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이름 바꾸기 방법 간편 정리 1편

유튜브 이름 바꾸기

유튜브 이름바꾸기

YouTube를 운영함에 있어 고품질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름을 어떻게 짓느냐도 YouTube를 사람들에게 각인시키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때문에 방송 콘셉트와 함께 지상파 출연자 선정과 함께 사람들에게 잘 각인되어 화제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네이밍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튜브 이름 바꾸기 방법 [1] 내 채널로 이동

YouTube 이름을 변경하려면 먼저 PC에서 YouTube에 로그인한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세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하위 목록이 표시되며, 상단에 표시되는 ‘마이 채널’ 문구를 순서대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이름 바꾸기 방법 [2]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세요.

내 채널에 들어가면 현재 사용 중인 유튜브 이름과 함께 구독자 수, 업로드한 동영상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영상 배치는 채널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채널로 이동하면 이름과 구독자 수 옆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사진에 마우스를 올리면 화면에 사진 아이콘과 ‘채널 아이콘 수정’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팝업 창이 나타나면 ‘편집’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Google 계정에서 채널 아이콘을 가져오기 위한 승인 절차는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지만 인터넷 환경이 원활하고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화면이 즉시 변경됩니다.

 

유튜브 이름 바꾸기 방법 [3] 연필 아이콘 클릭

화면으로 전환하면 먼저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프로필 사진은 유튜브 채널 사진을 수정하여 변경할 수 있는 스페이스로 이름을 변경하는 것 외에는 변경을 하실 생각이 없으시다면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화면을 닫으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X”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진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팝업창을 닫으면 다른 사용자에게 보이는 내 정보 관리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름을 변경하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연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이름 바꾸기 방법 [4] YouTube 이름 바꾸기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수정 팝업창을 띄운 후,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YouTube 이름 바꾸기 설정이 모두 완료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YouTube 이름 변경은 90일 이내에 3회로 제한됩니다.

해결 방법으로 이름을 여러 번 변경할 수 있지만 이름을 자주 변경하면 최적화 및 평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름을 고를 때 신중을 기하고 지나가는 유행어로 설정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누구나 한 번 들으면 누구나 쉽게 부를 수 있고 새길 수 있는 단어들을 조합해 유튜브 이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 하는법 간단 정리 1편

네이버 지식인 질문 비공개 방법 정리

 

유튜브 이름 바꾸기를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