다.

신청 방법은 출장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준비 서류는 주민등록 사본, 주민등록 증명서, 등록 권 증명서, 등기 대장 사본, 인감 증명서, 그리고 도장이 필요합니다.

소득 공제 혜택

노숙자 및 근로 소득자인 경우 전용 면적이 85 평방미터 이하이고 기본 시세가 취득 시점에  3 억 원 이하인 주택을 구매할 목적으로 주택 담보 대출을 실행하면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유권 양도 등기 후 3 개월 이내에 처리되는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15 년 이상, 연기 기간은 3 년 이내 여야 합니다.

대출 상품은 시기에 따라, 은행에 따라 조건이 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해당 은행 홈페이지나 영업점 방문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라며 꼭 필요한 대출상품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 절차, 서류 간단 정리

정부지원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 금리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무직자대출 자격, 조건, 한도 3가지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자격, 한도, 금리 4가지 팁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신청자격 및 조건, 금리 3가지

하나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금리, 한도 팁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조건, 금리, 한도, 자격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