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및 대장주 TOP6 간편 정리 1편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전고체배터리관련주

 

씨아이에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 회사 소개

2002 년 9 월에 설립된 회사는 리튬 이차 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장비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등의 이차 전지 Front-end 공정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팅 공정에서는 과열 증기를 이용한 건조 형 코팅기를 개발하여 기존 열풍 건조 시스템에서 탈피하여 생산성을 높였습니다.

슬리팅 공정에서 결함 부품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0.7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 순이익 흑자 전환됐습니다.

전방 산업 투자 확대로 매출 및 손익 구조 개선 폭발적인 수요 증가로 고정비 부담이 완화되면서 영업 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2020 년부터는 유럽을 중심으로 전기 자동차 산업의 발전 추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요 이차 전지 업체들은 대규모 설비 증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2016 년 5 월 1 일 분할 일로 (주)에코프로의 이차 전지 소재 사업부 물적 분할을 거쳐 신설되었습니다.

증권 신고서 제출일 현재 국내 계열사는 9 개, 상장사 1 개, 비상 장사 8 개

2013 년 고 니켈 양극 활물질 중심의 사업 재편 이후 NCA 분야의 시장 점유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배터리 소재를 공급하는 스미토모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이 4.6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26.3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이 6.4 % 감소했습니다.

국내 경기 둔화, 경쟁 심화, 전동 공구 시장 성숙 등 부정적 요인에도 불구하고 전기 차용 양극 재 판매 확대로 외형 확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가격 인하 요청, 공장 증축 등 시설 투자 증가, R & D 비용 증가 등 미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 증가로 영업 이익이 감소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내화물의 건설 및 수리, 각종 산업용 용광로의 설계, 제조 및 판매, 석회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71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94 년에는 기초 내화물의 제조 및 판매를 주목적으로 설립된 삼화 화성과 합병되었습니다.

기업 그룹 포스코 그룹 계열사로 총 34 개 기업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국내 내화물 시장의 약 22 %를 점유하고 있다 (2018 년 기준).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7.2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15.5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이 23.5 % 감소했습니다.

핵심 사업의 꾸준한 외형 성장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급증으로 수익성이 상대적으로 급격히 하락했습니다.

포스코, OCI 등 대형 고객사들의 안정적인 수주를 바탕으로 향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진머터리얼즈

– 회사 소개

1987 년 8 월 11 일 스마트 폰, TV 등 모든 IT 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일렉 포일과 리튬 이온 이차 전지용 음극 집 전체를 제조 판매하기 위해 1987 년 8 월 11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Elecfoil 판매는 전체의 90.99 %를 차지했습니다.

일진 건설, 일진 유니스코, 오리진 앤코 등 6 개사가 연결 자회사입니다. 전라북도 익산에 생산 시설 가동

삼성 SDI, LG 화학, 중국 BYD, 일본 무라타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9.6 % 증가, 영업 이익 3.8 % 감소, 당기 순이익 13.4 % 증가했습니다.

외형은 성장했지만 매출원가 상승으로 영업 이익은 소폭 감소했습니다.

중국, 미국, 한국, 일본, 유럽 등지의 전기차 메이커에 마케팅을 집중하여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전기 자동차 용 이차 전지 시장 점유율 확보 또한 품질 경영 시스템을 강화하고 확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삼성 sdi

– 회사 소개

회사는 삼성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주요 사업 부문은 에너지 설루션과 전자 재료입니다.

에너지 설루션 사업부는 중소형 배터리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자 재료 사업부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재료를 생산, 판매합니다. 천안, 천진, 의왕, 청주, 우석에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내 판매 외에도 미국, 유럽, 일본, 호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LIB 소형 전지 업계 1 위 기업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3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35.4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49.1 %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판매 관리비, 인건비 등의 비용 증가로 영업 이익과 순이익은 감소했습니다.

ESS의 안전성 강화 조치로 인한 일회성 비용이 비용 증가 원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실적 개선을 위해 고부가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LG화학

– 회사 소개

2017 년 1 월 구 LG 생명 과학과의 합병을 통해 석유 화학 사업, 배터리 사업, 신소재 사업, 생명 과학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LG 화학의 R & D 조직은 CTO 및 사업 본부 산하의 연구 센터와 개발 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국, 독일, 중국, 러시아에 위성 연구소를 두고 글로벌 R & D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석유 화학 사업은 고 부가가치 제품 비중을 지속적으로 확대 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1.6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60.1 % 감소했으며 순이익이 78.7 % 감소했습니다.

2019 년 석유 화학 사업부는 석유 화학 제품 수요 부진에 따른 주요 제품 스프레드 축소로 전년 대비 수익성이 하락했습니다.

2019 년 연간 매출액은 28 조 6,200 억 원으로 자동차 배터리 출하량 증가로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