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장마 관련주 및 수혜주 TOP5 핵심 정보 1편

장마 관련주

장마관련주

 

코엔텍 (장마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93 년 7 월 16 일 울산 환경 개발 (주)로 설립되어 2004 년 6 월 18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중간 폐기물 처리 사업, 최종 폐기물 처리 사업, 유틸리티 공급 사업입니다.

폐기물 산업은 다양한 폐기물 및 폐기물을 수집, 운송 및 처리하는 산업 활동을 의미하며 방사성 폐기물 수집, 운송 및 처리 활동을 포함합니다.

환경 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환경 자원 활용 사업과 시설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3.7 % 증가, 영업 이익 5.8 % 증가, 당기 순이익 12.1 %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모든 사업부에서 전년 대비 증가했습니다.

판관비 감소로 영업 이익이 개선되었습니다.

순이익은 자산 처분 이익의 기저 효과로 인해 감소했습니다.

환경 보전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폐기물 처리 또는 재활용과 관련된 신기술 개발에 따라 회사의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비 (장마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과학적 토양 시험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형 비료와 저 속성 비료를 생산하는 공정을 갖춘 전문 비료 메이커로 농협과 대리점을 통해 280 종의 복합 비료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료 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 인산 광석, 염화칼륨 등 주요 원료를 생산하는 국가를 제외하고 안정적인 내수 공급과 수요를 유지하기 위해 내수 공급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입니다.

국제 경쟁력은 원자재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원자재 가격 변동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13.6 % 증가, 영업 이익 148.1 % 증가, 당기 순이익 74 % 증가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농업의 개념이 도입되면서 사회 경제적 측면의 농업뿐만 아니라 환경 보전 측면에서도 농업이 강조되었습니다.

또한 비료 판매의 자유화로 인해 본격적인 국내외 경쟁 체제로 전환되어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원가 부담 감소, 고 부가가치 제품 개발, 수출 확대 전략을 적극 모색하고 있습니다.

파루 (장마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신 재생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태양 광 발전 사업과 최첨단 전자 기술인 인쇄 전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태양 광 발전은 추적 장치와 고정형으로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으며, 세계 최대 400MW 태양 광 발전소에 설치되어 국내외 880MW 이상, 수출 1 억 달러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태양 광 발전의 가격 경쟁력이 태양 광 시장 성장의 핵심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동사의 사업도 시장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34.6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적자, 당기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됐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크게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699.6 %, 당기 순이익은 -512.8 % 감소했습니다.

현 정부의 신 재생 에너지 투자 및 배전 사업 예산이 크게 확대됨에 따라 향후 회사의 태양 광 발전 설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추가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와이엔텍 (장마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1990 년 8 월 31 일에 설립되어 2005 년 12 월 23 일 코스닥에 상장되어 산업 폐기물 처리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광주와 전라남도에서는 폐기물 수거 및 운송부터 중간 처리, 최종 처리까지 일괄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타사 대비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석유 화학 업체로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34.8 %, 영업 이익은 80 %, 당기 순이익은 66.3 % 증가했습니다.

영업 이익 및 순이익은 매출액 및 임프레션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개선

주된 사업 인 환경 사업에서는 일반 매립지 및 지정 매립지의 단계적 확장과 신규 매립지 건설 등으로 환경 사업의 최종 처리 부분은 매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선이엔티 (장마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공사는 건설 폐기물 수거, 운송, 처리를 목적으로 1997 년 11 월 13 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 년 6 월 11 일 코스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2020 년 3 월 현재 회사에는 5 개의 자회사가 있으며 모두 비상장입니다.

눈 쓰레기장 국내 유일의 비계 구조물 해체부터 건설 폐기물 수거, 운송, 중간 처리, 재활용품 생산까지 폐기물 일괄 처리 기술 및 특허 보유를 바탕으로 자동차 재활용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20.3 %, 영업 이익은 261.5 %, 당기 순이익은 1392.3 % 증가했습니다.

영업 이익과 순이익은 매출 증가, 원가 절감 등 수익성 개선에 힘 입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2019 년에는 골든 에코 지분 55 %를 인수하고 광양 매립지 사용 종료 이후 매립 사업의 연속성을 확보했습니다.

수익을 위한 중고차 수출 취소 건수가 증가하는 것은 자동차 해체 및 재활용 사업에 긍정적입니다.

경농 (장마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농약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57 년에 설립되어 1977 년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현재 동오 그룹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를 제조, 판매하는 조비, 글로벌 아그로, 탑 프레시, 동오 시드, 묘목이 있습니다.

주력 제품인 작물 보호제 수요가 계절성이 있어 농산 기인 3 ~ 6 월에 매출이 집중됩니다.

수요는 비정상적인 기후, 자연재해, 질병 및 해충 발생의 영향을 받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0.1 %, 영업 이익은 15.7 %, 당기 순이익은 10.1 % 증가했습니다.

비료 판매 자유화로 시장 경쟁이 심화되었지만 본격적인 국내외 경쟁 체제로 전환되어 2018 년부터 시장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원가 절감, 친환경 신제품 개발, 기술 혁신, 신시장 개척 등 적극적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위닉스 (여름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가전 ​​브랜드로서 사업부는 공기 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가전제품과 열교환 기의 제조 및 판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습기, 공기 청정기 등 국내외 가전제품에 주력하여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에서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면서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가전 ​​산업은 일반적으로 국내외 경제 변동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기술 변화와 고객 니즈 변화에 민감한 영향을 받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26.8 %, 영업 이익은 70.7 %, 당기 순이익은 81.8 % 감소했습니다.

순이익은 전년 대비 약 82 % 감소했고 판관비는 13.8 % 증가 해 매출 감소에 기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2018 년 9 월 의류 건조기를 신제품으로 추가하여 판매를 시작했으며 매출 증대와 수익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투자 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장마 관련주 및 주가, 주식, 대장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