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 냉색깔 이상 판단 기준 유무 정리 1편

임신초기 냉색깔

임신초기 냉색깔

임신 초기에는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다양한 신체 변화에 당황하기 쉽습니다.

그중 가장 흔한 증상은 월경이 중단되고 질 분비물의 양과 색이 변하는 것입니다.

임신 초기에 월경이 멈추고 감기의 색과 양이 변하는 이유는 여성 호르몬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질 분비물은 신체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건강 지표로 자주 사용됩니다.

임신 중에는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등의 호르몬 수치가 증가하고, 자궁경부의 점액 생성이 증가하고, 질로의 혈류량이 증가하여 다양한 변화를 일으킵니다.

[1] 임신초기 냉색깔 변화

냉란은 자궁경부(자궁 하부, 질 상부와 연결되는 부위)와 질에서 분비되는 액체입니다.

성교 시 통증을 완화하고 배란 중 난자가 자궁에 원활하게 정착하도록 도와줍니다.

임신하지 않은 가임기 여성의 냉수는 일반적으로 투명한 흰색 또는 크림색이며 물보다 약간 끈적거리며 pH 4.5-5.5의 약산성으로 산성을 나타냅니다.

임신의 가장 눈에 띄는 증상은 감기의 증가입니다.

임신 중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증가하고 자궁경부와 질로 가는 혈류량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찬 냄새도 평소보다 강하고, 착상혈과 같은 소량의 혈액을 섞어 분홍색이나 갈색, 노란색을 띠게 합니다. 가집니다.

착상 출혈은 정자와 난자가 만나 형성되는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되는 동안 두꺼워진 자궁내막을 관통할 때 발생하는 소량의 출혈을 말합니다.
정란이 자궁내막을 관통할 때 하복부에 따끔거림이나 따끔거림과 같은 하복부 통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착상 통과 착상으로 인한 출혈은 임산부의 10~30%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찌르는 듯한 통증이 아니라 뻣뻣한 통증이라면 착상 통증보다는 임신 초기에 태아가 머물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자궁이 커지면서 압통을 느낄 가능성이 더 큽니다.

착상혈의 양은 유산을 일으킬 정도가 아닌 한 소변을 볼 때 속옷에 한두 방울이 묻어 나올 정도로 적습니다.

보통 배란일로부터 6~12일 사이에 나타나며 기간은 1~3일 정도로 짧습니다.

색상은 종종 밝은 빨간색, 분홍색 또는 짙은 갈색, 짙은 갈색입니다.

태아가 성장하고 임신함에 따라 프로게스테론이 증가함에 따라 자궁도 증가합니다.

황체는 자궁 내막을 두껍게 하고 혈류를 증가시키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여 임신을 준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황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양이 증가하면 냉분비량이 증가하고 냉기의 색은 일반적으로 황색을 띠입니다.

임신 초기의 냉분비량은 평소보다 1.5배 증가하며, 색깔은 주로 반투명 또는 백색의 차고, 갈색 또는 황색을 띠입니다.

그것은 종종 무취이거나 신 냄새가납니다.

[2] 임신초기 냉색깔 이상 유무를 판단하는 기준

임신 중에는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등의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하고 냉수량이 평소보다 1.5배 증가합니다.

또한 임신 초기에는 자궁의 활동이 활발해 전반적인 면역력이 저하되어 염증을 일으키기 쉽고 질염의 확률이 높아집니다.

질염은 세균성 질염, 칸디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에 걸리면 질 분비물에서 비린내가 나며 차가운 색은 종종 노란색, 회백색 또는 회색입니다.

정상적인 박테리아는 질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 유산균은 질 분비물의 산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질의 산성도가 깨지고 알칼리화되면 비정상적인 세균이 활성화되어 세균성 질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칸디다 질염은 주로 ‘칸디다 알비칸스’라는 곰팡이에 의해 발생합니다.

가려움증이 하얀 구순포진을 동반한다면 진균성 질염인 칸디다 질염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칸디다 균은 태아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으나 임산부가 회음부의 부어오름, 가려움증 등의 신체 이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태아에게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전체 질염의 25% 이상을 차지하며, 발병 초기에는 차가운 질 분비물이 거품을 일으키고 악취가 날 수 있으며, 감기의 색깔은 종종 옅은 녹색 또는 흰색 점액이 나옵니다.

가려움증, 따끔거림 등의 질염 증상이 있는 경우, 배뇨 후 불쾌감, 차가운 색의 변화가 나타나면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즉각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치료가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칠까 두려워 증상을 방치하면 유산이나 조산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약물이 태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시기는 임신 4주에서 10주 사이이며, 그 이후에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적절한 약물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불안하면 국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에게 임신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임신초기 속울렁 이유, 해결책 1편

생리 옮나요?

 

임신초기 냉색깔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