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뮨메드 관련주 TOP5 빠른 정리 1편

이뮨메드 관련주

이뮨메드관련주

 

SV인베스트먼트

– 회사 소개

중소기업 창업 투자 회사로서 중소기업 창업과 같은 협회를 결성하여 창업자 및 중소 벤처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벤처 캐피털 기업입니다.

2006 년 4 월 창립 이래 VC 투자 조합과 경영 참여형 사모 펀드 (PEF)를 통해 약 9,476 억 원 (해외 2,050 억 원, 국내 7,426 억 원)을 축적했습니다.

바이오 / 헬스 케어, 문화 콘텐츠, 2 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벤처 캐피털로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4 월부터 12 월까지 노조 관련 소득 (관리비 및 성과 비)과 투자 노조의 지분법 이익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빅 히트 엔터에는 각종 펀드를 통해 총 40 억원이 투자됐습니다. 방탄 소년단이 데뷔 후 본격적인 탈퇴를 기록하며 투자 원금의 27.5 배의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2018 년 말 에이 펀드는 미국 사모 펀드 운영 사인 Kensington Capital Ventures와 공동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 펀드는 바이오, 소비재, ICT 분야의 유망 중소 벤처 기업에 투자하는 역외 펀드입니다.

마크로젠

– 회사 소개

1997 년 설립되어 2000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유전자 및 게놈 (유전체) 분석, 마이크로 어레이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입니다.

20 년 이상 유전체 분석 사업에 종사해 왔으며 기술, 노하우,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했으며 전 세계 153 개국에 18,000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통합 대상자 회사로 해외 유전체 분석 회사 4 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8.4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22.5 % 감소하며 순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별도 기준으로 매출 910 억 원, 영업 이익 35 억 원, 순이익 97 억 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지만 글로벌 투자 공격으로 연결 실적이 다소 부진했습니다.

2020 년에는 투자 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대규모 글로벌 게놈 분석 국책 과제 수주와 고 부가가치 신규 서비스 매출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조이 시티

– 회사 소개

회사의 주요 사업은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공급입니다.

자체 개발 한 온라인 스포츠 게임 “프리 스타일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 전쟁의 파도”, “건쉽 배틀 : 토털 워 페어”, “오션 앤 엠파이어”등 전략 시뮬레이션, 보드 게임, RPG, 캐주얼 등 다양한 모바일은 게임을 소유합니다.

콘솔 게임 “3 on 3Freestyle”도 있습니다. 매출은 온라인 게임 30.52 %, 모바일 게임 68.9 %로 구성됐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이 18.2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했으며 순손실은 83.5 % 감소했습니다.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 모두 내수와 수출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이며 전체 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2020 년 3 월 말 출시 한 모바일 게임 ‘블레스 모바일’은 사전 등록 200 만 건을 돌파하며 순항 중이며 서비스 개시 직후 매출 순위 1 위에 올랐습니다.

우노 앤 컴퍼니

– 회사 소개

회사의 주요 사업은 합성사 사업, 화학 사업, 창업 투자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합성사 사업부는 가발 용 난 연사 및 비꼬 임사를 생산하여 중국, 동남아, 아프리카 등 2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화학 사업부는 광학 필름, 변색 염료 및 유리 용 모노머를 생산합니다.

스타트 업 투자 부문은 벤처 캐피털 사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합성사 85.5 %, 화학 14.4 %, 스타트 업 투자 0.1 %로 구성됐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적자, 순손실은 80.4 % 감소했습니다.

미중 무역 분쟁의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하고 영업 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합성 부문의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화학 부문의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2020 년에는 COVID-19 위기가 부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고 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통해 성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바이오톡스텍

– 회사 소개

2000 년에 설립 돈이 회사는 의약품, 살충제, 식품 및 화학 물질의 안전성 및 효능 평가, 신물질에 대한 약물 효능 탐색, 동물 실험을 위한 신기술 및 대체 기술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007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습니다.
모회사는 새로운 물질 개발의 핵심 프로세스 인 비 임상 연구에 참여합니다.

통합 대상인 Skarsbittity Bioanalysis를 통한 생체 시료 분석을 통한 의약품, 세종 벤처 파트너스를 통한 바이오 전문 스타트 업 사업 등의 연구 개발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5.1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이 적자, 순이익이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연결 회사 인 Biomix와의 소송으로 인해 연결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해외 수주 감소와 연결 자회사 매출 감소로 매출이 감소했으며, 비용 증가로 영업 적자가 발생했습니다.

2015 년부터는 ‘화학 물질 등록 및 평가에 관한 법률’에 따른 화학 물질 안전 관리 규정이 시행되면서 비 임상 CRO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투자 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이뮨메드 관련주 및 가상화폐 관련주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