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관련주 TOP5 간편 정리 1편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오리엔트바이오

– 회사 소개

1959 년 설립되어 1976 년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03 년 ‘바이오 제노믹스 (주)’와 합병, 2005 년 시계 사업 본부가 분리되어 생명 과학 관련 R & D 사업을 영위, 회사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바이오 인프라 분야의 과학적 지원과 신뢰성을 극대화하여 신속한 신약 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회사를 포함하여 17 개의 계열사가 있으며, 그중 2개는 상장, 15개는 비상장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3.8 % 감소, 영업 손실 34.8 % 증가, 순손실 5.5 % 감소했습니다.

바이오 소재 재배와 비 임상 CRO 사업 추진을 통해 바이오 인프라 관련 기술을 축적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실험동물이나 동물 실험실에 건설 컨설팅, 설치 및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감자 등 자본 감축 문제가 있었고 매출 급감 등 부정적인 요인도 있었습니다.

형지엘리트

– 회사 소개

회사의 주요 사업은 교복, 교복, 교육의 제조입니다. 연결 자회사는 3 개 자회사입니다.

현재 국내 교복 시장에서는 엘리트, 아이비 클럽, 스마트, 스쿨 룩스 등 4 개 브랜드가 시장의 75 %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고정된 수의 사람들을 위해 운영되는 제로섬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합니다.

통일 사업 분야에서는 금융권, 대형 유통사, 항공사, 여행사 등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1 % 감소, 영업 이익은 54.8 % 감소, 순손실은 14.2 % 증가했습니다.

1 자녀 1 가구 증가로 인해 판매 집약 기간이 아닌 비수기 매출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1 인당 가격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생산 부문에서는 신규 학교 설계 제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학교 별 적시 납품을 위한 납기 관리, 원 부자재 개발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보라티알

– 회사 소개

2015 년 분할을 통해 설립된 파스타, 올리브 오일, 토마토소스 등 가공 식품을 수입 유통하는 식자재 수입 유통 업체입니다.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40 개 가공 식품 업체로부터 약 300 여개의 식자재와 식자재를 수입 해 CJ 프레시 웨이, 신세계 푸드 등 국내 1,400 여개 기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식자재 분야의 리더로서 다년간 축적된 레시피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인 HMR 식품 사업을 추진하고 2019 년 2 월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13.7 % 증가, 영업 이익 23.3 % 감소, 순이익 적자 전환을 기록했습니다.

이탈리아 3 대 파스타 제조업체 중 하나 인 DeCzeco와의 독점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호텔과 레스토랑에 이탈리아 재료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재료를 사용하는 1,000 개 이상의 회사와 직접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입 가공 식품은 주요 고객 구매의 10 % 미만을 차지하고 있어 신선 식품으로 품목을 확대하여 매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에이텍티앤

– 회사 소개

회사는 2015 년 에이텍 교통 카드 솔루션 사업부 분사로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교통 카드 솔루션의 개발 및 제조와 기타 무선 통신 장비의 개발 및 제조입니다.

교통 카드 솔루션 사업부는 RFID 기반 스마트카드 교통 요금 결제 단말기를 제작, 공급, 유지 보수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업을 기반으로 해외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뉴질랜드, 몽골, 동남아 등 신흥국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4.7 %, 영업 이익은 66.7 %, 당기 순이익은 38.2 % 감소했습니다.

교통비 지불 단말기는 정부 또는 지방 정부 개발 계획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대형 교체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아 수익성이 저하됩니다.

기술력과 경험을 인정받아 2016 년 5 월 중소기업청과 지방 자치 단체가 육성하는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선정되어 지원을 받는 우위에 있습니다.

남선알루미늄

– 회사 소개

1947 년에 설립된 회사의 주요 사업 알루미늄, 자동차 및 기타 비즈니스입니다. 1978 년에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신사업으로 EPP (발포) 사업과 첨단 알루미늄 기술을 접목 한 부품 경량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한 매출 구조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쉐보레의 신형 SUV TRAX 범퍼 3 년 공급을 확보 해 현재 월평균 1 만대 이상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후 신차의 효과가 기대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5.3 % 감소, 영업 이익 37 % 증가, 당기 순이익 89.7 % 증가했습니다.

2017 년 이후 한국 지엠 생산 감소로 매출이 소폭 감소하고 있지만,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다각화를 통한 매출 확대를 위한 판매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 비용 감소로 영업 이익은 전폭 증가했습니다.

금융 수입도 개선되어 순이익이 견조하게 증가했습니다.

동신건설

– 회사 소개

1958 년 한일 건설 (주)로 설립된 종합 건설 회사로 국내 토목 및 건설업을 영위하며 전국 계약 순위 128 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원자재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제 과열, 국제 원자재 가격, 환율 변동, 계절적 요인 등으로 재료 수급의 영향을 받습니다.

매출액은 토목 공사 82.9 %, 건축 공사 6.8 %, 기타 7.4 %, 사내 2.9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65.8 % 증가, 영업 이익 흑자 전환, 순손실 523.8 % 증가했습니다.

매출 급증으로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되었으나 판관비 절감에도 불구하고 높은 원가율로 이익은 미미했습니다.

앞으로도 경쟁력 확보 및 품질 개선 캠페인 추진, 좋은 기업 이미지 제고, 대외 신뢰도 제고와 함께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에이텍

– 회사 소개

1993 년 LCD 디스플레이 응용 제품의 제조, 생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2001 년 5 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친환경 기술 인증을 받은 절전 PC 및 LED 모니터, 굿 디자인 수상 경력에 빛나는 슬림 PC, 금융 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를 개발할 수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시장은 공공 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으로 추정되며, 전체 공공 기관 PC 및 모니터 조달 시장의 20 % 이상을 차지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이 22.5 %, 영업 이익이 51.8 %, 당기 순이익이 23 %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5 % 증가했으며 영업 이익도이자 및 인건비 절감 노력으로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51.8 % 증가했습니다.

주력 사업의 특성상 빠른 성장은 어렵지만 순이익도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 증가했습니다.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투자 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이재명 관련주 및 주가, 주식, 대장주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