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눈떨림 원인 치료법 살펴보기 1편

왼쪽 눈떨림 원인

왼쪽 눈떨림

일상이 지겹다면 좌우 눈꺼풀의 떨림으로 인해 가끔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피로가 누적되거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경련 증상이 잠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경련 증상이 계속 나타나거나 증상이 악화되면 그대로 두면 병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눈떨림 원인 [1] 마그네슘 결핍

마그네슘은 체내의 흥분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되며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여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또한 지방, 단백질 및 근육 수축과 같은 신체의 생화학적 및 생리학적 과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처음에는 근육 수축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눈꺼풀이 부분적으로 떨립니다.

뿐만 아니라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어 혈당 대사 이상을 유발하여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안면 마비 및 뇌졸중을 유발하여 시력, 청력 및 미각 기능을 저하시키거나 심한 경우.

마그네슘은 음식을 통해 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음식 섭취로 마그네슘 보충이 어렵다면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그네슘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여성의 경우 약 270mg, 남성의 경우 340mg입니다.

임산부는 철분 결핍증을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1일 권장량보다 많은 300mg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은 아몬드, 호두, 잣 등의 견과류, 시금치, 미나리, 당근, 호박과 같은 녹황색 채소, 현미, 콩, 귀리, 두부 등의 잡곡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감귤, 다시마, 미역, 미역 등에도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왼쪽 눈떨림 원인 [2] 반측성 안면 경련

충분한 마그네슘을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과 휴식을 취한 후에도 눈 떨림 증상이 한 달 이상 멈추지 않는다면 안면경련 신경계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12가지 뇌신경 중 7번 뇌신경은 눈, 뺨, 입 등 안면근육의 운동기능을 담당하는 ‘안면신경’입니다.

위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안면경련이라고 하며, 얼굴의 한쪽에만 발생하면 ‘편안면 경련’으로 분류합니다.

안면경련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눈에서 시작되며, 증상이 악화되면 눈을 감거나 입꼬리가 떨리는 등의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하지 않으면 경련의 빈도와 기간이 더 자주 증가합니다.

편측 안면 경련은 항경련제 또는 보톡스 주사를 투여하여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근본적인 치료법이 아니기 때문에 재발할 수 있습니다. 보톡스의 경우 2~3개월 간격으로 주사를 맞아야 하며, 반복할수록 효과가 점차 감소합니다.

반쪽 안면 경련은 수술로 치료할 수 있지만 모든 경우에 수술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먼저 근전도와 MRI를 통해 안면신경을 압박하는 혈관의 정도와 뇌혈관의 상태를 확인한 후 수술을 결정합니다.

병원, 입원기간, 수술방법 등 사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수술을 포함한 총입원비는 보통 250~300만 원 정도를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반쪽 안면 경련은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질병이 아닙니다.

그러나 눈의 떨림이 장기간 지속되면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심할 경우 우울증이나 사회 공포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방치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치료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눈떨림 원인 [3]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은 눈물 자체 또는 눈물의 한 성분이 불충분하거나 눈물막이 과도하게 증발하여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안구건조증이 있는 경우 눈이 뻣뻣하고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주로 오후나 밤에 악화되며 건조한 겨울이나 습도가 낮은 실내에서 악화되며, TV 시청, 컴퓨터 작업, 독서 시 눈 깜박임 횟수가 줄어들면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증상이 경미한 안구건조증은 불편함, 흐릿함, 흐릿함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시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심한 경우 각막의 흉터와 혼탁으로 인해 시력을 상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의 치료에서 가장 간단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점안액으로 부족한 눈물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점안액은 인공눈물을 사용하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빨리 마르지 않는 안약 형태의 인공눈물도 사용합니다.

술먹고 속쓰릴때 해장법과 위장 건강 챙기는법 1편

참나물 효능,부작용 정리

왼쪽 눈떨림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